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새 장갑을 낀 블루핸즈 그 현장속으로!!

작성일2011.06.03

이미지 갯수image 10

작성자 : 기자단

 

 

 

엄마손은 약손이다~ 엄마손은 약손이다.” 아이가 아플 때 따뜻한 손길로 아픈곳을 어루만지면 어느새 씻은듯이 낫게 되는 엄마손. 현대자동차에도 그런 엄마손이 있다. 바로 파란손 블루핸즈가 그것이다. 블루핸즈는 현대자동차가 고객에게 제공하는 토탈차량 관리서비스인 블루서비스를 제공하는 정비 네트워크로서, 전국 약 1,400여 곳에서 자동차가 아프지 않도록 점검하고, 아플땐 치료해 주는 일을 담당한다.

 

 

 

 

백문이 불여일견따뜻한 파란손 블루핸즈의 블루점검 서비스가 개선되었다는 소식을 듣고, 직접 확인하기 위해 블루핸즈 구포점으로 갔다. 깔끔한 건물과 잘 정리되어진 장비들, 친절한 미소는 기존에 느끼고 있던 일반 차량정비소에 대한 선입견을 한번에 날려주었다.

 

 

 

Q. 시설이 깔끔하고, 세련된 것 같아요. 고객들의 반응은 어떤가요

 

사실 이곳에 블루핸즈 구포점이 들어온지가 얼마 안됐습니다. 그래서 장비도 건물도 다 깨끗한 건 당연하지요. 그래서 전반적으로 고객들이 매우 만족해 하는 것 같습니다. 그렇지만 그것보다 더 중요한 건 고객의 입장에서 얼마나 생각했는가 일 것입니다. 기존에 흔히 자동차 정비소를 떠올리면, 위생적이지 못한 곳이란 이미지가 많이 떠오르지 않습니까 그래서 차량을 점검 및 수리 받으러 오는 고객들도 사실 편하게 접근을 잘 하려 하지 않았던 것이 사실이죠. 특히 젊은 여성분들 같은 경우엔 더욱 심했고요. 저는 이런 선입견을 깨고 싶었습니다. 언제든지 편한 마음으로 와서 차량을 점검 받고, 또 저희를 믿고 수리 받을 수 있도록 환경을 제공해 주는 것이 그러한 편견을 없애는 방법이라 생각하였습니다. 실제로 지금은 차량을 맡기시고 기다리는 동안 고객쉼터에서 TV를 보거나, 인터넷 같은 것을 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그래서인지 이전 보다 젊은 분들도 자주 찾아오시고, 특히 화장실이 깨끗해서 여성분들도 굉장히 좋아합니다.

 

Q. 블루핸즈만이 내세울 수 있는 특징이 있나요

 

다른 곳 보다 우수하다고 말씀 드릴 수 있는 건 크게 기술력과 CS(고객만족)라고 생각합니다. 정기적으로 철저한 교육을 받으며 일하고 있는 직원들과 블루핸즈만이 가지고 있는 좋은 장비들은 다른 곳보다 우수한 정비 기술력을 자부합니다. 또한 요즘 고객들은 예전보다 더욱 섬세하고, 꼼꼼하기 때문에, 개개인의 감성에 맞춘 서비스를 해줄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바로 이러한 부분이 다른 곳과 차별되는 가장 특징이라 하겠습니다.

 

Q. 블루점검 서비스가 2011 4 4부터 새롭게 개선되었다고 들었는데, 어떻게 바뀌었나요

 

한마디로 보다 실용적이고, 체계적으로 바뀌었다고 할 수 있습니다.

먼저 1년차에 해당되는 고객에겐 캐어 KIT를 제공해 주고 있습니다. 예전에는 고객이 점검을 받으러 오면 우리가 단발적으로 차량에 흡집이 난 부분이나, 내부 탈취등에 캐어를 해주는 것에 그쳤습니다. 그러나 이제는 캐어KIT를 제공해 줌으로써 언제, 어디서나 고객이 직접 이 제품을 사용해서 자가차량을 관리할 수 있게 되었고, 실제로도 고객들에게 반응이 매우 좋습니다.

 

두번째로 2~6년차에 해당되는 고객에게 오일점검 시트를 통해 오일을 기본적으로 점검해주고 있습니다. 예전에는 고객차량의 주행거리를 보고 오일 교환시기를 알려주는데 그쳤습니다. 그러나 이제는 오일점검 시트지에 오일을 묻혀서 나타나는 색깔을 고객에게 직접 보여줌으로써, 고객이 오일점검에 필요성을 느끼고, 우리를 더욱 신뢰하고 맡기는 것 같습니다.

