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브라질 월드컵 응원 티셔츠 배포

작성일2014.06.09

조회 91

 

 

 

“응원 티셔츠 입고 현대차와 함께 응원을!!” 


현대차, 브라질 월드컵 응원 티셔츠 배포

 

 

- 유명 디자이너 커플 ‘스티브J & 요니P’가 디자인한 월드컵 응원 티셔츠 제작
… 다시 힘을 내고 활력을 되찾아 모두 함께 월드컵을 즐기자는 의미 담아
- 10일부터 온/오프라인에서 진행하는 다양한 이벤트 통해 배포 계획
- “월드컵 붐 조성을 통해 활력 되찾고 국가대표팀 선전 기원” 

 

현대자동차(주)가 오는 13일부터 시작되는 ‘2014 브라질 월드컵’ 대회에 참가하는 국가대표팀의 선전을 모든 고객과 함께 기원하고자 월드컵 응원 티셔츠를 제작, 각종 이벤트를 통해 10일부터 배포에 나선다고 9일 밝혔다. 

 

현대차는 지구촌 최대 스포츠 이벤트 중 하나인 월드컵을 앞두고 침체된 국내 분위기를 쇄신해 전국민이 활력을 되찾고 전 세계인의 축제에 동참할 수 있는 분위기를 조성하고자 월드컵 티셔츠를 제작했다. 

 

이번 월드컵 응원 티셔츠는 트렌디한 디자인을 통해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많은 주목을 받고 있는 디자이너 커플 ‘스티브J & 요니P’가 디자인을 맡아 한층 세련되고 독창적인 디자인으로 완성됐다. 

 

특히 ‘스티브J & 요니P’ 브랜드는 ‘둘은 하나보다 낫다(Two Heads Are Better Than One)’라는 브랜드 가치를 추구하고 있어, ‘월드컵은 우리를 통하게 한다’라는 주제로 진행하고 있는 현대차의 월드컵 캠페인 광고와 잘 부합해 이번 응원 티셔츠 디자이너로 참여한 데 의미를 더했다. 

 

또한 ‘자신만의 디자인을 즐겨라(Enjoy it, your design)’는 콘셉트의 응원 티셔츠는 함께 제공되는 리폼 가이드에 맞춰 개인의 취향에 따라 민소매, 스카프 등 다목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디자인 돼 각자의 개성을 살린 나만의 응원 티셔츠로 만들 수 있도록 제작된 것이 특징이다. 

 

현대차는 16일부터 전국 지점과 대리점을 방문하는 고객들에게 선착순으로 배포할 계획이며, 이와 함께 ▲현대차 공식 페이스북(www.facebook.com/abouthyundai) 및 ▲현대차 월드컵 이벤트 홈페이지(worldcup.hyundai.com) ▲‘스티브J & 요니P’ 페이스북 ▲패션잡지 GQ 페이스북 등에서 10일부터 진행하는 온라인 이벤트를 통해서도 응원 티셔츠를 배포한다. (※ 온라인 이벤트의 자세한 사항은 현대차 월드컵 이벤트 홈페이지 참조) 

 

이 외에도 현대차는 대한민국 대표팀의 경기가 열리는 날 전국 주요 거점에서 진행될 예정인 거리 응원전 현장에서도 월드컵 응원 티셔츠를 배포해 대한민국 대표팀의 선전을 기원하는 모든 국민들이 같은 옷을 입고 한 마음으로 응원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는다는 계획이다. 

 

현대차 관계자는 “최근 국가적으로 어려운 일을 당해 모두가 침체에 빠져 있지만 월드컵을 통해 모두가 다시 힘을 내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며 “세계 최대의 축제인 월드컵이 눈앞에 다가온 만큼 현대차는 다양한 활동을 통해서 모든 국민과 함께 국가대표팀의 선전을 기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현대차는 지난해 6월 ‘붉은악마’와 함께 브라질 월드컵 응원 슬로건인 “즐겨라! 대한민국!” 공개를 시작으로 다양한 축구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으며, 지난달 29일 개막한 ‘2014 부산국제모터쇼’에서는 월드컵 응원 티셔츠를 처음 선보인 ‘응원 티셔츠 런칭 패션쇼’를 진행하는 등 월드컵 붐 조성을 위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 외에도 지난달 16일부터 ‘소통의 월드컵’이라는 주제 아래 월드컵의 역사에서 찾은 실제 이야기를 바탕으로 잔잔한 감동을 이끌어 내는 3편의 TV광고를 진행해 고객들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