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허그샵 서포터즈! 힘찬 첫걸음을 내딛다!

작성일2011.08.09

이미지 갯수image 15

작성자 : 기자단

 

 

 

법무부와 현대자동차가 지난 8 5일 서울 은평구 문화예술회관에서 청소년들의 탈선을 예방하고 위기청소년들을 보듬기 위해 운영하는 허그샵을 원활하게 운영할 허그샵 서포터즈발대식을 가졌다.

 

 

 

아직은 생소한 개념인 허그샵은 사회적 기업으로서, 사회 각계 각층으로부터 다양한 물품을 기부 받아 재분류, 수선, 리폼 등을 거쳐 재활용품으로 판매하는 곳으로, 청소년 탈선을 지도, 예방하기 위해 만든 일종의 청소년 쉼터이다.

 

허그샵은 현대자동차와 법무부가 재소자, 소년원생 등의 안정된 사회정착 및 선진 법문화 확산 노력을 위해 지난 7 23일 업무협약을 체결하면서 개설까지 이어진 시설이다.

 

이 협약으로 현대자동차는 법무부와 함께 교도소 재소자, 소년원생의 직업능력개발훈련 촉진 및 지원, 직업능력개발분야 인적자원 교류 및 교육지원, 위기청소년과 출소자 등을 위한 사회적 기업 설립 및 운영 지원 등을 한다.

 

                                                                      

 

 

    발대식에서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서울지부 서부지소 유병선 소장은 허그샵은 아름다운 가게와 비슷한 곳입니다. , ‘안아주다라는 뜻의 Hug와 반올림을 뜻하는 #(샵)이 합쳐진 말로, 우리 사회에서 따뜻한 관심이 필요한 위기청소년들을 보듬어 주어서, 이들이 원활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끌어 올려주자는 뜻입니다. 그리고 이러한 허그샵 1호점이 9월에 수도권에 개점하며, 곧 청소년들의 일터 및 자립 기반으로서의 역할을 하게 될 것입니다.” 라고 말했다.

 

 

 

 

 

   

발대식은 대학생 서포터즈 외에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서울지부 서부지소,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발대식에는 대학생 서포터즈 26명이 푸른색의 허그샵 서포터즈 단체복을 입고 향후 적극적인 활동을 할 것을 다짐했다. 무엇보다 서포터즈가 처음 시작되는 활동인 만큼, 참석자 모두 상기된 표정이었다.

 

 

 

 

오전 11시에 시작된 발대식은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서울지부 서부지소 유병선 소장의 사회로 시작되었다. 우선, 허그샵 서포터즈에 대한 전반적인 프레젠테이션이 진행되었고, 그 다음으로는 허그샵 서포터즈 1 26인들이 직접 제작한 자기소개 UCC 소개가 있었다. 10초라는 짧은 시간 안에 자신을 소개해야 하는 어려운 미션이었음에도 불구하고, 26인 개개인의 허그샵에 대한 열정을 몸소 느낄 수 있었다.

 

 

 10초간의 자기 소개 동영상이었지만 그들의 열정을 느낄 수 있었다.

 

▲ 위촉장 수여와 함께 허그샵 서포터즈 활동이 정식적으로 시작된다.

 

이어서, 서포터즈 전원에게 위촉장 수여와 더불어, 서포터즈 대표 2인의 결의문 낭독이 있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는 한국시민자원봉사회의 나눔 물품 전달식이 진행되었다. 앞으로 허그샵 서포터즈 1기는 4개월 간의 활동기간이 끝나더라도 약 3년 동안 후원인의 자격이 계속 주어지게 된다. 또한 한국시민자원봉사회는 이 날, 의류 등 약 1000여 점의 물품을 허그샵에 전달하였고, 앞으로도 계속해서 많은 물품의 지원을 약속하였다.

 

 

▲ 현대자동차의 지원과 함께 한국시민자원봉사회도 나눔 물품을 지원하였다.

 

 

 

 선발된 허그샵 서포터즈들은 약 4개월 멘토로서 활동하며, 다양한 홍보활동을 겸한다.

 


▲ 허그샵 서포터즈 1기의 열정적인 활동을 기대한다.

 

허그샵 서포터즈 활동에서는 현재 1기인 만큼, 무엇보다도 온오프라인 홍보가 중요한 것이 사실이다. 따라서 대학생 서포터즈들과 함께 허그샵 매장에서 직접 판매 활동도 하고, 물건 분류 활동 등도 같이 하면서 젊은 층에 활기를 불어 넣을 계획이다. 또한 허그샵 서포터즈들이 위기청소년들의 멘토-멘티 역할이 되어서 이들이 사회에 다시 적응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역할도 한다.  이미 서부지소에서 재소자, 소년원생들이 검정고시에 합격할 수 있도록 매주 학과지도를 해주는 학생들이 있어 이들과 같은 역할도 할 계획이다.

   

▲ 위촉장 수여와 더불어 결의문 낭독으로 앞으로 활동에 대한 굳은 다짐을 하였다.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서울지부 서부지소 유병선 소장은 허그샵 서포터즈에는 서포터즈 말고도 함박웃음 봉사단, 극기훈련 참가자 등이 있습니다. 함박웃음 봉사단은 앞서 말씀 드린 위기청소년들의 학과 지도를 도와주는 멘토 역할을 하게 되고, 극기훈련 참가자들은 대학생 나라사랑연합과 함께 위기청소년들과 극기훈련에 직접 참가하며 활동을 하게 됩니다. 앞으로 허그샵 서포터즈 1기가 발판이 되어, 2, 3기 등 계속 서포터즈들이 모여서 많은 대학생들이 허그샵에 찾아올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웃음)” 라고 말했다.

 

 ▲ 앞으로 허그샵 서포터즈의 열정적인 활동을 기대해본다.

 

요즘 대한민국 사회 내에서 단연 대두되고 있는 이슈 중에 하나가 ‘CSR’이라는 용어이다. CSR 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를 지칭하는 말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일컫는 말이다. 이러한 시대를 반영해 주기라도 하듯, 공정사회 구현의 일환으로 현대자동차와 법무부의 협약 체결로 인해, 허그샵 서포터즈의 활동이 더욱 빛을 바랄 수 있게 되었다. 앞으로 허그샵 서포터즈들의 눈부신 활약을 기대해본다.

 

 

 

 

 

해당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받는 저작물로 영현대 저작권이 있습니다.
                                            해당 콘텐츠의 상업적 이용을 금지하며, 비영리 이용을 위해 퍼가실 경우 내용변경과 원저작자인 영현대 워터마크 표시 삭제는 금하고 있습니다.

SNS 로그인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할 계정을 선택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