본문바로가기

로보카폴리 어린이 교통공원 개장

작성일2014.04.03

조회 52

 

 

 

 

'로보카폴리 어린이 교통공원' 개장


현대차, 전국 어린이 2만명 대상 교통사고 예방교육 무상제공 

 

 

- 3일, 서울 노원구 중계동에 '로보카폴리 어린이 교통공원' 리뉴얼 개장
 … 98년 개장한 국내 최초의 교통공원, 민·관 협력으로 새롭게 단장돼
- 연간 2만명 어린이들에게 교통안전 체험학습 무상지원
… 횡단, 스쿨버스, 자전거 안전 등 필수 교육 프로그램 마련
- 로보카폴리 교통안전 애니메이션 상영관 등 다양한 전시·체험시설 마련
- 현대차 "어린이 교통안전에 대한 사회적 책임 강해, 공익 캠페인 지속 실시할 것" 

 

현대차가 인기 애니메이션 캐릭터를 활용한 교통안전 체험 공원을 마련하고 전국 어린이 2만명에게 교통사고 예방교육을 무상으로 제공한다. 

 

현대자동차㈜는 3일(木), 서울 노원구 중계동에서 '로보카폴리 어린이 교통공원(구. 노원구 어린이 교통공원)' 개장식을 갖고, 본격적인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강화에 나선다고 밝혔다. 

 

이번에 개장되는 '로보카폴리 어린이 교통공원'은 현대차의 중점 사회공헌 사업인 '로보카폴리 교통안전 캠페인'의 일환으로, 올해 4월부터 12월까지 상설 운영되는 체험형 교통안전 교육공간이다. 

 

'로보카폴리 어린이 교통공원'은 1998년 국내 최초로 설립된 교통공원인 '노원구 어린이 교통공원'을 민ㆍ관이 협력하여 리모델링한 것으로, 현대차, 노원구청, 안전생활실천시민연합(이하 안실련), 로이비쥬얼이 참여했다. 

 

'로보카폴리 어린이 교통공원'에서는 ▲실외 도로교통 안전학습장과 ▲자전거 안전운전 체험장은 물론 ▲어린이 스쿨버스 승ㆍ하차 체험관 ▲로보카폴리 교통안전 애니메이션 상영관 ▲날씨별 생활안전 교육관 ▲공사장 도보안전 교육관과 더불어 놀이터와 시민 쉼터를 운영하는 등, 연간 2만명 규모의 어린이들이 즐기면서 체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만들었다. 

 

'로보카폴리 어린이 교통공원'은 5세 이상의 어린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체험할 수 있으며, 방문 희망자는 안실련 홈페이지(http://www.safelife.or.kr)에서 온라인으로 사전 신청하면 된다. 

 

현대차 관계자는 "도로교통공단의 어린이 교통사고 분석에 따르면 최근 5년간 연평균 약 1만 4천건의 사고가 발생했으며, 전체 어린이 교통사고 사망자의 66%, 부상자의 56%가 초등 저학년과 미취학 아동에 집중됐다"며, "앞으로도 현대차는 사회적 책임감을 갖고 올바른 교통안전문화 정립을 위한 공익 캠페인을 지속 실시하여 사고 예방에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현대차는 지난 2011년부터 교통안전 애니메이션 '폴리와 함께하는 교통안전 이야기'로 국내외에서 어린이 교통안전을 위한 글로벌 캠페인을 펼치고 있다. 

 

애니메이션 '폴리와 함께하는 교통안전 이야기'는 어린이 인기 캐릭터인 로보카폴리를 이용해 현대차와 EBS, 로이비쥬얼이 공동 제작한 교육용 애니메이션으로, 현대차는 지난 3년간 한국, 중국, 러시아, 이스라엘 등 국내외에서 온ㆍ오프라인을 통해 성공적인 교통안전 캠페인을 진행해 왔다. 

 

현대차는 올해 브라질과 아랍어권 등에도 로보카폴리 교통안전 캠페인을 단계적으로 확산시킬 계획이며, 홈페이지(http://poli.hyundai.com) 및 유튜브를 통해 전세계 어디에서든 어린이들이 교통안전 애니메이션에 접근할 수 있도록 서비스할 예정이다. 

 

특히 현대차는 작년부터 '로보카폴리 교통안전 교실'을 통해 전국 140개 초등학교 돌봄교실 3천여 명의 어린이들에게 오프라인 교육을 실시했으며, 올해는 그 대상을 어린이집 및 유치원생으로 확대하여 오는 11일(金)부터 키즈현대 홈페이지(http://kids.hyundai.com)를 통해 총 3만명을 신청 받는다. 

 

이밖에도 현대차는 '서울 캐릭터ㆍ라이선싱 페어'에 3년 연속 특별 협찬사로 참여해 '로보카폴리 어린이 교통안전 특별관'에서 교통안전 DVD 2만 장을 배포했으며 ▲'어린이 안전짱 체험박람회' 및 '어린이 안전 퀴즈대회' 개최 ▲어린이 통학버스 승하차 보호기 '천사의 날개' 보급 ▲어린이 교통안전ㆍ환경보호 교육용 스티커북 배포 등 어린이들의 안전을 위한 다양한 공익 프로그램을 전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