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현대자동차와 함께합니다. -현대자동차 그룹 계열사 알아보기2

작성일2010.09.20

이미지 갯수image 16

작성자 : 기자단

<철강사>

 

1. 현대제철 http://www.hyundai-steel.com/

`대한민국 최초의 철강사를 넘어, 세계 최고의 철강사로의 새로운 역사를 만들어가겠다!`라는 CI에서 살펴볼 수 있듯이, High Spirit, Harmony, Humanity 의 정신으로 우리 사회에 공헌하고 미래 환경의 청사진을 제시하는 선도적 기업을 꿈꾸는 현대 제철은 1953년 한국 최초의 철강회사로 한국 철강산업의 산증인 역할을 수행하며 발전을 거듭해왔다. 2001년 현대자동차 그룹으로 편입되었으며 현대 인천 공장, 포항 공장, 당진 공장의 3개 공장 체재를 갖추고 있다.

현대 제철은 봉형 강류와 판재류, 주강품, 압연롤 등 다양한 제품을 생산하고 있으며 제품 구성에 있어 세계 최고를 자랑하며 국가 기반산업에 기여하고 있다.

 

2. 현대하이스코 http://www.hysco.com/

AUTOMOTIVE STEEL LEADER 라는 비전을 품고 현대기아자동차 그룹의 철강 회사로서 국가의 기간산업을 이끌어 온 현대 하이스코는 자동차 뿐 만 아니라 가전제품, 건축·산업용 자재를 생산하고 있다.

철(鐵)을 통한 인류의 안전과 행복을 지향하며 경일공업주식회사라는 이름으로 시작하여 2001년 2월 현대 하이스코로 사명을 변경하였다. 현재 현대 하이스코는 국내 강관업계의 선두주자, 이를 넘어 국내 자동차 강판 분야의 선두주자로 자리 잡고 있다.

현대 하이스코는 대학생 참여 프로그램인 `영 하이스코 서포터즈`를 모집하고 있으며, 매달 1회 각 사업장 내에서 멘토&멘티 프로그램을 진행하여 임원과 신입사원을 대상으로 궁금증 및 다양한 이야기를 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 있다.

 

3. 비앤지스틸 http://www.bngsteel.com/

 

1966년 설립된 비앤지스틸은 40년간 축전된 고도의 기술과 우수한 품질의 제품으로 국내 산업 발전에 중추적 역할을 해왔으며 스테인리스 강판 전문 제조회사로 성장했다. 국내 최초 광폭 광휘소둔 제품 생산을 시작으로 엠보싱 제품을 개발해 스테인리스 강판의 품격을 격상시켰으며 구조용 산업 설비 소재에 이르는 광범위한 생산능력을 보유하고 있다.

또한 고용 불안 시대에 직원들이 가장 오래 다니는 기업으로 비앤지스틸(22.5년, 평균 근속 연수 조사에서도 상위권)이 선발되었을 정도로 비앤지스틸의 이직률은 거의 제로에 가깝다.

 

<금융사>

 

1. 현대카드 http://www.hyundaicard.com/

 


지난 2001년 10월 신용카드업에 진출한 현대카드는 신용판매 취급액 점유율 1.8%의 외형으로 사업을 시작했다. 하지만 불과 7년여 만에 무려 7배에 이르는 성장세를 보이며 카드업계의 판도를 뒤바꿔 놓았다. 세계적 금융기업 GE 소비자 금융과의 제휴를 통해 글로벌 금융기업으로 도약하고 있는 현대카드는 국가 고객 만족도조사 (NCSI)에서 1위를 차지하는 등 가파른 성장세를 이어나가고 있다.

출시 초기 M카드라는 독특환 광고와 더불어 자동차 구입시 할인혜택 등 파격적인 혜택으로 시장에 데뷔한 현대카드는 2005년 GE와의 전략적 제휴와 더불어 비즈니스 모델, 마케팅 전략, 창의적이면서 그야말로 혁신적인 변화를 선보이며  글로벌 금융사로 발돋움했다.

