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유니세프 어린이 구호 모금액 전달

작성일2016.06.17

조회 386

 

 

 

 

현대자동차, 유니세프 어린이 구호 모금액 전달


“자동차 속 동전으로 기적을 만들다!”


- 현대자동차·유니세프한국위원회, 유니세프 모금액 전달식 진행
  … 현대자동차 고객과 임직원이 함께 모은 자동차 속 동전들로 어린이 지원
- “긍정과 희망을 전파하는 사회적 기업으로서의 책임 수행에 힘쓸 것”

 


현대자동차가 16일(목) 서울시 용산구에 위치한 현대자동차 원효로사옥에서 현대자동차 서비스사업부와 유니세프한국위원회 임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유니세프 모금액 전달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전달식은 현대자동차와 유니세프한국위원회가 자동차 속 동전을 모아 세계 어린이의 교육 및 보건·영양 프로그램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지난해 10월 업무 협약(MOU)을 체결한 ‘함께하는 동전 모금 캠페인’의 일환으로 이뤄졌으며, 현대자동차는 지난해 10월부터 8개월간 전국 23개의 서비스센터와 1,400여개의 블루핸즈 및 비포서비스 등 각 사업장에서 고객과 임직원들의 동전을 기부 받아 이번 모금액을 마련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모금액 전달식 외에도 현대자동차 서비스사업부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에콰도르 지진피해 어린이 돕기 기부팔찌 만들기와 최성애 박사 강연의 토크 콘서트도 함께 진행됐다.


기부팔찌는 지진피해를 입은 에콰도르의 아이들을 돕기 위해 유니세프한국위원회가 지난 4월 16일부터 펼치고 있는 어린이 구호 캠페인으로, 팔찌를 착용한 사진을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등에 올려 지진 피해로 고통 받는 어린이들에게 희망을 주자는 의미를 담고 있다.


현대자동차 관계자는 “지난해부터 시행한 동전 모금 캠페인에 많은 고객과 임직원이 참여해 어린 생명들을 구하는 기쁨을 함께 나누고 있어 그 의미가 크다”며 “앞으로도 현대자동차는 고객과 더불어 긍정과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는 사회적 기업으로서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현대자동차는 지난 2월 ‘미래를 향한 진정한 파트너’라는 중장기 비전을 선포하고 이지무브, 세이프무브, 그린무브, 해피무브, 드림무브, 넥스트무브 등 6대 무브를 중심으로 사회 공헌 활동을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