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도화지 위에 그린 무지개빛 세상, 제 24회 대한민국 어린이 푸른나라 그림대회

작성일2011.11.01

이미지 갯수image 11

작성자 : 기자단

 

 

 지난 30일 서울 여의도 한강공원에 어린 꿈나무들이 모였다. ‘ 24회 대한민국 어린이 푸른나라 그림대회본선 대회가 열렸기 때문이다. 매년 돌아오는 그림대회는 올해도 성황을 이루었다. 쟁쟁한 어린이들이 예선에 참가하여 엄청난 경쟁률을 뚫어야만 본선 진출이 가능했다고!

 

 

이 날 본선대회에는 참가자 어린이와 가족 등 약 4천여 명이 참가를 했으며, ‘내가 상상하는 아름다운 숲이란 주제로 개최가 되었다. 개인전과 10인 이상의 유치부 단체전으로 진행됐다.

 

행사장을 두루 살펴보니 아이들만이 가진 때가 묻지 않은 순수함을 찾아 볼 수 있었다. 주제를 받은 후, 자리로 돌아와 어떤 내용을 담아 그림을 그릴 것인지 골똘히 생각하는 모습 그리고 연필로 그림을 그렸다 지웠다 하는 모습도 보였다.  한 어린이는 그림을 다 그린 후 우리에게 보여주며 언니 저 잘 그렸나요라고 물으면서 뿌듯해 하기도 하였다. 그림대회에 참여하면서 여러 어린이들의 부모님들은 아이의 미술적 재능도 함께 파악할 수 있는 좋은 시간이 되었다고 밝혔다.

 

 

 

 

 

 ‘대한민국 어린이 푸른나라 그림대회는 현대자동차와 환경보전협회가 공동으로 주최하고 환경부와 환경부 산하 12개 단체가 후원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환경 주제 어린이 그림대회이다. 어린이 그림대회라서 그런지 대회장 내에 모든 것들이 어린이에 초점이 맞춰져 있었다. 대회 진행을 맡았던 MC들도 어린이들의 시선을 끌 수 있는 분장을 했다. 그림대회가 열리는 동시에 미술과 환경에 관련된 부스도 설치되어 어린이들이 여러 가지 체험을 할 수 있었다. 부스는 그림대회에 참가하는 어린이들 이외에 일반 어린이들도 참여가 가능했다.

 

 

 

 미술과 환경 두 가지로 나뉜 부스는 다양한 체험이 가능했다. 환경에 대한 어린이들의 호기심을 충족시켜줄 프로그램이었는데 곤충체험전, 나무곤충목걸이 만들기, 재활용종이 만들기 그리고 한강생태학습장생물들 부스 등이 있었다. 한강생태학습장 부스에서는 실제 곤충들의 모습을 관찰할 수 있었다. 전시되어 있는 곤충들은 생태학습장에서 직접 채집한 것으로 호기심 많은 어린이들의 이목을 끌었다.

 

 미술 부스는 타이벡 앞치마 만들기, 큐브달력만들기, 나만의 우산 만들기, 알공예, 플레이콘 만들기, 페이스 페인팅, 미술재능검사, 판화찍기체험 그리고 나만의 도자기 만들기 등의 부스로 꾸며져 있었다. 어린이들이 직접 보고 만지며 체험할 수 있기 때문에 대기 줄까지 생길 정도로 인기가 많았다. 부스 뿐만 아니라 대회장 안에서는 삐에로들이 풍선을 불어 나눠주며 함께 노는 즐거운 분위기가 조성되었다.

 

 

 

 그림대회 본선이 끝나고 난 뒤에는 가족사랑 레크레이션 및 마술 무대공연 행사가 있었다. 아이와 부모님이 함께 레크레이션에 참여해 즐거운 시간을 보냈는데 그림대회를 위해 여의도를 방문한 가족들에게 잊지못할 추억을 남겨주었다. 또한 게임을 통해 푸짐한 상품까지 얻을 수 있는 기회까지 있었다고.

 

 가족사랑 레크레이션에 참가하여 1등 상품인 쏘나타 미니벨로를 받은 강준혁(6세)군은 가족과 함께 좋은 시간을 보낼 수 있는데다 상품까지 받을 수 있어서 기쁘다고 했다.

 

 

 

이 날 본선 수상은 개인전에서 유치부 조윤형(7, 서울 예은유치원), 초등 저학년부 인승주(8, 서산 동문초등학교 1학년), 초등 고학년부 김지환(11, 서울 미아초등학교 4학년) 어린이가 각각 대상인 환경부장관상을 받았다. 또 금상 6, 은상 15, 동상 39, 입선 937명 등 본선 대회에 참여한 모든 어린이들의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개인전 초등 고학년부 대상 수상자인 김지환 어린이의 어머니 김지현 씨(41)는 “푸른나라 그림대회의 풍부한 체험 프로그램으로 아이들이 즐겁게 웃고 행복해 했다”며 “현대자동차가 더욱 친근하게 느껴지고, 앞으로도 아이들을 위한 행사가 많이 개최된다면 좋겠다”고 대회소감을 밝혔다.

 

‘제 24회 대한민국 어린이 푸른나라 그림대회의 수상작 전시회는 118일부터 15일까지 8일간 경복궁역 서울메트로 미술관에서 열리며, 해피웨이드라이브 사이트(http://www.happyway-drive.com)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음악 출처 심동현 치즈수색대 모험 서곡, 고양이행진곡, 기타 맑음, Nature

 

 

 

해당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받는 저작물로 영현대 저작권이 있습니다.
                                            해당 콘텐츠의 상업적 이용을 금지하며, 비영리 이용을 위해 퍼가실 경우 내용변경과 원저작자인 영현대 워터마크 표시 삭제는 금하고 있습니다.

SNS 로그인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할 계정을 선택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