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현대자동차와 함께합니다 - 현대자동차 그룹 계열사

작성일2010.09.20

이미지 갯수image 16

작성자 : 기자단

 

   한 동안 화제가 되었던 제네시스 분해 동영상을 기억하는가동영상을 통해 알 수 있듯제네시스는 무려 1 2000여개의 크고작은 부품들로 만들어졌다말 그대로 `수많은` 부품들로 이루어진 자동차만큼이나 `현대자동차` 그룹 역시 수많은 그룹 계열사들로 이루어져 있다. 철강, 부품에서 완성차, 심지어는 금융, 마케팅까지. 때문에 광고 속, 멋지게 달리는 현대자동차는 수많은 그룹 계열사들과 함께 달리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현대자동차 주요 관계사 (Major Affiliates)

 

 

 완성차 부분

 

▶ 기아자동차

 

 

  기아자동차는 1944, 국내 최초의 자동차 기업인 경성정공 회사로 창립되었으며 1952년 기아산업으로 개칭, 1999년 현대자동차에 인수 합병 되면서 대한민국 최대의 완성차 업체인 현대·기아 자동차를 완성시켰다.

 

  1969년 국내 최초의 소형 화물차인 T-600, 1987년 최초의 국민차인 프라이드, 1992년 세계 최초 SUV인 스포티지, 1996년 국내 최초의 스포츠카 엘란, 1998년 국내 최초의 미니밴인 카니발, 2006년 국내 최초 CUV 뉴 카렌스 까지 매 순간 ‘최초’라는 신기록을 세우며 창조적 경영을 지속해 왔다. 최근에는  ‘디자인 경영’을 앞세우며 차별화된 이미지를 통한 브랜드 향상을 위해 다양하고 적극적인 마케팅을 펼치고 있으며 젊고 역동적인 이미지를 강화하고 있다.

 

  브랜드 슬로건은 ‘The Power to Surprise`이며 이는 기아자동차의 놀라운 잠재력(The Power)을 통하여 고객 감동을 실현하겠다(To Surprise)는 의지를 나타낸다. 이러한 슬로건과 같은 일념으로 `Exciting&Enabling`이라는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추구하고 있다.

 

 

* 기아자동차 채용안내 홈페이지 - http://recruit.kia.co.kr/

 

 

 

 

 

 부품 관계사

▶ 현대모비스

  1977 7월 현대정공이라는 이름으로 출발한 현대모비스는 회사 설립 후 3년만에 컨테이너 사업에서 일본을 제치고 세계 1위의 생산회사로 성장했으며, 90년대에는 업종을 전환, 갤로퍼싼타모 등의 완성차를 생산함으로써 ‘갤로퍼 신화’를 창출하기도 했다. 1999년 말부터 현대자동차에 섀시모듈을 생산·공급하기 시작하면서 자동차부품 전문회사로 탈바꿈했다. 그리고 2000 11월부로 사명도 옛 현대정공에서 현재의 현대모비스로 바뀌었다.

 

  2000년에는 현대·기아자동차의 A/S용 부품사업을 인수하였다. 또한 2002 1월에는 실질적으로 A/S용 부품판매 사업, 자동차 부품수출사업, 모듈부품을 제조하는 국내 최대의 자동차부품 전문회사로 성공적인 구조조정을 완료했다.

 

 이로써 현대모비스는 명실상부한 자동차부품 전문기업으로서의 위상을 갖추게 되었으며, 우리나라 자동차부품 산업을 대표하는 기업으로서 자동차 산업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현대모비스 홈페이지 - http://www.mobis.co.kr

 

 

▶ 현대위아

 

   현대위아는 자동차 부품, 각종 기계, 항공기부품, 위성영상 외 첨단제품, 지능형 로봇 등 다양한 제품을 생산하는 기술 회사이다. 1976년 창립되었으며 1996년 기아중공업으로 사명이 변경되었다가 2009년 현대위아로 사명이 변경되었다. 본사는 경남 창원에 있으며 이외에 공장이 경남 창원, 경기 안산, 경기 평택, 전남 광주, 충남 서산에 있으며 서울 사무소, 의왕 연구소, 남양 연구소가 있다.

