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어린이 안전짱 체험 박람회’ 사전 예약 실시

작성일2018.01.31

조회 226


현대자동차(주)가 어린이들에게 다양한 안전 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제7회 어린이 안전짱 체험 박람회’ 사전 예약을 31일(수)부터 시작한다.

 

사전 예약은 키즈현대 홈페이지(http://kids.hyundai.com)를 통해 선착순으로 진행되며, 원하는 날짜와 시간에 맞춰 가족단위는 1장당 5명까지 입장이 가능한 개인 입장권을, 어린이집, 유치원 등의 기관은 1장당 30명까지 입장이 가능한 단체 입장권을 선택하면 된다.

 

현대자동차는 미래세대의 주인공인 우리 어린이들에게 다양한 안전 체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안전에 대한 조기 교육은 물론 안전 사고 예방에 기여하고자 지난 2012년부터 ‘어린이 안전짱 체험 박람회’를 개최해 오고 있다.

 

올해로 7회를 맞이하는 이번 박람회는 2월 22일(목)부터 2월 24(토)까지 진행될 예정이며 현대자동차 어린이 대표 사이트인 키즈현대 홈페이지를 통해 배운 안전 상식들을 어린이들이 현장에서 몸으로 직접 체험하며 익힐 수 있도록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박람회 입장은 1월 31일(수)부터 2월 13일(화)까지 키즈현대 홈페이지에서 사전 예약을 한 어린이와 학부모, 교사의 경우 가능하며, 어린이는 온라인 ‘어린이 안전짱 학습하기’ 프로그램을 학습한 후 안전증을 발급받아 함께 제출해야 한다.

 

박람회는 1부(10시~13시)와 2부(14시30분~17시30분)로 나뉘어 하루에 2회씩 진행될 예정이며 더 많은 어린이들에게 체험의 기회를 주기 위해 매회 개장 후 한 시간 반 이후부터는 현장 상황을 고려하여 예약을 하지 못한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현장 입장을 진행할 계획이다.

 

특히 이번 박람회에서는 최근 관심을 받고 있는 차세대 모빌리티를 체험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준비했으며 이 외에도 평창 동계올림픽 맞이 동계스포츠 체험 VR을 비롯 3개의 체험 부스와 반려견 안전 교육 등 약 30여개의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또한 어린이 안전 뮤지컬, 안전한 손씻기 등의 이벤트도 무료로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차세대 모빌리티 체험에서는 현대자동차 차세대 수소전기차 ‘넥쏘(NEXO)’의 ‘원격 스마트 주차 보조 기능(RSPA)’을 직접 경험해볼 수 있다. 특히 넥쏘는 수소와 산소의 결합으로 생산된 전기를 이용해 운행하기 때문에 공기를 정화시키는 기능까지 해 박람회 실내 공기를 깨끗하게 하는 공기청정기 역할도 할 예정이다. 또한 현장에는 자동차 충돌 테스트 차량도 전시된다.

 

VR 체험은 ▲동계스포츠안전 ▲어린이 교통안전 ▲지하철 화재대피 체험 등이 준비됐다.

 

일반 체험으로는 ▲반려견 안전 교육 ▲식품안전 교육 ▲가정안전 ▲승강기안전 ▲유괴 미아 예방 교육 ▲약물 오남용 교육 ▲안전벨트 ▲로보카 폴리 교통안전 체험관 ▲완강기 ▲응급 처치 교육 ▲항공기 안전 교육 등이 있다.

 

▲반려견 안전 교육의 경우, 최근 자주 발생하는 사고들로 반려견 문화에 대한 올바른 교육이 필요한 점을 고려해 보듬컴퍼니 강형욱 대표를 초빙해 반려견에 대한 안전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로보카 폴리 교통안전 체험관은 미취학 어린이를 대상으로 교통안전, 화재안전 등 10가지 안전 분야를 로보카 폴리 애니메이션을 통해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현대자동차는 ‘어린이 안전짱 체험 박람회’ 외에도 방학 동안 가정에서 부모와 함께 안전에 대해 학습할 수 있는 온라인 ‘어린이 안전짱 학습하기’ 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다.

 

키즈현대 홈페이지에서 아동복지법에서 지정한 5가지 안전분야와 겨울철 레포츠 안전을 포함한 6개 과목을 공부한 후 문제를 풀면 행정안전부 장관 명의 안전증을 발급받을 수 있다. ‘어린이 안전짱 학습하기’는 교육부와 보건복지부의 협조를 통해 전국 초등학생 이하 어린이들의 겨울방학 과제물로도 활용되고 있다.

 

현대자동차 관계자는 “자율주행차와 같은 차세대 모빌리티의 주이용층은 지금 우리 어린이들이 될 것”이라면서 “5가지 안전분야의 어린이 안전 교육은 물론 차세대 모빌리티 안전 조기교육을 통해 안전한 대한민국을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현대자동차는 올바른 교통안전 문화를 적극적으로 전파하기 위해 키즈현대 홈페이지에서 교통안전과 관련한 교육 영상, 안전 가이드, 웹툰, 포스터 등 어린이들뿐만 아니라 학부모, 교사까지 안전 지식을 쉽게 습득할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미취학 어린이 대상 교통 안전 교재 보급, 대한민국 어린이 안전 퀴즈대회, 어린이 통학사고 제로 캠페인 등 어린이를 위한 교통 안전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