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로보카폴리와 함께하는 교통안전 교실’ 실시

작성일2015.05.28

조회 79

 

 

 

현대차, ‘로보카폴리와 함께하는 교통안전 교실’ 실시


“어린이 교통안전 문화 확산에 발벗고 나선다”

 


- 어린이집·유치원 어린이 대상 ‘로보카폴리’ 활용한 교통안전 교육 실시
…애니메이션 상영, 체험교육, 교보재 증정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구성
- 2013년 첫 실시 후 2년간 약 4만명 어린이 교통안전 교육 실시
- 농어촌 지역 등 상대적 교육 소외지역에는 이동 차량으로 교육

 


현대차가 인기 만화 캐릭터를 활용한 쉽고 재밌는 교육으로 어린이 교통안전 문화 확산에 본격 나선다.


현대자동차㈜는 안전생활실천시민연합(이하 안실련)과 함께 서울 및 전국 어린이집과 유치원 어린이를 대상으로 어린이들의 교통안전 의식개선 및 사고예방을 위한 ‘2015 로보카폴리와 함께하는 교통안전 교실’을 실시한다.


현대차는 27일(수) 서울시 종로구에 위치한 상록수 어린이집에서 현대차 관계자, 안실련 관계자, 어린이집 교사 및 어린이 총 60여명과 함께 올해의 첫 수업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박연홍 안실련 안전사업위원장은 인사말을 통해 “현대자동차와 함께 안전문화 확산에 동참하게 되어 뜻 깊다” 며, “어린이들이 교통사고의 위험에서 벗어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현대차는 5월 12일부터 6월 5일까지 키즈현대 홈페이지(http://kids.hyundai.com)를 통해 신청 접수를 받고 있으며, 올해는 200개 교실 약 7,000여명의 어린이가 교육을 받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현대차가 실시하고 있는 ‘로보카폴리와 함께 하는 교통안전 교실’은 보행 중 초등학생 교통사고 사망자 가운데 저학년(1,2학년)생의 비중이 50.2%로 절반 이상을 차지한다는 점에 착안, 이들 저학년 어린이들의 교통사고 예방 교육을 집중적으로 실시할 필요가 있다고 판단해 지난 2013년 처음 사업을 시작하게 됐다.


현대차는 첫해에 서울 및 전국 6대 광역시에 위치한 초등학교 1,2학년 돌봄교실을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했고 이후 전국 어린이집·유치원으로 대상을 확대해 2년간 약 4만 여명에게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애니메이션 ‘폴리와 함께하는 교통안전 이야기’ 상영 ▲그림 자료를 활용한 이론 교육 ▲게임, 역할극 등을 통한 실습 교육 ▲가정용 교보재 증정 등 어린이들이 직접 참여하며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특히 올해에는 농어촌 지역 등 상대적 교육 소외 지역 어린이들도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스타렉스 차량을 활용한 ‘교통안전 체험차량’을 운영해 ▲차량 실내 안전벨트 착용 및 승하차 방법 ▲차량 외부 사각지대 찾아보기 ▲안전하게 자전거 타는 방법 등 다양한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교육 후 가정용 교보제를 개인에게 증정해 어린이들이 집에 돌아가서 부모님과 함께 반복 학습을 할 수 있도록 해 교육 효과를 극대화 한다는 계획이다.


현대차 관계자는 “‘로보카폴리와 함께하는 교통안전 교실’은 수업의 재미와 흥미를 유발할 수 있는 애니메이션을 활용함으로써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며, “현대차는 앞으로도 우리 사회의 미래를 책임질 어린이들을 위해 안전한 생활환경 조성을 위한 노력을 지속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현대차는 애니메이션 제작사 로이비쥬얼과 함께 어린이 교통안전 교육용 애니메이션인 ‘폴리와 함게하는 교통안전 이야기’ 26편을 제작해 한국은 물론 중국·대만·러시아 등에서 방영했으며 각 국가에서 동시간대 시청률 1위를 기록한 바 있다.


‘폴리와 함께하는 교통안전 이야기’는 유투브 전용 채널을 통해 약 3억 뷰의 조회수를 기록하는 등 전세계적으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또한 현대차는 어린이 안전 캠페인인 ‘해피웨이 드라이브’를 통해 어린이 교통안전 문화의 확산 및 사고예방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으며 ▲어린이 안전짱 체험박람회 및 어린이 안전 퀴즈대회 개최 ▲어린이 교통안전 체험관 ‘키즈 오토파크’ 운영 ▲어린이 통학버스 승하차 보호기 ‘천사의 날개’ 보급 ▲어린이 교통안전 교육용 횡단보도 매트 보급 등 어린이들의 안전을 위한 다양한 공익 프로그램을 전개하고 있다.

SNS 로그인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할 계정을 선택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