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찾아가는 교통안전 체험관 개장

작성일2016.05.27

조회 552

 

 

 

 

현대자동차, 찾아가는 교통안전 체험관 개장


‘2016 로보카폴리와 함께하는 교통안전 교실’


- 미취학 어린이와 부모가 함께 무료로 체험하는 교통안전 미니 박람회
  …보행/자전거 안전, 승하차/사각지대 안전, 화재대피, 심폐소생술 등
  …9월까지 서울·부산·충남·광주·경북 등 전국 5개 지역 순회
- ‘스타렉스 교통안전 체험차량’으로 소외 지역 어린이에게 직접 방문도
- 2011년부터 교통안전 교육 사회공헌 본격 실시…올해까지 10만명 혜택
 

 

현대자동차가 인기 만화 캐릭터 ‘로보카폴리’를 활용한 어린이 교통안전 무료 체험관을 열어 어린이들의 안전 의식 향상 및 사고 예방에 나선다.


현대자동차는 27일(금) 서울시 용산구에 위치한 서울역 역사 내에서 현대자동차, 안전생활실천시민연합(이하 안실련), 로이비쥬얼 관계자 및 어린이 100여명과 함께 ‘찾아가는 교통안전 체험관’ 개장식을 가졌다.


현대자동차가 안실련, 로이비쥬얼과 함께 올해 첫 선을 보인 ‘찾아가는 교통안전 체험관’은 미취학 어린이와 부모가 함께 교통사고 예방법은 물론 일상생활에서 접할 수 있는 안전사고 대처법까지 무료로 교육받을 수 있는 체험형 박람회다.

 
상세 프로그램으로는 ▲보행/자전거 안전 ▲승하차/사각지대 안전 ▲화재대피 체험 ▲심폐소생술 교육 등이 있으며, 이와 함께 ▲교통안전 애니메이션 상영 ▲음주 고글을 이용한 가상음주 체험 ▲포토존 운영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준비돼있다.


아울러 체험을 완료한 어린이들에게는 교통안전 애니메이션 DVD가 포함된 교보재 키트가 증정돼 가정에서도 안전교육을 꾸준히 할 수 있도록 했다.


현대자동차 ‘찾아가는 교통안전 체험관’은 서울(5/27~29, 서울역 2,3층)을 시작으로 경북(7/1~3, 김천 녹색미래과학관), 충남(7/15~17, 천안시청), 부산, 광주 등 전국 5개 지역의 주요 기차역사나 시청, 쇼핑몰 등 찾아가기 쉬운 공공장소에서 열릴 예정이다. 


참가 희망자는 키즈현대 사이트(http://kids.hyundai.com)에서 사전예약을 하거나 행사 당일 현장에서 접수하면 된다. (※선착순 접수. 현재 서울지역 사전예약 마감. 부산, 광주 상세일정 추후 공지)


현대자동차는 ‘찾아가는 교통안전 체험관’에 이어 9월부터는 ‘교통안전 방문교육’을 실시해 소외지역 어린이집과 유치원에 직접 찾아가 체계적인 교통안전 교육을 실시한다.


‘교통안전 방문교육’은 현대자동차 스타렉스 차량으로 특수 제작된 ‘교통안전 체험 차량’으로 어린이들에게 ▲차량 실내 안전벨트 착용 및 승하차 방법 ▲차량 외부 사각지대 찾아보기 ▲횡단보도 안전하게 건너기 등을 가르쳐준다. 


아울러 ▲애니메이션 ‘폴리와 함께하는 교통안전 이야기’ 상영 ▲그림 자료를 활용한 이론 교육 ▲역할극 등을 통한 실습 교육 ▲교보재 키트 등 어린이들이 직접 참여하며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포함됐다.


현대자동차 관계자는 “2013년부터 시작한 ‘로보카폴리와 함께하는 교통안전 교실’과 2014년 개장한 ‘로보카폴리 어린이 교통공원’등을 통해 지난 3년간 전국 9만명의 어린이가 안전 교육을 받았으며, 올해 ‘찾아가는 교통안전 체험관’을 새롭게 열어 1만명의 어린이가 추가로 혜택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현대자동차는 놀이를 통해 재미있게 습득할 수 있는 교통안전 교육 콘텐츠를 꾸준히 개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현대자동차는 애니메이션 제작사 로이비쥬얼과 함께 2011년 어린이 교통안전 교육용 애니메이션인 ‘폴리와 함께하는 교통안전 이야기’ 26편을 제작했다.


‘폴리와 함께하는 교통안전 이야기’는 한국은 물론 중국·러시아·대만·인도 등에서 방영해 각 국가 동 시간대 시청률 1위를 기록한 바 있으며, 유투브 전용 채널을 통해 누적 3억 뷰의 조회수를 기록하는 등 전세계적으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밖에도 현대자동차는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어린이 통학사고 제로 캠페인’ 및 ‘천사의 날개(승하차 보호기) 기증 캠페인’을 진행 중이며, 고령 택시 운전자의 건강관리를 통해 시민의 안전을 돌보는 ‘택시기사 건강 충전 프로그램’을 실시하는 등 어린이부터 노인까지 전 연령대의 교통안전을 위해 자동차 기업으로서의 사회적 책임 실천에 앞장서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