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전기통신 국제회의에 에쿠스·제네시스 차량 지원

작성일2014.10.15

조회 76

 

 

 

현대차, 전기통신 국제회의에 에쿠스·제네시스 차량 지원

 

 

- 에쿠스, 제네시스 등 총 46대 의전차량 지원
… 10/20~11/7, 부산서 열리는 ITU(국제전기통신연합) 전권회의 기간 활용
- ‘정보통신기술 분야의 올림픽’ ITU 전권회의
… 전세계 정보통신분야 장관급 인사들에 현대차 우수한 품질과 성능 알려
- “이번 차량지원 통해 한국 자동차산업의 브랜드 가치 더욱 높일 것”

 

현대차가 부산에서 개막하는 2014 국제전기통신연합(이하 ITU, International Telecommunication Union) 전권회의에 의전 차량을 지원한다.

 

현대차는 15일(수) 부산 벡스코에서 현대차 이봉주 이사, ITU 전권회의 준비기획단 이상학 부단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차량지원 협약식과 전달식을 가졌다.

 

현대차가 이번에 전달한 차량은 ▲에쿠스 40대 ▲제네시스 6대 등 총 46대로 ITU 전권회의가 열리는 기간 동안 각국 정보·통신을 담당하는 장관 등 고위급 관계자들의 의전에 활용될 계획이다.

 

또한 현대차는 지원차량의 원활한 운영 및 안전을 위해 긴급 봉사반을 구성, 행사 중 비상 정비망을 가동해 완벽한 차량지원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부산 벡스코 일대에서 열리는 2014 ITU 전권회의는 10월 20일(월)부터 11월 7일(금)까지 3주간 세계 193개국 장관급 인사 150여명을 포함해 3천여명의 정부 대표단이 참석, 글로벌 정보통신기술 현안을 논의하고 정책 방향을 결정한다.

 

현대차는 정보통신분야의 올림픽이라 불리는 ITU 전권회의에 에쿠스와 제네시스를 지원해 전세계 정보통신기술 전문가들에게 당사의 기술력 및 차량의 우수성을 알릴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행사에 참석한 현대차 이봉주 이사는 "국제 정보통신기술 분야의 최대, 최고위급 회의에 후원을 하게 돼 매우 뜻 깊게 생각한다"며, "이번 차량 지원으로 현대차의 높은 품질과 성능을 체험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현대차는 물론 한국 자동차산업의 브랜드 가치를 더욱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현대차는 '2012 서울 핵안보정상회의', '2012 세계자연보전총회' 등 다양한 국제 행사에 차량을 지원했으며, 지난 9월에는 '제 12차 생물 다양성협약 당사국 총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행사 의전차량으로 그랜저 하이브리드 등 친환경 차량을 지원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