 

현대위아 홈페이지 - http://www.hyundai-wia.com/

 

 

 아이에이치엘

 

  아이에이치엘은 1993 10월 인희산업()로 출발하여 이후 세계 제일의 자동차용 LAMP 회사를 지향하면서 국내 자동차 산업의 발전과 함께 성장해 가고 있다. 자동차 부품산업의 놀라운 기술진보 속도와 글로벌 환경 변화에 적극 대응하여 미래 자동차 산업이 지향하는 과학기술 개발과 완벽한 품질을 통한 고객감동 실현에 기업의 모든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아이에이치엘 홈페이지 - http://www.ihl.co.kr/

 

 

 메티아

 

  아이에이치엘은 1993 10월 인희산업()로 출발하여 이후 세계 제일의 자동차용 LAMP 회사를 지향하면서 국내 자동차 산업의 발전과 함께 성장해 가고 있다. 자동차 부품산업의 놀라운 기술진보 속도와 글로벌 환경 변화에 적극 대응하여 미래 자동차 산업이 지향하는 과학기술 개발과 완벽한 품질을 통한 고객감동 실현에 기업의 모든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메티아 홈페이지 - http://www.metia.co.kr

 

 

 위스코

 

 

  1974년 창사이래, 세계 최고의 자동차 부품회사로 거듭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해온 ()위스코는 국내 자동차부품산업의 메카로서 늘 새로운 신화를 창조해 왔습니다. 위스코는 현대자동차 그룹으로서 지속적인 기술개발과 경영혁신 활동을 통해 최상의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끊임없는 투자와 연구 혁신을 통해 열간단조에서부터 온냉간단조, 가공, 조립사업 참여 등 명실상부한 국내 최대의 자동차 부품 전문기업으로 발돋움하고 있다.

 

  특히, CRANK SHAFT 전문 생산공장인 울산공장 준공은 국내 단조사업의 경쟁력을 강화한다는 차원을 넘어 현대·기아자동차 그룹의 일원으로서 자동차 산업의 수요증가에 일조하고 이를 통해 글로벌화하는 현대·기아 자동차그룹의 국제경쟁력 향상에 기여한다는 측면에서 큰 의의가 있다.

 

  또한 ISO9001, TS16949 등의 취득과 ISO14001 인증을 획득해 최고의 품질과 친환경적인 자동차 부품업체로서 세계적 인정을 받고 있다.

 

위스코 홈페이지 http://www.wisco.co.kr

 

 

 아이아

   

 

  아이아는 자동차용 고무, 플라스틱 부품의 제조판매 및 연구개발을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다. 1988년 대경화성으로 설립되어 200년 현대자동차 그룹사가 되며 사명이 변경 되었다. 경기 안산에 제1공장과 제 2공장이 있다

 

* 아이아 홈페이지 - http://www.aia21.co.kr

 

 

 다이모스

   

 

  다이모스는 ‘기술’과 ‘품질’을 고객감동을 위한 최우선의 가치로 삼고 글로벌 자동차부품 메이커로 도약하기 위해 연구 개발을 멈추지 않고 있다. 이에 따라 화성구동연구센터와 동탄시트연구센터 및 미국 디트로이트연구지사를 설립하여 독자적인 R&D 기술력 확보에 매진하고 있으며 나아가 중국, 인도 및 체코 시트법인 설립을 통해 글로벌 경쟁력을 갖춰나감으로써 명실공히 글로벌 자동차 부품 전문기업으로 거듭나고 있다.