 

세번째로 2~6년차 고객이 5가지 서비스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는 부분입니다. 이전까지 기본적으로 제공되었던 엔진룸 클리닝 서비스가 선택사항이 되었고, 연막탈취서비스라는 새로운 서비스가 생겨났습니다. 연막탈취제를 연막기를 통해 분사하는 모습을 고객이 직접 눈으로 보고 느끼게 함으로써 선택사항 중 인기가 가장 많은 서비스 입니다.

 

Q. 자가점검이 가능한 부분과 다가올 여름철에 대비할 주의사항에 대해서도 말씀해 주세요.

사실 계기판 점검이나 시트 작동점검, 오디오 점검과 같은 부분은 고객 개인이 충분히 인지할 수 있는 부분입니다. 그래서 이번 블루점검 항목에서도 없어졌습니다. 그리고 다가오는 여름철을 대비해서 몇 가지 팁을 말씀 드리겠습니다. 여름철은 1년 중 고객이 가장 많은 시즌입니다. 그 말은 그만큼 점검과 수리가 제일 많이 발생한다는 반증이기도 하죠. 특히 장마를 대비해 브러쉬, 브레이크, 타이어 관련 점검이 필수적입니다. 또한 휴가를 많이 떠나고, 에어컨 사용이 잦아져서 냉각수 점검과 각종 전기계통 점검이 중요해 지는 계절입니다. 자동차를 소유하고 계시는 모든 분들은 이 점을 꼭 유념해야 할 것입니다. 휴가 떠나기 전에 가까운 블루핸즈를 방문하시어 점검 받으시기를 바랍니다.

 

 

 

 

Q. 어떤 이유로 방문하게 되었나요

 

차를 사면 8년동안 1년에 한번씩 무상으로 차량점검 서비스를 해준다는 우편을 받았어요. 제가 지금 이 차(아반떼)를 산 지 2년째가 되어서 2년차 무상 블루점검을 받으로 왔어요.

 

Q. 2년차 블루점검 중 어떠한 항목에 검사를 받았나요

 

점검을 해주신다고 해서 오긴했지만 사실 어떤 점검을 하는지 잘 몰랐었어요. 그런데 직원분께서 친절하게 2년차가 되었을 때 받을 수 있는 블루점검을 설명해 주셔서 알게 되었어요. 일단 처음에 기본적으로 다 해준다는 시트에 오일을 떨어뜨려서 오일점검을 하는 서비스를 받았습니다. 다행히 색깔이 정상(노란색)이라고 하더라구요. 그런데 제 차의 오일 상태를 이렇게 눈으로 직접 확인해서 보니까 더 신기하고, 합리적인 점검인 것 같아서 좋았어요. 그리고 이번에 처음 시행한다는 연막탈취서비스를 받았어요.

 

Q. 연막탈취서비스를 받으셨는데, 어떠셨어요

 

그렇지 않아도 날씨가 더워지고 해서 그런지 차에서 좋지 않은 냄새가 나더라구요. 특히 에어컨 쪽에서 심했는데, 때마침 이런 서비스를 해주시니까 너무 좋았어요. 더욱이 차 내부에 분사하는 모습을 직접 내가 보고 있으니까 좀 더 깨끗해지는 것 같고, 레몬향도 나서 무척 마음에 드는 것 같아요.

 

Q. 앞으로도 계속 블루핸즈를 이용하실 건가요

사실 직장이 창원에 있어서, 직장 가까이에 있는 일반 차량 정비소를 주로 이용했었어요. 오늘 블루핸즈는 처음인데, 시설도 이 곳이 훨씬 좋고, 직원 분들도 너무 친절하셨어요. 그리고 무엇보다 현대자동차를 구매한 저에게 다양한 서비스 혜택이 많이 주어지는 것 같아서 앞으로는 블루핸즈를 많이 이용할 생각입니다. 블루핸즈 파이팅!

 

해당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받는 저작물로 영현대 저작권이 있습니다.
                                            해당 콘텐츠의 상업적 이용을 금지하며, 비영리 이용을 위해 퍼가실 경우 내용변경과 원저작자인 영현대 워터마크 표시 삭제는 금하고 있습니다.

SNS 로그인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할 계정을 선택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