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그랜드 스타렉스 어린이통학버스 15인승 출시

작성일2014.04.30

조회 82

 

 

 

어린이 안전통학 안심버스 탄생! 


현대차, 그랜드 스타렉스 어린이통학버스 15인승 출시

 

 

- 안전성 개선으로 학부모·교사가 더욱 안심할 수 있는 통학버스 재탄생
- 전용시트 신규개발 … 13세 미만 아동 체형 맞춘 안전공학 설계적용
- 좌석 수 3석 증대 … 무리한 정원초과 운행에 의한 교통사고 방지
- 접이식 시트 조작성 개선, 어린이 선호 디자인 반영 등 섬세한 변화 돋보여 

 

어린이 등·하원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안전성이 한층 개선된 '그랜드 스타렉스 어린이통학버스 15인승'이 출시됐다. 

 

현대자동차㈜는 30일(수) '그랜드 스타렉스 어린이통학버스 15인승'을 공식 출시하고 5월 2일(금)부터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현대차는 안전공학 설계를 적용, 13세 미만 어린이의 신체 특성에 맞춘 새로운 어린이 전용시트를 개발해 안전성과 승차감을 한층 향상시켰다.

 

특히, 어린이통학버스의 좌석 수를 기존 12석에서 15석으로 3석 증설해 무리한 정원초과 승차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교통사고를 미연에 방지할 수 있도록 했다. 

 

아울러, 현대차는 접이식 시트의 위치를 중앙에서 바깥쪽으로 이동시켜 차량외부에서 보다 쉽게 조작이 가능하게 해 탑승자의 이동이 편리하도록 개선했다. 

 

이외에도 현대차는 통학버스에 탑승한 어린이의 심리적 안정을 위해 따뜻한 옐로컬러의 직물소재를 활용, 시트 디자인을 개선하는 한편 외관 데칼 스티커를 새롭게 선보이는 등 섬세한 정성을 기울였다. 

 

현대차 관계자는 "'그랜드 스타렉스 어린이통학버스 15인승'은 기존 모델 구매 고객들을 대상으로 실시한 철저한 사전 만족도 조사 결과에 따라 개선됐다"며 "앞으로도 현대차는 학부모와 교사, 어린이들이 더욱 안심할 수 있는 안전한 어린이통학버스를 만드는 데 꾸준한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그랜드 스타렉스 어린이통학버스 15인승'은 어린이집, 유치원, 초등학생 학원 등의 중·소규모 사업장에서 운용하기 적합하며 판매가격은 2,935만원이다. (자동변속기 기준) 

 

한편 현대차는 지난 2009년부터 안전생활실천시민연합과 함께 어린이통학버스 승·하차 보호기 '천사의 날개'를 무료로 배포하는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천사의 날개'는 스펀지로 제작한 접이식 안전장치로, 어린이통학버스 문에 장착하면 개·폐시 자동으로 작동, 문이 열린 채 출발하거나 승·하차하는 어린이를 미처 보지 못해 발생하는 사고를 예방할 수 있다. 

 

'천사의 날개'는 키즈현대 사이트(http://kids.hyundai.com)에서 상시 신청 가능하며, 당첨되면 무료로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