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현대 모터스튜디오 고양' 외관 공개

작성일2016.05.09

조회 949

 

 

 

 

현대자동차, 국내 최대 자동차 체험 시설 2017년 초 개관


‘현대 모터스튜디오 고양’외관 공개


- 국내 최대 규모의 자동차 체험 시설 조성, 오는 2017년 초 개관 예정
  … 공중에 떠 있는 듯한 ‘우주선’ 연상시키는 독특한 외관 디자인, 연면적 기준 축구장 8.7배 규모로 조성
  … 고양시의 새로운 랜드 마크로
  … 자동차 제작 과정을 볼 수 있는 전시, 테마 시승 프로그램 운영 예정
- ‘현대 모터스튜디오 고양’,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 통해 ‘자동차의 즐거움’ 제공할 것
- 향후 베이징 등 전세계 주요 도시에 ‘현대 모터스튜디오’ 확장해 나갈 계획

 


현대자동차㈜가 경기도 고양시에 건립 중인 국내 최대 규모의 자동차 체험 시설 ‘현대 모터스튜디오 고양’의 외관을 9일 공개했다.


‘현대 모터스튜디오 고양’은 현대자동차가 국내 최대 규모의 복합 자동차 체험 공간 조성을 목표로 지난 2013년부터 개발에 착수해, 2017년 초 개관할 예정이다.


현대자동차는 고객들이 새로운 자동차 문화를 체험할 수 있도록 대표적인 브랜드 체험 공간으로 ‘현대 모터스튜디오’를 운영해 오고 있으며, 2014년 ‘현대 모터스튜디오 서울’을 시작으로 2015년 ‘현대 모터스튜디오 모스크바’에 이어, 세 번째로 ‘현대 모터스튜디오 고양’의 개관을 앞두고 있다.


현대자동차는 ‘현대 모터스튜디오’ 각 지점마다 고유한 테마를 적용해 특색을 살려 운영한다는 방침이다.


‘현대 모터스튜디오 서울’이 고객들이 자동차 문화와 예술을 통해 브랜드를 느낄 수 있도록 한 공간이라면, ‘현대 모터스튜디오 고양’은 자동차의 즐거움을 발견하는 ‘자동차 문화 공간’이라는 테마로 차별화해 운영할 계획이다.


‘현대 모터스튜디오 고양’은 자녀를 동반한 가족들 또는 20~30대의 젊은 세대들이 친구들과 함께 놀이공원에 가듯 여가를 보낼 수 있는 문화 시설로 더 많은 고객들에게 새로운 자동차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현대 모터스튜디오 고양’은 부지면적 16,719m2(5,058평)의 공간에 지상 9층, 지하 5층의 총 14개 층 규모로 건립되며, 대규모 전시 공간인 킨텍스, 자유로와 인접한 지리적 이점으로 방문객들에게 편리한 접근성을 제공한다.


특히, ‘현대 모터스튜디오 고양’은 오스트리아의 유명 건축사 ‘DMAA 社’에서 설계한 것으로, ‘하늘에 떠 있는 듯한(Shaped Sky)’ 디자인 콘셉트로 지상 1,2층의 외부를 통유리로 둘러 건물의 3층부터 우주선처럼 공중에 떠 있는 듯한 효과를 내, 고양의 새로운 랜드 마크로 부상할 것으로 기대된다.


‘현대 모터스튜디오 고양’의 건축 설계를 맡은 오스트리아의 ‘DMAA 社’는 로만 델루간과 엘케 델루간-마이슬 공동대표가 설립한 세계적인 건축 사무소로, 독일 포르쉐 뮤지엄 등 세계적인 랜드마크를 디자인한 것으로 유명한 건축 설계 회사다.


‘현대 모터스튜디오 고양’에서는 자동차가 만들어지는 과정을 보여주는 특별한 전시 공간을 운영하며 이 밖에도 테마 시승 프로그램, 서비스 센터, 이벤트 공간, 식음시설(F&B), 브랜드 숍 등을 운영할 예정이다.


현대자동차는 글로벌 브랜드로서 전세계 소비자와 소통을 확장하기 위해 향후 전세계 주요 도시에 현대 모터스튜디오를 확장해 나갈 계획이며, ‘현대 모터스튜디오 고양’이 현대 모터스튜디오의 글로벌 허브 역할을 수행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현대자동차 관계자는 “‘현대 모터스튜디오’는 단순한 이동 수단을 넘어 고객의 삶을 풍요롭게 하는 동반자가 되겠다는 현대자동차의 장기적 비전이 결집된 곳”이라며 “현대자동차는 ‘현대 모터스튜디오 고양’을 통해 더 많은 고객들과 소통하겠다”라고 밝혔다.


아울러 현대자동차는 지난 2014년 첫 브랜드 체험관인 ‘현대 모터스튜디오 서울’을 시작으로 2015년 러시아 모스크바, 2017년 경기도 고양, 향후 중국 베이징 등 국내외 주요 도시에 현대 모터스튜디오 건립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