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2016년 잡페어 개최

작성일2016.08.16

조회 1951

 



2016년 잡페어 개최

 

- 8/25~26 이틀간 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서 새로운 콘셉트의 잡페어 실시

단순 채용정보 제공을 넘어 입사 후 현대차 직원들의 비전과 가치 공유

- 서류전형 면제 혜택의 기회 제공, 인재채용팀의 채용 팁 등 다양한 정보 제공

직원들의 생생한 이야기와 직무상담을 테마특강, 토크콘서트 방식으로 운영

- 8/30~9/9 ▲개발 ▲플랜트 ▲전략지원 부문 하반기 신입 채용 서류접수 진행

 

현대자동차는 8 25~26일 이틀간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잡페어(Job Fair, 채용박람회)를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올해로 9회째를 맞은 현대자동차의 이번 잡페어는 “What makes you move? 당신과 함께 세상을 움직입니다라는 주제로 진행되며, 단순히 채용과 관련된 정보를 제공하는 것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현대자동차 직원의 비전과 가치를 생생하게 전달하는 자리로 마련된다.

 

이번 잡페어는 현대자동차에 입사를 희망하는 구직자들에게 ▲서류전형 면제 혜택의 기회를 제공하는 자기 PR’ 프로그램 ▲채용 실무를 담당하는 인재채용팀 직원과의 자유로운 토크콘서트 형식을 통해 채용 팁을 얻을 수 있는 채용 토크(Talk)’ 등을 운영해 참가자들의 만족도를 높일 예정이다.

 

자기 PR 프로그램에 참가를 원하는 사람은 이달 18일 낮 12시까지 영현대 홈페이지(young.hyundai.com)에서 사전 접수할 수 있으며, 현대자동차는 이 중 일부를 자기 PR 대상자로 선정하고 22일 개별 연락을 통해 안내할 예정이다.

 

자기 PR은 사전 접수 외에 현장에서도 신청할 수 있으며, 선정되는 인원에게는 즉석 자기 PR 기회가 주어진다.

 

이 외에도 현대자동차는 ▲현대자동차 직원들의 일, 문화, 관계에 대한 생생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는 테마 특강 에이치 스토리(H Story)’ ▲현직 선배들에게 직접 묻고 바로 듣는 직무상담 코너인 직무 토크(Talk)’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뿐만 아니라 현대자동차에서 진행하고 있는 해커톤(Hackathon)[1] 공모전에서 우수한 성적을 낸 팀에 대한 시상과 소프트웨어 분야에 대한 특강 및 직무상담을 통해 스마트카 등 미래 신기술 분야에 대한 인재 모집을 위한 홍보 활동도 진행한다.

 

현대자동차 관계자는 채용 정보 제공뿐만 아니라 현대자동차의 일원으로 일하는 것의 가치와 비전을 지원자들에게 전달하고자 노력했다또한 지원자와의 소통을 강화해 실질적 도움을 주기 위해 노력했다고 밝혔다.

 

한편 현대자동차는 이달 30일부터 9 9일까지 ▲개발 ▲플랜트 ▲전략지원 분야의 하반기 신입 채용 및 동계 인턴 모집을 시작할 예정이며, 연중 상시로 진행되는 채용 프로그램인 더 에이치(The H)’ 등을 통해 앞으로도 다양하고 창의적인 방식으로 인재를 찾아 나설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