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전주출고센터 고객 중심 새단장

작성일2016.03.07

조회 200

 

 

 

 

현대자동차, 전주출고센터 고객 중심 새단장


“상용차 인도 받고, 드라이빙 교육까지”


- 전주출고센터, 상용차 고객 특성에 초점 맞춰 전면적인 시설 확충
- 상용차 출고 고객 대상 운전 및 점검법 교육하는 '드라이빙 아카데미' 운영
  ...전주공장 내 홍보관 신설, 방문 고객에게 회사 관련 최신 정보 전달
- “현대자동차만의 상용차 고객을 위한 특별 케어 제공해 나갈 것”

 


현대자동차가 상용차 고객을 위해 전주출고센터의 시설을 확충하고, 출고 고객 대상 드라이빙 아카데미 운영을 통해 현대자동차 상용차 경쟁력 강화에 박차를 가한다.


현대자동차 전주출고센터는 1층의 고객 대기공간을 정비하고, 고객이 대기하는 동안 이용 가능한 헬스케어존, 실내골프장, TV/인터넷 라운지 등 편의시설을 확충했으며, 고객이 외부에서 차량을 받는 지점에 햇빛과 비를 피할 수 있는 천장 구조물을 설치하는 등 고객 편의에 초점을 맞춰 실내외 공간을 전면 재배치하고 새단장했다.


전주출고센터는 차량을 직접 인도받기 위해 전국 각지에서 센터를 방문하는 상용차 고객이 대부분인데, 이런 고객들은 장거리를 이동하다 보니 차량 인도 예정 시각보다 일찍 도착하는 경우가 많다.


상용차의 경우 인도 전 세차·검수 작업을 위한 고객 대기시간이 승용차에 비해 상대적으로 더 소요되기 때문에, 고객이 기다리는 동안 이용할 수 있는 각종 휴게시설을 확충하는데 주안점을 둬 시설을 개선했다.


이와 더불어 출고센터 2층에 차량 출고 고객을 위해 차량 사용법, 연비 운전법, 실차 점검 교육을 진행하는 드라이빙 아카데미를 새롭게 운영한다.


드라이빙 아카데미는 고객에게 구매 차량의 제품 및 첨단 사양 등을 안내해 고객의 차량에 대한 이해를 돕고 더불어 체계적인 연비 운전법 교육으로 고객에게 실질적이고 경제적인 보탬이 되고자 기획되었으며, 트랙터 출고 고객을 시작으로 향후 상용차 전차종 고객 대상으로 확대 운영할 것을 검토 중이다.


또한 드라이빙 아카데미는 고객을 위한 정보 교육 이외에도 고객이 제품에 대해 질문할 수 있는 시간을 따로 운영하는 등 고객과의 소통을 늘려 고객에게 보다 세심한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현대자동차는 이 밖에도 전주공장 내 상용차 홍보관 신설, 생산라인 내 견학로 재정비를 통해 공장 방문객들이 현대자동차와 상용차에 관련된 최신 콘텐츠를 접하고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현대자동차 관계자는 "상용차 고객 편의를 증진하고자 전주출고센터를 고객 중심의 휴게공간으로 새롭게 단장했다"며, "이와 함께 드라이빙 아카데미, 홍보관 운영을 통해 상용차 고객들에게 한발 더 가까이 다가가고 현대자동차만의 특별한 고객 케어를 지속적으로 제공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현대자동차는 ▲상용차 고객과의 소통 프로그램 ‘엑시언트 서포터즈’ 운영 ▲연비에 민감한 상용차 고객들에게 경제운전의 중요성을 알리는 ‘상용차 연비 마스터 선발대회’ ▲대형트럭 엑시언트 고객을 위한 ‘엑시언트 고객 초청 골프대회’ 등 상용차 고객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SNS 로그인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할 계정을 선택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