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포커스현대] i★FESTA, 프로모션이 축제다!

작성일2011.10.25

이미지 갯수image 21

작성자 : 기자단

 

가을 시즌을 맞이해 많은 축제들이 열리고 있다. 많은 축제들 가운데 최근 사람들에게 눈길을 끌고 있는 i★FESTA(아이 페스타)를 취재했다.

i★FESTA는 현대자동차에서 신형 i30의 출시를 기념하며 고객 참여 프로그램을 통해 i30의 우수한 상품성을 알리는 동시에, 미디어 아트, 인기 가수 콘서트 등 다양한 이벤트로 색다른 고객 만족을 선사하기 위해 이번 대형 페스티벌을 마련했다. 유러피언 프리미엄 해치백 i30만의 매력을 보다 많은 고객들에게 색다른 방식으로 알려주는 i★FESTA는 1부와 2부로 나눠져 1부에서는 여러 부대 행사를 운영해 고객들이 직접 i30의 우수한 상품성을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i30를 알리는 방법. 하나!

 

새로운 생각으로 홍보도 새롭게 하는 현대자동차

i30를 알리는 방법 역시 30가지의 다채로운 방식으로 표현했다.

사람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은 몇 가지 홍보부스를 소개한다.

 

 

1. i30는 주차의달인

 

 

 

처음 눈에 띄는 부스는 역시 직접 시승해보고 있는 곳이었다. i30의 후면 hide 카메라를 통한 자동 주차를 경험해 보았는데, 간단한 조작만 하면 많은 운전자들이 어려워하는 평행주차를 매끄럽게 완료 할 수 있었다. 센서가 작동하면서 부딪히지 않게끔 해주기 때문에 자동으로 주차되는 동안 긴장할 필요는 전혀 없다.

 

 

2. Drawing show

 

 

i30의 미적감각을 상징하는 drawing show는 직접 차에 그림을 그려서 시선을 사로잡고 있었다. 열심히 자동차를 꾸미고 있는 부스 관리자에게 간단한 소개를 들을 수 있었다.

 

굉장히 알록달록 눈길을 끄는 색감입니다. 무엇을 나타내는 것 인가요

: 자동차에 그림을 그리는 모습이 다소 생소하게 보이실 텐데요, 구스타프 클림트와 잭슨 폴락의 그림기법을 이용해서 신구의 조화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클림트의 장식미술과 잭슨 폴락의 액션페인팅을 함께 도입해서 i30 만의 화려하고 역동적인 모습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3. 달고나 만들기

 

 

i30와 달고나가 무슨 상관일까

이곳은 가족단위의 참가자가 상당히 많았다. 가족구성원 모두에게 좋은 반응을 얻은 달고나 만들기 부스는 달고나에 자동차 모양을 새기며 모두에게 친숙하게 다가갈 수 있었다. 아이에게 i30는 달콤한 추억으로 남을 것 같다.

 

 

4. 프리스타일 힙훕

 

 

현대자동차는 i30의 Sport 표현을 하기 위해 농구 부스를 마련했다.

그냥 농구가 아닌 프리스타일 힙훕! 규칙에 연연하지 않고 자유스럽게 묘기를 부리며 농구하는 모습이 i30의 자유스러운 모습과 닮았다고 생각이 든다.

 

 

5. i30 블록을 맞춰라!

 

 

이 행사 역시 가족단위를 위해서 마련되었다. 1분 안에 블록을 맞추면 상품이!

블록을 다 맞추면 신나게 질주하는 i30의 모습이 완성된다.

아이의 몰입한 모습에서 행사의 흥미유도가 굉장히 창의적이고 성공적이라고 느껴지는 부분이었다. 이 모든 행사에 참여하면 얻을 수 있는 쿠폰!

 

 

바로 이 쿠폰으로 i30 해치백에 마련된 자동차 커피점에서 라떼와 아메리카노를 맛볼수있다. 해치백의 홍보와 참여유도 두 마리 토끼를 잡는 새로운 생각에 놀랐다!

 

 

6. 여기는 모터쇼

 

 

 또한 한쪽에 마련된 색상별 i30 전시 부스에서는 차량 색상과 어울리는 옷을 입은 모델과 함께 사진을 찍을 수 있다.

 

 

7. i30에 쓰는 방명록

 

 

 관객들이 입장하는 곳에서 가장 먼저보이는 i30는 알록잘록 쪽지가 붙어 있는것 같다. 이 쪽지 모양에다가 원하는 방명록을 남길 수 있다.

 

 

 

i30를 알리는 방법. 둘!

 

 

이어 2부에서는 i30에 내장되어 있는 ‘플렉스 스티어’를 모티브로 ‘Normal, Comfort, Sport’의 세 가지 컨셉에 따라 유명 가수들의 다양한 공연과 퍼포먼스를 선보였다. 이번 페스티벌을 함께 한 가수들은 DJ DOC, 2NE1, 2PM, Nell, 리쌍, 싸이로 총 6팀의 열띤 공연으로 관객들과 하나 되는 뜨거운 호응을 이끌어 냈다. 단순히 연예인만 왔다가 노래 몇 곡 부르고 가는 다른 콘서트와는 달리 이번 i★FESTA 페스티벌은 자동차와 엮어 진행되었다. 때문인지 관람객들은 10대, 20대의 젊은 층 뿐만 아니라 가족단위로 페스티벌을 즐기는 관람객들이 많았다.

 

DJ DOC

 

2NE1

 

2PM

 

 

이번 i★FESTA페스티벌의 콘서트는 콘서트의 황태자라고 불리는 싸이가 공연을 기획해 콘서트다운 콘서트를 만들어 주었다. 공연에서는 i30를 전시하는 것을 비롯해 전시되어있는 i30의 헤드라이트를 활용해 무대조명으로 사용했고, 피날레 무대는 i30자동차의 모든 면에 거울로 장식한 ‘미러카’를 이용해 공중 레이저 쇼를 보여주는 등 이색적인 볼거리를 제공했다.

 

 

공연이 끝나고 나서도 관객들은 계속해서 열기를 식히지 못하고 앵콜을 외쳤다. 공연을 즐기던 한 가족은 “역시 현대자동차는 기대를 저버리지 않았다. 이번에 새로 나온 i30도 마음에 들고, i30와 관련된 약 30가지의 다양한 부대행사를 가족들과 직접 체험해보면서 i30의 매력을 느꼈고, 대형 가수들의 노래실력과 퍼포먼스까지 완벽해 너무 기분이 좋다.”라고 극찬했다.

 

 

 

공연 분위기를 느낄수 있는 i30와 2NE1이 함께한 내가 제일 잘나가

  

 

 

 

해당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받는 저작물로 영현대 저작권이 있습니다.
                                            해당 콘텐츠의 상업적 이용을 금지하며, 비영리 이용을 위해 퍼가실 경우 내용변경과 원저작자인 영현대 워터마크 표시 삭제는 금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