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연말 이웃돕기 성금 250억원 전달

작성일2014.11.20

조회 60

 

 

 

현대자동차그룹, 연말 이웃돕기 성금 250억원 전달

 

 

- 사회복지공동모금회 모금 캠페인 첫날 1호 기부자로 250억원 전달
…지난 2003년부터 12년간 총 1,590억원 기탁  
- 복지사각지대 놓인 소외이웃 위해 다방면에서 뜻 깊게 사용될 예정

 

현대자동차그룹은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따듯한 나눔 경영을 실천하기 위해 20일(목)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이웃돕기 성금 250억원을 기탁했다.

 

특히 현대차그룹은 모금 캠페인이 시작되는 첫날 1호 기부자로 전달해 그 의미를 더했다.

 

현대차그룹은 이날 서울 중구 사회복지공동모금회 건물에서 정의선 현대차 부회장과 허동수 사회복지공동모금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성금 전달식을 가졌다.

 

정의선 부회장은 “현대자동차그룹이 전달하는 성금이 따뜻한 나눔의 마중물이 되어 우리 사회 각계 각층의 이웃사랑을 더욱 활발히 이끌어내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며 “내년에도 쉽지 않은 경영환경을 예상하고 있지만 이럴 때일수록 더 힘들어지는 이웃들을 기억하고 돌아보며, 그룹의 전문성을 활용한 사회공헌 활동으로 사회적 책임을 다할 것을 약속 드린다”고 밝혔다.

 

이번에 전달된 성금은 ‘장애인, 학대피해아동, 다문화 가정’ 등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소외이웃 및 저소득층을 지원하는 데 활용될 예정이다.

 

올해 성금 전달을 통해 현대차그룹은 지난 2003년부터 12년간 총 1,590억원을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탁하게 됐다.

 

한편 현대차그룹은 세월호 사고에 따른 국가적 아픔을 함께하고, 안전한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한 안전 인프라 구축에 힘을 보태기 위해 지난 5월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성금 100억원을 기탁한 바 있다.

 

이와 함께 ‘함께 움직이는 세상’이란 슬로건 아래 ▲교통안전문화 정착(세이프 무브) ▲장애인 이동편의 증진(이지 무브) ▲환경보전(그린 무브) ▲임직원 자원봉사 활성화(해피 무브)를 사회공헌 4대 중점 체계로 삼아 관련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SNS 로그인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할 계정을 선택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