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2018 평창 동계올림픽' 연계 동유럽 공장 우수직원 초청 연수

작성일2018.02.19

조회 252


현대자동차가 14일부터 18일까지 5일간 동유럽 공장 우수직원을 국내로 초청해 남양연구소와 현대 모터스튜디오 고양 등 그룹사 주요 시설 견학과 평창 동계올림픽 경기 관람을 포함해 한국문화 체험 등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18일 밝혔다.

 

현대자동차는 우수직원들의 노고에 감사하고 애사심을 높이고자 이번 초청 연수 프로그램을 준비했는데 현대자동차 체코 공장과 기아자동차 슬로바키아 공장 등 두 공장의 우수직원 총 120명을 초청했다.

 

특히 이번 우수직원 초청 연수는 평창 동계올림픽을 맞아 각국 직원들에게 자국 참가 경기 관람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동계 스포츠를 선호하는 동유럽 국가 직원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하고 현대ㆍ기아자동차 직원으로써 자부심을 가질 수 있도록 했다.

 

초청 연수 첫날인 14일 오전 참가자들은 남양연구소에서 현대자동차그룹 비전과 한국문화 이해에 대한 강연을 듣고 오후에는 남양연구소 연구시설과 파이롯트 센터 등 그룹사 주요 시설을 견학했다.

 

이후 참가자들은 각 국가별 스케쥴에 따라 경복궁과 인사동을 방문해 한국문화 체험을 하고 현대 모터스튜디오 고양과 평창과 강릉에 각각 위치한 현대/기아 브랜드 홍보관을 관람했으며, 자국 선수와 팀이 참가하는 크로스컨트리 스키 경기와 아이스하키 경기를 직접 관전하며 열띤 응원을 펼쳤다.

 

현대자동차 관계자는 “이번 동유럽 공장 우수직원 초청 연수는 평창 동계올림픽 개최를 맞아 참가자들에게 잊지 못할 추억과 현대자동차의 일원으로서 자긍심을 심어주고자 올림픽 경기 관람과 현대/기아 브랜드 홍보관 견학 등의 일정을 담았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