 

2. 현대캐피탈 http://www.hyundaicapital.com/

 

1993년 현대오토파이낸스(주)로 사업을 시작해 매해 지점과 자본금을 늘리며 1999년 현대캐피탈(주)로 상호를 바꾸고 2005년 GE와의 파트너쉽도 구축하며 더욱 성장했다.
현대캐피탈은 국내 자동차 할부금융과 리스 부문 1위 달성, 세계 유수 금융권의 크레디트 라인 확보를 통한 튼튼한 재무구조, 한 순간도 고삐를 늦추지 않는 강력한 리스크관리시스템으로 성장 잠재력을 대외적으로 인정받고 있다.
또한, 기업 내에서는 다양한 인적자원 구성, 자신이 원하는 부서에서 일할 수 있는 선진적 인사제도 등 형식에 얽매이지 않는 자유로움과 열정이 모여 혁신적인 기업문화로 더욱 유명하다.

 


3. 현대커머셜 http://www.hyundaicommercial.com/

 


현대커머셜은 금융산업 중 상대적으로 취약한 기업금융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한다는 목표 아래 2007년 3월 기업금융 전문회사로 설립되었다. 
현대커머셜은 일반 소비자와는 차별화된 기업고객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기업금융에 최적화된 사업라인을 구축하고 있다. 시장의 리더로 자리잡은 상용차·건설장비 할부금융, 기업대출, 설비금융, 부동산금융, 팩토링 등의다양한 서비스 체계를 갖춘 기업여신금융, 기업성장단계에 맞춘 적시적기의 지분투자와 채권투자를 통해 기업고객의 성장과 안정을 지원하는 투자금융 등 총 3개의 사업영역에서 기업고객을 위한 맞춤금융솔루션을 제공한다. 또한 모든 서비스가 고객 편의에 맞게 제공될 수 있도록 전국 주요 지역에 총 16개의 영업 거점을 운영 중이다.

 

4. HMC투자증권 http://www.hmcib.com/

 

 

HMC투자증권은 현대차그룹이 2008년 3월 신흥증권을 인수하면서 탄생했다. 지난해 영업이익 8934% 증가라는 엄청난 실적으로 업계를 깜짝 놀라게 한데 이어 최근에도 지점 확대, 신사업 인가 획득 등 눈부신 발전을 기록하고 있다.
신사업으로는 신탁업, 퇴직연금사업 외에도 올 4월 차세대 성장 동력으로 준비해 오던 장내외 파생상품 업무까지 인가를 획득함으로써 그동안 상대적으로 협소했던 사업영역을 대폭 확대할 수 있게 됐다. 또 지난해 11월 해외비즈니스의 첫 단추로 북경사무소를 오픈한데 이어 이반달에는 홍콩사무소를 개소하며 해외진출에도 속도를 내고 있다.


 

<기타사>

 

 

1. 글로비스 www.glovis.net

전 세계 각 지역으로 연결되는 글로벌 물류네트워크와 선진물류시스템을 담당하는 종합물류기업으로 중고차 경매장 운영 등을 맡고 있다.

글로비스의 비전은 글로벌 SCM과 One-Stop 종합 서비스를 제공하여 고객중심의 글로벌 LLP가 되는 것이다. LLP란 수송, 보관, 하역, 포장, 유통가공 등 전통적인 물류 기능은 물론 고객의 물류 진단과 컨설팅, 프로세스 재설계, 정보시스템의 활용을 통해 고객의 글로벌 SCM 최적화 솔류션을 제공하는 종합 물류기업이다. 글로비스는 이를 위해 창의적인 기업문화를 기반으로 고유의 핵심역량을 강화하는 한편 조직과 프로세스를 선진화해 나갈 것이다.

 

2. 현대 엠코 www.amco.co.kr

2002년 10월 현대.기아차 그룹의 건설회사로 설립되어 지금까지 그룹내 공장, 연구소 신축, 증축 등의 공사를 수행해왔으나, 지난 2008년부터 본격적인 자생기반 확립을 위해 독자적인 영업활동을 펼치고 있다. 실제 현대엠코는 지난해 1조 6천여억원의 매출과 2조 3천여억원의 수주를 기록하며, 7년이란 기간동안 지속적인 성장세를 바탕으로 국내 대표 건설사로서의 성장하고 있다. 특히 2010년에는 국내 건설사 10위권 진입과 오는 2015년 5대 건설사 도약을 목표로 독자적인 수주영업 및 개발사업 등을 펼치며 사업영역을 확대하고 있다.

