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현대 상용차, 고난도 정비 전담 센터 개소

작성일2014.10.20

조회 41

 

 

 

“그 동안 어려웠던 상용차 정비, 이제 걱정하지 마세요!”


현대 상용차, 고난도 정비 전담 센터 개소

 

 

- 현대 상용차, 대구 성서공단 지역에 상용차 최초 ‘하이테크 센터’ 개소
… 고난도 정비 가능한 전문가 상주, 첨단 장비 설치
… 전국으로 출동 가능한 상시 출동태세 갖춰, 고난도 정비 요구 대응
- 향후 하이테크 센터 및 대형 상용차 정비 거점 지속적으로 확대 추진
- 엑시언트 ‘3년/주행거리 무제한’ 보증제도 등 고객 만족도 향상 위한 노력 지속

 

현대자동차(주)는 상용차 서비스 품질을 강화하기 위해 상용차 고난도 정비를 전담하는 ‘상용 하이테크(HI-TECH) 센터’를 개소한다고 19일 밝혔다.

 

현대차는 첨단 전자장비가 적용된 대형 상용차의 고난도 정비를 위해 대구 성서공단 내에 상용 하이테크 센터를 개소하고 20일부터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가며, 향후 상용 하이테크 센터를 전국 각지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이를 통해 과거 난도가 높은 정비의 경우 서울 동작구 대방동에 소재한 본사 하이테크 센터를 통해서만 서비스를 받을 수 있었던 현대 상용차 고객들이 좀 더 신속하고 높은 품질의 정비 서비스를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현대차 상용 하이테크 센터는 차량기술사 자격증을 보유하는 등 전문성과 기술력을 갖춘 우수 인재로 구성된 본사 정비요원들이 상주해 최고 수준의 정비 서비스를 제공하며, 25.5톤 텀프트럭, 25톤 카고트럭도 들어올릴 수 있는 국내 최대 용량의 리프트가 설치돼 정비 편의성을 극대화했다.

 

또한 전국으로 상시 출동태세를 갖춰 각지에서 발생하는 고난도 정비 요구에도 신속히 대응할 수 있는 체제를 구축했다.

 

현대차는 이와 함께 상용차에 특화된 대형 상용 전용 서비스 협력업체(블루핸즈) 72개소를 향후 2020년까지 100여개소로 확대할 계획으로, 현재 운영 중인 중형 상용차 위주의 일반 블루핸즈 140여개소를 포함하면 명실공히 국내 최대 상용차 정비 거점을 확보하게 된다.

 

뿐만 아니라 최근 ▲광주 ▲진주 ▲서평택 ▲여주 등지에 최첨단 장비는 물론, 고객들에게 편안한 휴식을 제공할 수 있는 고객쉼터를 갖춘 신규 정비거점을 개장해 상용차 고객들의 만족도를 더욱 높이기 위한 다양한 노력을 이어가고 있다.

 

현대차 관계자는 “현대 상용차를 성원해주신 고객들의 성원에 보답하고, 승용차 대비 고난도 정비 어려웠던 여건을 개선하기 위해 상용차 하이테크 센터를 개소했다”며 “지속적인 서비스 인프라 구축, 합리적인 부품 가격, 신속하고 정확한 정비 등 상용차 고객들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현대차는 올해 3월 고급 대형 트럭인 ‘트라고 엑시언트’를 출시, 품질에 대한 자신감을 바탕으로 동력계통의 보증수리 기간을 국내 최고인 ‘3년/주행거리 무제한’으로 운영해 차량을 생업으로 활용하고 있는 상용차 고객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SNS 로그인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할 계정을 선택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