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코리아 브랜드 탐험대 해단식 현장을 가다!

작성일2011.11.20

이미지 갯수image 30

작성자 : 기자단

 

현대자동차와 국가브랜드위원회의 후원아래 지난 가을부터 전국을 돌며 진행되었던 코리아 브랜드 탐험대의 일정이 201111 17일 해단식과 함께 대장정의 막을 내렸다. 150여명의 코리아 브랜드 탐험대 참가자들의 활동을 기리는 해단식 및 수료식은 KT&G 상상마당에서 개최되었다.

 

 

 

 한국을 사랑하고 한국을 알리고 싶어하는 이들이 한 곳으로 모였다. 이들은 바로 외국인 친구들과 함께 3 4일 동안 대한민국 각 지역 현장을 탐방하고, 전 세계에 우리나라를 소개할 탐험대이다. 그렇게 그들은 현대자동차와 대통령 직속 국가브랜드위원회가 손잡고 외국인 청년과 대한민국 청년이 함께 한국을 체험하고 느낀 점을 온라인 콘텐츠로 제작하는 프로젝트 활동을 했다.

 

▼  코리아 브랜드 탐험대 첫번째 기수의 모집 포스터

 

지원자 모집 후 치열한 서류 경쟁을 뚫고 약 140명의 참가자들이 자신의 역량과 능력을 선보이기 위해 면접을 보았던 적이 엊그제 같은데...

 

▲ 최종 면접 현장모습과 열정으로 가득찬 지원자들!

 

이때 합격된 국내외 청년들은 코엑스에서 열린 코리아 브랜드 탐험대 발대식을 시작으로 조별간의 친목을 다지게 되었다.    

 

▲ 코리아 브랜드 탐험대 발대식

 

최종 선발자들은 각 권역에 파견되어 아래의 일정과 같이 코리아 브랜드 탐험대 활동을 시작했다. 그리고 영현대 글로벌 대학생 기자단은 코리아 브랜드 탐험대의 홍보단 자격으로, 각 권역 별 한 명씩 파견되어 함께 흥미진진한 취재를 진행하게 되었다.

 

서울/경기권: 수원, 여주,서울(9월 20일 ~ 23일 )

충청권: 서산, 공주, 대전(9월 27일 ~ 30일)

영남권: 안동, 경주, 대구(10월 7일 ~ 10일)

강원권: 평창, 강릉, 춘천(10월 11일 ~ 14일 )

제주권: 제주, 서귀포, 서귀포(10월 18일 ~ 21일)

호남권: 여수, 광주, 전주(10월 25일 ~ 28일)

 

 

 

서울/경기권

 

충청권

 

영남권

 

강원권

 

제주권

    

 

 

 

 

 

드디어 장장 한달의 시간을 걸쳐 마무리된 코리아 브랜드 탐험대의 활동보고회가 시작되었다. 제일 먼저, 코리아 브랜드 탐험대의 발대식부터 마지막 제주팀까지의 활동 영상을 볼 수 있었는 데, 특히 영남권에 파견된 탐험대가 안동 KBS에 방영된 모습이 코브탐의 모든 친구들의 자부심을 한것 높여주었다.

 

▲ 활동보고회 영상 감상

 

▲ 코리아 브랜드 탐험대가 활동한 모습이 안동 KBS로 부터 취재되었다.

 

 

더불어 각 권역별 탐방 활동이 담긴 영상공개 및 캐리커쳐 전시, 그리고 프레스 존에서의 사진 촬영 등이 진행되었다.

 

 

▲ 각 나라별 개성있는 드레스코드

 

특히, 이날은 해당 국가를 나타내는 드레스 코드가 있었는데 한국, 네팔, 인도, 모로코 등 개성있는 참가자들의 의상이 눈에 띄었다.

 

국가브랜드위원회 최대용 단장의 축사

 

 현대자동차 박광식 상무의 환영사

 

저녁 8. 국가브랜드위원회 최대용 단장의 축사 및 현대자동차 박광식 상무의 환영사를 시작으로 본 행사가 시작되었다. 이들은 환영사를 통해 국가브랜드로 맺어진 소중한 인연을 오래토록 간직하길 바라며, 이 자리는 마지막이 아닌 또 다른 시작으로 자리매김 하길 바란다는 말을 전했다.

 

▲ 우수상 팀인 충청지역의 "EZ4"팀

 

 

▲ 최우수상 팀인 호남 지역의 "훈녀세제곱"팀

    

 환영사를 필두로 본 행사가 진행되었다. 권역별 컨텐츠 보고발표회 및 우수컨텐츠 시상식이 있었는데, 특히 한국의 전통의상인 한복을 주제로 한 컨텐츠는 이날 최우수로 선정되었다. 한국의 의복이 가진 아름다움 뿐만 아니라, 그에 담긴 우리의 정서와 장인정신이 가득 담긴 영상은 큰 감동을 자아내며 많은 이들의 박수갈채를 받았다.

 

 

시상식 및 수료식 행사를 끝으로, 이 날의 피날레를 화려하게 장식했던 토크 앤 콘서트가 시작되었다. 국가브랜드위원회 컨텐츠 기자단이 중심이 되어 진행된 토크앤 콘서트의 다양한 문화공연이 보는 이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했다.

 

▲ 현대자동차 직장인 밴드

 

특히, 토크 앤 콘서트에 게스트로 참여해준 현대자동차 직장인 밴드는 이날을 위해 한달 여 간 각고의 노력을 기울여 직장인이라고는 믿겨지지 않는 뛰어난 연주실력과 화려한 퍼포먼스로 현장에 있던 관객들을 열광시켰다.    

 

▲ 모로코 출신 Maha Bamaarouf의 화려한 밸리댄스

 

이날의 무대는 한국인 외국인 참가자 모두가 함께한 하나의 무대였다. 아랍 특유의 열정이 가득 담긴 화려한 밸리댄스 선보인 모로코 출신 ‘마하’씨의 독무는 북아프리카의 뜨거운 매력에 흠뻑 매료 시키기에 충분했다. 비단 무대 위에서 공연을 행하는 공연팀뿐 만 아니라, 참가자와 코리아 브랜드 탐험대 운영진 모두가 즐기는 한 마음의 무대는 약 1시간 여간 지속 되었으며, 토크 앤 콘서트를 끝으로 해단식은 무사히 잘 마무리 되었다.

 

▲ 코리아 브랜드 탐험대 해단식이 끝나고..

 

만남이 있으면 헤어짐이 있다고 했던가. 해단식 일정이 끝난 이후에도, 탐원대원들은 못내 섭섭한 마음에 쉽게 자리를 떠나지 못했다. 그들은 서로 기념 촬영 및 연락처를 교환하며 아쉬운 작별의 시간을 보냈다.

 

한국이라는 국가 브랜드 가치를 창출하고, 한국을 널리 알리기 위해 진행된 코리아 브랜드 탐험대. 앞으로 한국을 널리 알리고 외국인과의 교류의 장도 넓힐 수 있는 좋은 계기의 행사로 자리매김하기를 바래본다.

 

 

 

 

 

해당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받는 저작물로 영현대 저작권이 있습니다.
                                            해당 콘텐츠의 상업적 이용을 금지하며, 비영리 이용을 위해 퍼가실 경우 내용변경과 원저작자인 영현대 워터마크 표시 삭제는 금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