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사랑을 나누는 새로운 방법, 사랑나눔 수호천사 캠페인

작성일2010.10.21

이미지 갯수image 11

작성자 : 기자단

 

 

 

 

[사랑을 나누는 새로운 방법, 사랑나눔 수호천사 캠페인]


- 어린이재단 5만원이상 기부 또는 헌혈증 기증고객 현대차 10만원 특별할인
- 연말까지 캠페인 진행, 고객 기부금 및 헌혈증 모아 각 단체에 전달
- 국내대표기업으로서 저출산, 헌혈부족 등 사회문제 해결위해 공익활동 전개

 

 

 

 

 

 

현대자동차의 CSR 활동

 

 

 기업의 사회적 책임(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는 최근 기업의 사회적 역할의 핵심이다. 이제는 부를 창출해 경제적으로 도움을 주는 기업뿐만 아니라 사회 후생에 힘쓰는 기업이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는 것이다. 물론 현대자동차도 예외는 아니다.


현대자동차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핵심적인 가치 중의 하나로 발굴하여 당사 5대 경영이념에 포함된 지속가능 경영체계 구축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단순히 이윤추구라는 기업의 목적을 벗어나 사회를 구성하는 기업시민으로서의 현대자동차의 역할을 인식하고 ‘함께 움직이는 세상’이라는 슬로건으로 CSR을 실천하고 있는 것이다.

 

 

 

 


 현대 자동차는 CSR을 자원봉사, 국내사회공헌, 해외사회공헌, 환경 경영 등의 부문으로 나눠서 진행하고 있다. 현대자동차는 본사를 비롯하여 울산공장, 남양연구소 등 전 사업장에 걸쳐 총 115개의 임직원 자원봉사단이 해당지역의 사회복지시설과 자매결열은 맺고 지속적인 자원봉사를 하고 있다. 현대 자동차는 매칭 그랜트의 일환으로 매월 일정금액을 자원봉사단에 지원하고 있다.

 

 국내사회공헌으로는 많이 알려진 이지무브(장애인 이동편의 중심), 세이프무브(교통안전), 그린무브(환경 사회공헌), 해피무브(자원봉사)를 비롯해 여러 가지 문화 산업 후원, 10.9일부터 11.9일까지 진행되는 교통사교 유가족의 소원을 들어주는 ‘2010 현대자동차 세잎클로버 찾기’ 등이 있다. 최근에는 승가원 천사들, 차사순 할머니, 역도부가 등장한 ‘기프티카 캠페인’을 했고 ‘사랑나눔 수호천사 캠페인’을 이어가고 있다.

 

 

개요

 기간 : 2010년 7월 ~ 12월 
 내용 : 어린이재단 5만원이상 기부고객과 헌혈증 기증자에 10만원 할인
 

 

내용

기부금

헌혈증

수호천사

적립기부금

참가인원

5만 9603명

2만 1040명

8만 643명

총 30억원

퍼센트

42.1%

14.9%

57%

 

 

운영 및 추진 계획

항목

내용

일정

 MOU 체결

* 어린이 재단과 소아암협회 수호천사 업무 협약

 7월 7일

 한부모가정 후원

* KBS 연계 한부모 가정 후원

 8월 7일

 다문화가정 지원

* TBS 연계 20개 다문화가정 고향방문 지원

 9월 6일 ~ 30일

 불우청소년 후원

* 전국고등학교 불우학생 2000여 명

장학금 지원

 9월 ~10월

 천사데이

 대축제  후원

* 소아암 환아 초청 천사데이 대축제 후원

 10월 2일

 수호천사 콘서트

* 사회공헌 홍보 콘서트

* 현대차 이용자 기부금과 헌혈증 1차 전달식

 10월 4일

 다문화가정 초대 

 특별 방송

* 우수 수기 공모 다문화가정

   `이홍렬 라디오쇼` 특별초대

 10월 27일

 


 

 

 


사랑나눔 수호천사 캠페인

 

 

현대 자동차는 ‘사랑나눔 수호천사 캠페인’을 통해 모금된 고객기부금 11여억원을 전국 2,239개 고등학교 불우청소년들에게 장학금으로 전달한다고 밝혔다. 이 캠페인은 7월부터 12월까지 어린이재단의 현대차 지정계좌로 5만원 이상 후원금을 기부한 고객에게 현대차 구매시 10만원의 특별할인을 제공하는 사회공헌활동이다.

 

캠페인은 12월까지 계속되며 후원금 납부 외에도 헌혈증을 현대차에 기증할 경우에도 차량 구매 시 10만원의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고 한다. 더불어 현대차는 올해 자녀를 출산하거나 다자녀 양육 가구 및 다자녀 카드 소지 고객에게 특별 차량구매 혜택을 제공하는 ‘출산장려 캠페인’을 시행하고 있으며, 향후  ‘사랑나눔 수호천사 캠페인’에 참여한 현대차 고객들과 수혜 아동 및 환자들이 함께하는 콘서트도 펼칠 예정이다.

 

 

 


 
 대한적십자사 혈액 관리 본부(www.bloodinfo.net) 사이트를 방문하면 자신의 지역에서 헌혈을 할 수 있는 장소를 빠르고 쉽게 알 수 있다.

 

 

 

 

 

 

 

 

 

해당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받는 저작물로 영현대 저작권이 있습니다.
                                            해당 콘텐츠의 상업적 이용을 금지하며, 비영리 이용을 위해 퍼가실 경우 내용변경과 원저작자인 영현대 워터마크 표시 삭제는 금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