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피무브 24시간 밀착취재기

작성일2015.03.05

작성자 : 김윤경, 김하리, 조인규
봉사를 떠나기 전 해피무브 단원들

해피무브 단원이 되면 값진 봉사활동의 경험을 얻고, 해피무버 간의 끈끈함이 생긴다는 것은 모두가 알고 있는 터. 하지만 이러한 값진 경험을 행하기에 앞서 해피무브 단원들은 숙소는 어디에서 묵는지, 밥은 어떤 것을 먹고 생활하는지, 하루 종일 봉사활동 이외에 다른 활동을 하기도 하는지 등, 해피무버들의 자세한 일과가 궁금하다! 그래서 준비한 해피무브는 24시간~이 모!자!라! 24시간의 하루 스케줄을 밀착 취재해 소개한다. 해피무브 생활의 모든 것! 지금 따라가보자.

우리가 묵는 곳

지엔탄 유스호스텔

타이베이시의 지엔탄 역에 위치한 지엔탄 유스호스텔 숙소의 전경이다. 2월 7일부터 13일까지 총 6박 7일 동안 해피무브 14기 중국교통팀이 머무른 숙소.

지엔탄 유스호스텔 실내

다음은 숙소의 실내 모습이다. 타이베이의 지엔탄역 인근에 위치한 유스호스텔. 고된 하루 일과를 마친 해피무브 단원들이 편안한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쾌적한 공간이 준비되어 있었다.

AM 7:30 하루의 시작

기지개를 켜며 하루를 시작하는 단원들

이른 아침 7시 30분. 해피무브 단원들의 하루 일과가 본격 시작되었다. 정해진 시간 내에 조식을 먹고 로비로 집합해야 하기 때문에 크게 기지개를 켜며 숙소 밖으로 나오는 단원들은 오늘도 부지런하다. 오늘 하루도 힘차게 시작이다!

아침식사

조식과 석식은 해피무브 단원들이 묵는 지엔탄 유스호스텔의 식당에서 이루어진다. 봉사 시작 전,아침을 든든히 먹고 힘을 내어 봉사활동 현장으로 나가는 단원들. 각종 메인 요리부터 시리얼, 과일, 커피 등의 디저트류까지. 봉사도 먹는 것도 열심인 해피무버들! 든든하게 먹고 힘을 내보자!

아침식사를 하는 단원들

AM 10:00 봉사의 시작

페인트칠하기 노력봉사

페인트칠하기 완성

타이베이시에 위치한 ‘131 유치원’에서 오전부터 봉사활동이 시작되었다. 아이들이 공부하는 환경을 세심하게 살피고, 페인트칠하기 등과 같은 노력봉사부터 시작한다. 해피무브 단원들의 손길이 닿자 유치원이 더욱 쾌적한 공간으로 재탄생했다.

유치원 청소를 하는 단원들

다양한 주제의 교통 교육봉사

노력봉사가 끝난 후에는 바로 교통 교육봉사가 실시되었다. 교통안전에 대해 다양한 주제가 준비되어 있었는데 모든 교안을 손수 준비한 해피무버들의 놀라운 실력도 감탄할 만 하다. 안전벨트 착용의 중요성에 대해 강조하고, 착용 법까지 세심하게 직접 알려주고 있는 모습이다.

PM 12:00 일한 자여 먹어라!

점심 도시락을 즐기는 단원들

해피무브 14기 중국 교통팀의 경우, 중식은 봉사활동을 하는 장소에서 도시락으로 해결한다. 한시도 쉬지 않고 노력봉사와 교육봉사를 마친 후 함께 하는 점심시간! 도시락을 열며 허기를 채우고 다시 에너지를 재충전하는 시간이다.

PM 3:00 계속되는 봉사활동

대만 아이들과 함께하는 한국의 전통놀이문화

점심 식사 후 유치원에서의 봉사활동은 계속되었다. 벽화 그리기 봉사 이외에도 유치원의 각종 교구들 청소하는 일과 환경정리 작업이 진행되었다. 오후에는 한국의 전통놀이문화를 알리는 시간도 있었다.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 ‘딱지치기’, ‘남대문놀이’ 등 아이들도 해피무버들도 동심으로 돌아간 천진한 모습이다.

벽화 그리기 현장

교구 청소 및 환경정리 작업

PM 5:00 Break Time

간식을 맜있게 먹는 단원들

이름 아침부터 시작한 봉사활동, 잠시 숨을 고르는 해피무브 단원들. 쉬는 시간에도 간식을 입에 문 채로 서로를 돌보고 챙기는 모습이 훈훈하다.

PM 6:00 코스요리로 즐기는 저녁식사

저녁식사 상차림

맛있는 저녁식사

이른 아침부터 저녁 때까지 노력봉사와 교통 교육 봉사를 마친 단원들이 다시 숙소 식당에 모였다. 종일 많은 일들에 해내느라 힘들었지만 보람찼던 봉사 일과를 마치고 한자리에 모이니 뿌듯한 마음이 가득이다.

PM 8:00 한,중 문화교류의 시간

한국과 중국에 관련된 상식 퀴즈

저녁식사를 마친 이후, 특별히 한국과 중국의 문화교류의 시간이 준비되었다. 한국과 중국에 관련된 상식을 O, X퀴즈로 풀며 서로의 문화에 대해 생각해볼 수 있는 시간을 가진 것이다. 한국에서도 이미 공부를 해왔지만 봉사활동의 기본인, 방문 국가에 대한 이해와 애정을 마음에 새기는 일을 다시금 새겨보는 귀중한 시간이었다. 항상 웃음이 가득한 해피무버들은 퀴즈 도중 A팀과 B팀 사이에서 패자부활전의 기회를 두고 댄스 배틀까지 벌어지는 유쾌한 시간을 이어갔다.

패자부활전의 기회를 두고 댄스 배틀을 벌이고 있는 조준형, 이건우 단원의 모습

승리의 포즈를 취하고 있는 B팀 이건우 단원

PM 11:00 마음의 소리

오늘 하루의 자신의 모습에 대해 돌아보고 있는 정다운 단원

시끌벅적했던 해피무브 14기 중국 교통팀의 하루는 차분히 마음의 소리를 듣는 시간으로 마무리되었다. 하루 동안 자신을 되돌아보며 오늘의 나는 어떠했는지를 팀원들 앞에서 발표해보는 의미 깊은 시간. 정다운 단원은 “그 동안 정신이 없어 주변 사람들을 잘 챙기지 못했다. 팀원들이 도와줬기 때문에 내가 앞으로 걸어나갈 수 있었고, 앞으로 더 힘을 내어 주변 사람에게 힘을 주는 사람이 되고 싶다.”라고 밝혔다. 내가 오늘 잘했던 점, 부족했다고 생각했던 점 등을 이야기하며 해피무브 단원들은 조금 더 성장한 내가 될 것을 다짐하고 약속했다.

PM 12:00 오늘 하루도 수고했어!

고된 하루 일과를 마치고 숙소로 향하고 있는 단원들

이른 아침부터 달려온 노력봉사, 교육봉사, 놀이봉사의 일정. 그리고 다 같이 즐기는 한중문화교류의 시간, 마음의 소리까지. 어느덧 해피무브의 24시간이 모두 흘렀다. 안락한 숙소에서 맛있는 밥을 먹으며, 그만큼 하루하루 열정 넘치는 시간을 보낸 그들. 해피무브 14기 중국 교통팀의 24시간은 모자라고 또 모자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