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2016 상반기 고용디딤돌’ 지원자 모집 시작

작성일2015.12.08

조회 283

 

 

 

현대자동차그룹, ‘2016 상반기 고용디딤돌’ 지원자 모집 시작


2018년까지 2,400명 규모 車부품산업 우수인재 양성 지원


- 현대자동차그룹 ‘고용디딤돌’, ’16년 상반기 400명 모집
… 8일(화)부터 원서 접수 시작, ’18년까지 3년간 2,400명의 인재 양성
- 자동차부품산업 구직자에게 5개월간 교육·인턴십 기회 제공
… 서류 심사, 온라인 인성 검사, 면접을 통해 체계적으로 우수 인재 선발
… 자동차부품산업 관련 직무·업무스킬·인성·취업컨설팅 교육 실시
… 전국 200여 개 현대·기아차 1차 협력사에서 인턴십 후 우수인력 해당 협력사 채용
… 훈련비/인턴급여 총 750만원 및 별도의 취업지원금 지원
- “청년고용확대, 중소기업 인재확보, 자동차산업 경쟁력강화 1석3조 기대”

 


현대자동차그룹이 청년일자리 확대와 협력사의 우수 인재 확보를 위해 고용디딤돌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현대자동차그룹은 2016년 상반기 현대자동차그룹 고용디딤돌 프로그램 지원서 접수를 시작으로 매년 상·하반기 각 400명씩, 2018년까지 3년간 총 2,400명의 청년들에게 직무교육 및 현대·기아차 1차 협력사에서의 인턴십 기회를 제공한다.


현대자동차그룹의 2016년 상반기 고용디딤돌 프로그램 지원자는 8일(화)부터 21일(월)까지 현대자동차그룹 고용디딤돌 사이트(www.hmgdidimdol.co.kr)에서 자신이 희망하는 회사 및 교육장소를 선택하고 원서를 접수하면 된다.


지원 대상은 만 34세 이하의 초대졸 및 4년제 정규대학 졸업 예정자(’16년 2월)혹은 기 졸업자다.


최종 합격자 400명은 온라인 인성검사와 면접을 거쳐 내년 1월 말 발표될 예정이다.


현대자동차그룹의 고용디딤돌 프로그램은 현대자동차그룹의 체계적인 직무교육과 협력사 주도의 현장 인턴십 경험을 통해 구직자는 역량 향상과 취업 기회를, 협력사는 우수 인재 확보의 기회를 얻도록 하는 것이 목적이다.


이를 위해 현대자동차그룹은 ▲ 자동차부품산업 관련 직무 교육, ▲ 실무에 활용 가능한 업무 스킬, ▲ 직장 내 순조로운 적응을 위한 인성 교육, ▲ 취업경쟁력 향상을 위한 취업컨설팅 등의 직무교육을 제공할 예정이다.


교육은 전국 각 지역의 우수 인재가 쉽게 참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서울/경기, 충청, 경북, 경남, 전북, 전남 등 주요 6개 권역의 8개 도시에 위치한 교육장에서 시행된다.


현대자동차그룹은 교육훈련비 및 인턴급여로 5개월간 인당 총 750만원과 별도의 취업지원금을 지원할 예정이다.


프로그램 합격자는 8주간의 직무교육을 마친 후 200여 개의 현대·기아차 1차 협력사에서 3개월간 인턴으로 근무하며 실무 경험을 쌓는다.


고용디딤돌 프로그램을 수료한 인원 중 우수 인력은 각 협력사에서 정규직 채용의 기회를 가질 수 있다.


현대자동차그룹 관계자는 “고용디딤돌 프로그램을 통해 청년일자리를 확대하고 협력사의 우수 인재 확보를 도울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청년고용 문제 해소와 중소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노력하여 취업생태계의 선순환 구조를 만들고, 나아가 국내자동차산업이 발전할 수 있는 토대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한편, 현대자동차그룹은 지난 12월 1일, 경기도 화성의 롤링힐스에서 현대자동차그룹 박광식 부사장, 현대 · 기아차 협력회 이영섭 회장, 1차 부품 협력사 대표들이 모인 가운데 청년 일자리 창출 및 협력사 우수 인재 유입을 통한 경쟁력 확보와 고용디딤돌 프로그램 성공을 위해 ‘현대자동차그룹 고용디딤돌 MOU 협약식’을 체결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