 

  뿐만 아니라 ISO/TS 16949 품질경영시스템과 14001 환경경영시스템, ISO 27001 정보보호경영시스템 등 인증 획득을 통해 국제경쟁력을 확보하고 기술력과 신뢰를 바탕으로 한 연구와 개발을 통해 글로벌 독자 역량 강화에 힘쓰고 있다. 다이모스는 앞으로 수익창출, 환경친화, 사회공헌을 통한 지속적인 성장을 추구하며 인간과 환경을 존중하는 끊임없는 기술혁신을 통해 고객에게 무한감동을 주는 기업으로 한걸음 더 다가갈 것이다.

 

* 다이모스 홈페이지http://www.dymos.co.kr

 

 

 엠시트

 

  엠시트는 자동차 시트를 전문적으로 생산하는 회사이다. 1987년 서한정기로 설립되어 2005년 엠시트로 사명이 변경되었다. 본사는 충남 아산에 있으며 경기 화성에 사무소가 있고, 공장은 충남 아산과 경북 울산에 있다.

 

* 엠시트 홈페이지 - http://www.mseat.co.kr/

 

 

 

 현대 파워텍

 

  현대파워텍은 2001년 설립된 자동차 파워트레인 전문기업이다. 국내 최초의 자동변속기 기업으로 출범한 현대 파워텍은 지속적인 연구개발과 혁신적인 생산성 향상을 통해 소형에서 대형에 이르는 자동 변속기 풀 라인업을 구축하는 한편, 철저한 품질경영시스템을 기반으로 세계최고수준의 기술과 독보적인 변속기 품질을 확보하고 있다. 또한 다단 변속기, 하이브리드카용 CVT 등 첨단기술을 적용한 변속기 생산을 통해 다양한 고객 수요에 대응하는 것은 물론, 해외생산판매망체제 구축을 통한 글로벌 경영 전개로 세계 자동차 시장의 새로운 리더로 도약하고 있다.

 

  앞으로 현대 파워텍은 고효율의 차세대 변속기 개발과 인류와 환경을 생각하는 녹색 기술에 전사적인 역량을 집중해 세계 자동차 시장을 이끄는 글로벌 자동차부품 메이커로서, 전 세계 고객들에게 한층 더 풍요로운 자동차 문화를 제공하는 데 주력할 방침이다.

 

현대 파워텍 홈페이지http://www.powertech.co.kr

 

 

 

 케피코

 

  

  케피코는 1987년 설립되었으며 자동차 전자제어시스템 관련 부품 개발, 제조,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다. 현재 중국 북경과 일조, 그리고 베트남에 현지 법인이 설립하며 글로벌 경영을 펼치고 있다. 본사는 경기 군포에 있다.

 

케피코 홈페이지http://www.kefico.co.kr

 

 

 

 파텍스  

  

  ()PARTECS는 자동차용 부품을 만들어내는 첨단기술을 의미하는 Automotive Parts Technology System의 약자를 이름으로 하는, 현대기아자동차 생산차종의 A/S용 부품 생산 전문 업체다. 고객을 위한 혁신이라는 비전으로 2005 11월에 설립되어 같은 해 12, 현대기아자동차 그룹에 편입되었다.

 

  단산부품전용라인 운영에 따른 유무형의 다양한 통합 시너지 효과 창출 및 일관생산방식을 통한 납기단축, 최저가 생산 등 경제적 생산방식의 혁신을 실현하고 생산성 향상 및 고품질 확보로 현대기아자동차의 후방에서, 완성차 판매 후 차량이 폐기 될 때까지 보수용 부품의 안정적인 공급기반을 마련, 고객의 요구에 신속하게 대응함으로써 현대기아자동차의 경쟁력 강화 및 고객만족도 극대화 기반을 만들고 있다.

 

파텍스 홈페이지http://www.partecs.co.kr

 

 

 

해당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받는 저작물로 영현대 저작권이 있습니다.
                                            해당 콘텐츠의 상업적 이용을 금지하며, 비영리 이용을 위해 퍼가실 경우 내용변경과 원저작자인 영현대 워터마크 표시 삭제는 금하고 있습니다.

SNS 로그인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할 계정을 선택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