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쏘나타·K3, 에드먼즈닷컴 ‘최고의 차’에 선정

작성일2014.11.20

조회 99

 

 

 

 

쏘나타·K3, 에드먼즈닷컴 ‘최고의 차’에 선정

 

 
- 쏘나타, 기본 안전사양과 가족 친화성으로 호평 받아 A 등급 획득
- 현대차 “쏘나타는 승객 안전 보호에 있어 자타공인 최고 수준”
- 기아차 K3와 K3 쿱도 ‘최고의 차’에 이름 올려


쏘나타와 K3가 우수한 안전성과 편의성으로 미국 시장에서 호평 받았다.


현대기아자동차의 쏘나타와 K3가 19일(현지시간) 미국 자동차 전문사이트인 에드먼즈닷컴이 선정한 ‘최고의 차(Top Rated Car)’ 승용차 부문에서 수상했다.


에드먼즈닷컴은 매년 출시되는 200여개의 신차를 10개 차급(승용, 쿠페, SUV, 해치백, 미니밴 등)으로 나눠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다.
모든 시험 차량은 일반도로에서 로드 테스트를 거치고 통제된 조건 하의 시험 트랙에서 각종 안전 및 편의 기능을 평가 받는다.


테스트 후 시험 차량들은 전체적인 점수를 합산해 등급을 나누는데, ‘A’등급을 받은 차량만이 ‘에드먼즈 최고의 차(Edmunds’ Top Rated Car)’에 오르게 된다.


이번 조사에서 쏘나타는 기본 안전사양과 가족 친화성을 비롯한 전체 평가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A 등급을 획득해 승용차 부문 ‘최고의 차’에 선정됐다.


에드먼즈닷컴 편집장 스캇 올덤(Scott Oldham)은 “쏘나타는 차선이탈 경보장치와 전방추돌 경보장치 등 동급 최고의 안전 사양으로 가치가 올라갔으며, 세련된 디자인과 잘 다듬어진 주행감으로 가족용 세단으로서 손색이 없다”고 평가했다.


현대차 북미법인(HMA) 마이크 오브라이언(Mike O’Brien) 부사장은 “쏘나타는 각종 안전사양을 기본으로 적용해 승객 안전 보호에 있어 자타공인 최고의 수준을 자랑한다”고 밝혔다.


아울러 기아차는 이번 ‘최고의 차’ 시상에서 승용차 부문의 K3와 쿠페 부문의 K3 쿱 등 2차종이 선정돼 미국 시장에서 상품성을 인정 받았다.


한편 쏘나타는 17일(현지시간) USA 투데이가 발표한 미국 중형차 평가에서 경쟁차종인 파사트와 캠리를 제치고 1위에 올라 미국 시장에서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


당시 쏘나타는 가격, 경제성, 주행성능, 내외장재, 승차감 등 11개 항목 평가에서 1,000점 만점에 총 803점을 얻어 총 10개 후보 차종 중 최고 점수를 얻었는데, 평가단은 쏘나타의 승차감과 기계작동의 용이성, 동력 장치 우수성에 큰 점수를 부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