현재 미국(LA), 인도(첸나이), 중국(베이징), 캄보디아(프놈펜), 베트남(하이퐁), 러시아(상트페테르부르그)에 해외 법인을 두고 있다.

 

 

3. 서울시메트로 9호선

 

 

서울시메트로9호선 역시 현대자동차의 계열사이다. 서울의 한강 이남을 동서로 연결하는 중요한 노선으로 우선 1단계 구간인 김포공항에서 반포에 이르는 25.5km를 국내 도시철도 사상 최초의 민간자본으로 건설하고 있다. 서울시와의 실시협약에 따라 준공 후 시설을 서울시에 인도하고 30년간 관리 및 운영을 하는 BTO방식의 사업을 채택하고 있다. 최신의 공법과 기술로 9호선이 개통되어 수도권 동서 지역간 교통편의는 물론 도시지역간 균형발전을 한층 촉진시킬 것이다.

 

4. 엔지비 www.ngvtek.com

 

신기술에 대한 원천·기반 기술경쟁력 확보 및 최적의 인재육성으로, 현대·기아자동차 그룹이 세계 초일류 자동차기업으로 굳건히 서도록 하기 위하여 새로운 세기가 열린 지난 2000년 산학협력 전문회사로 설립하였다. 엔지비는 연구장학생 제도 운영을 통하여 학사, 석사 및 박사과정 중의 우수한 인재를 조기에 발굴하여 육성지원하고, 기술개발 연구원의 지속적인 역량향상을 위한 전문교육 프로그램을 체계적으로 구축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자동차관련 신기술 분야의 국내외 외부 역량을 최대한 효과적이고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산학연 프로젝트 운영시스템을 구축하여 운영 중이며, 아울러 기술개발의 근간이 되는 보다 알찬 기술정보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매진하고 있다.

 

5. 카네스 http://www.carnes.co.kr/

 

 

현대.기아 자동차가 초일류 자동차 메이커로 도약하기 위한 자동차 전자 기술개발 전략의 일환으로 선진 자동차 전자부품 전문업체인 SiemensVDO와 합착 투자한 자동차 전문분야 R&D 전문회사이다. 21세기로 접어들면서 고객은 이제 단순한 운송수단으로서의 자동차가 아닌 안전, 친환경, 편안함, 인포테인먼트를 충적시킬 수 있는 지능형 자동차를 요구하고 있다. 세계 유수의 자동차 업체들은 이러한 요구에 발맞춰 자동차 전자 분야를 미래성장 동력으로 인식하고 최첨단 자동차 전자시스템 개발과 전장부품 핵심 소프트웨어 개발에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이와 같은 추세속에 카네스는 자동차 전자제어 분야의 핵심기술인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개발, 표준 플랫폼 기반의 아키텍쳐 개발, 시스템 개발 프로세스 확립, 전문인재 양성에 주력하고 있으며 향후 자동차 전자케어 시스템 전문회사로 역량을 확대해 나갈 것이다.

 

6. 엠엔소프트 http://www.mnsoft.co.kr/

 

 

국내 No.1 네이게이션/텔레매틱스 서비스 MAPPY 와 GINI, 유무선 연동 위치기반 서비스 PLAYMAP,세계인이 함꼐 사용하는 네비게이션 SW SpeedNavi, 인터넷 지리정보 포털서비스 Whereis, 위치 기반 광고 서비스 알리GO 등 위치와 장소를 기반으로 한 Digital Map 기반의 모든 서비스를 제공하는 현대자동차 그룹 계열의 Digital Map Service 전문기업이다.

 

 

 

해당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받는 저작물로 영현대 저작권이 있습니다.
                                            해당 콘텐츠의 상업적 이용을 금지하며, 비영리 이용을 위해 퍼가실 경우 내용변경과 원저작자인 영현대 워터마크 표시 삭제는 금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