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2016 현대 에코 드라이빙 챌린지 참가자 모집

작성일2016.10.19

조회 114

 

 

 

 

2016 현대 에코 드라이빙 챌린지 참가자 모집


“서킷에서 펼쳐지는 국내 최대 연비 대회”


- 고객이 직접 본인의 자동차로 서킷을 주행해 최고 연비를 가리는 대회
  … 11월 19일 인제스피디움에서 총 5개 부문으로 나눠 본선 진행
  … 악조건에서도 공인연비 보다 우수한 현대자동차의 실연비 체험의 기회
- 10/19~11/9 현대자동차 홈페이지에서 전 차종 고객 참가 신청 받아
- “현대자동차 공인연비에 대한 신뢰도 높일 수 있는 기회”

 


현대자동차가 서킷을 주행해 최고의 연비를 겨루는 ‘2016 현대 에코 드라이빙 챌린지(2016 Hyundai Eco-Driving Challange)’의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19일 밝혔다.


올해로 2회째를 맞는 이번 대회는 현대자동차에서 시판 중인 전 차종(상용 제외) 보유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연비 대회다.


현대자동차는 참가자들이 공인 연비 측정 환경보다 더 가혹한 환경인 서킷에서의 주행을 통해 자기 차량의 실제 연비를 직접 검증하면서 현대자동차 연비에 대한 신뢰도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대회에 참가하고자 하는 고객은 10월 19일부터 11월 9일까지 현대자동차 홈페이지(www.hyundai.com)의 이벤트 페이지에 보유 차명, 동반 가족수 등을 입력해 신청할 수 있으며 당첨자는 11월 10일 개별적으로 통보될 예정이다.


대회 본선은 11월 19일 인제스피디움(강원도 인제군 소재)에서 ▲하이브리드 ▲SUV ▲2,000cc 미만 승용 ▲2,000cc 이상 승용 ▲7단 DCT 및 수동변속기 적용 차종 등 총 5개 조로 나눠 부문별 토너먼트 방식으로 진행된다.


대회는 서킷을 3바퀴(약12Km) 주행한 후 공인 연비 대비 차량 내 트립컴퓨터에 기록된 연비 상승률로 순위를 정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현대자동차는 이번 대회의 통합 수상자(1~3등)에게 100~300만 원의 상금을 수여하고 부문별 우승자에게 50만원의 상금을 전달할 계획이다.


이날 행사장에서 현대자동차는 ▲에코에너지 체험 이벤트 ▲어린이 공학교실 ▲마술쇼 ▲버블쇼 ▲버스킹 공연 등 가족이 함께 참여해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또한 최근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현대자동차의 친환경차 전체 라인업에 대한 시승회를 통해 새로운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현대자동차 관계자는 “공인연비 측정 환경보다 악조건인 서킷에서 진행되는 만큼 당사 공인연비에 대한 불신을 해소하고자 이번 대회를 마련했다”며 “이번 대회를 통해 현대자동차의 우수한 연비에 대한 고객들의 신뢰를 높일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SNS 로그인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할 계정을 선택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