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블로그 콘텐츠 2015년 누적 조회 수 2천만 건 돌파

작성일2015.12.16

조회 63

 

 

 

현대자동차그룹, 블로그 콘텐츠 2015년 누적 조회 수 2천만 건 돌파


소비자 공감 맞춤 콘텐츠로 취향 저격


- 공식 블로그, 네이버 블로그, 네이버 포스트, 구글 플러스 등 4개 채널 누적
- 최근 출시된 제네시스의 EQ900 관련 콘텐츠는 하루 조회 수 20만 건 넘어
- 국내 기업 최다인 12개 온라인 채널을 통해 소셜 팬들에게 기업 소식 알려
- 소셜 팬이 함께 참여하고, 공감 할 수 있는 콘텐츠 지속 제작 예정

 


현대자동차그룹이 운영 중인 블로그 콘텐츠의 2015년 연간 누적 조회 수가 2천만 건을 돌파했다고 16일(수) 밝혔다.


현대자동차그룹은 블로그 콘텐츠를 ▲ 자사 플랫폼인 공식 블로그(http://blog.hyundai.co.kr) ▲ 네이버의 모바일 블로그 서비스인 네이버 포스트 ▲ 네이버 블로그 ▲ 구글 플러스 등 총 4개 채널에서 각각 사용자 특성에 맞게 발행하고 있다.


16일(수) 오전 기준으로 2015년 연간 누적 조회수는 그룹 공식 블로그 803만 건, 네이버 포스트 778만 건, 네이버 블로그 242만 건, 구글플러스 188만 건을 기록하며 4개 채널에서 총 2천만 건을 돌파 했다.


하루 평균 약 6만 건의 조회 수를 기록한 것으로, 특히 최근 출시한 제네시스의 EQ900 관련 콘텐츠의 경우 하루에 20만 건 이상의 높은 조회수를 보이며 큰 인기를 얻었다.


이는 제네시스 브랜드의 출범 이후 처음 출시된 제품에 대한 고객들의 높은 관심이 반영된 것으로 분석된다.


현대자동차그룹은 빅데이터를 활용한 온라인 사용자들의 콘텐츠 선호 성향 분석을 통해 그룹의 다양한 활동 중 고객들이 관심을 가질 만한 주제의 블로그 콘텐츠를 시기별로 발행하여 제공하고 있다.


신차 발표회, 전 세계 모터쇼 현장, 채용 직무 소개, 스포츠단 소식, 사회공헌 활동, 카 라이프 등의 그룹 소식부터 다채로운 라이프 스타일 콘텐츠까지 흥미 있는 정보들을 온라인 채널을 통해 매일 제공하며 고객들과 적극적인 소통을 펼치고 있다.


뿐만 아니라 현대자동차그룹은 페이스북을 비롯, 유튜브, 트위터, 인스타그램, 스토리 채널, 핀터레스트, 폴라, TV캐스트 등 국내 기업 최다 수준인 12개의 온라인 채널을 통해 기업 소식을 전하며 많은 소셜 팬들에게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또, 최근 미디어 환경을 반영해 모바일 사용자들이 스마트폰을 통해 그룹 관련 소식을 쉽게 읽고 공유할 수 있도록 영상, 인포그래픽스 등을 활용한 다양한 콘텐츠를 발행하고 있다.


현대자동차그룹 관계자는 “다양한 온라인 채널을 활용해 고객들에게 언제 어디서나 편안하게 다가갈 수 있는 기업이 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소셜 팬들이 함께 참여하고 공감할 수 있는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제작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SNS 로그인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할 계정을 선택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