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도심에서 즐기는 레이스, 현대 탑 드리프트 챌린지

작성일2015.07.13

이미지 갯수image 13

작성자 : 조인규
현대 탑 드리프트 챌린지
현대 탑 드리프트 챌린지

대회가 진행되는 코엑스
대회가 진행되는 코엑스

지난 9일 서울 삼성동에 위치한 코엑스 몰, 이곳에 조금 특별한 레이싱 대회가 펼쳐지고 있다고 해서 영현대 기자단이 방문해 보았다.

현대 탑 드리프트 체험 안내문
현대 탑 드리프트 체험 안내문

코엑스 몰에 위치한 현대 모터스튜디오 디지털은 사람들로 북적이고 있었다. 많은 사람들을 이곳으로 이끈 주인공은 다름 아닌 탑 드리프트 챌린지였다. 탑 드리프트는 현대자동차의 레이싱 시뮬레이션 체험으로, 6월 26일부터 2주간 특별히 랭킹을 기록하는 '탑 드리프트 챌린지'라는 행사가 진행 중이었다.

현대 모터스튜디오 디지털 서송현 구루
현대 모터스튜디오 디지털 서송현 구루

현장에서 친절하게 안내와 함께 설명을 해주고 있는 구루를 만나보았다.

Q: 탑 드리프트 챌린지가 진행되고 있는 현대 모터스튜디오 디지털은 어떤 공간인가
A: 현대 모터스튜디오 디지털은 일종의 자동차 브랜드 홍보관이다. 다른 홍보관들과 다른 점이라면, 이용객들이 부담없이 디지털 콘텐츠를 통해서 자신이 원하는 차량을 체험해 볼 수 있다는 것이다. 직접 디자인 해보고 색상도 비교해 볼 수 있다. 일반적인 자동차 전시장에서는 전시 공간의 한계 때문에 종종 카탈로그로 색상이나 디자인을 결정해야 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곳에서는 자신이 디자인한 색상을 실제 색상과 비교해 볼 수도 있고, 각종 엔진들과 부품까지도 체험 해 볼 수도 있다.

자동차를 디자인해보고 시뮬레이션 할 수 있는 공간
자동차를 디자인해보고 시뮬레이션 할 수 있는 공간

탑 드리프트 체험 중
탑 드리프트 체험 중

Q: 탑 드리프트 챌린지는 어떤 행사이고, 어떻게 기획하게 되었는가
A: 탑 드리프트 챌린지는 2주 동안 현대 모터스튜디오 디지털에 마련된 탑 드리프트를 체험하고, 순위권 안에 든 이용객들에게 경품을 제공하는 행사이다. 탑 드리프트 체험에 사용된 자동차 모델은 현재 실제 레이싱 경기에 출전중인 현대자동차의 i20라는 랠리 차량이다. 이 차량은 작년에 월드랠리챔피언쉽(WRC)에서 우승한 기록이 있다. 고객들에게 탑 드리프트에 대한 관심도를 높이고, 현대자동차를 홍보하는 차원에서 본 행사를 기획하게 되었다.

동의서 작성 후 탑 드리프트 체험
동의서 작성 후 탑 드리프트 체험

Q: 참여 방법은 어떻게 되고, 이용객들의 반응은 어땠는가
A: 일정한 신체 조건을 충족한 이용객을 대상으로 동의서를 받아 진행한다. 참고로 탑 드리프트 체험은 일종의 게임과 같기 때문에 무면허자라도 체험이 가능하다. 보통은 남성 이용객이 많지만, 생각보다 여성 이용객의 수도 많다. 이용객들은 대체적으로 재미있다는 반응이다. 재방문의 빈도 또한 높다. 평일에는 보통 100명에서 150명의 이용객이, 주말에는 평균 240명의 이용객이 방문한다. 체험의 특성상 대기시간을 포함해서 봤을 때 하루 최대 256명까지 체험이 가능하다.

Q: 탑 드리프트 챌린지 행사 이후에 다른 행사 계획은
A: 아직까지 확정된 사안은 없지만, 현재까지 탑 드리프트 챌린지 행사에 대한 이용객의 반응이 아주 좋았기 때문에 다른 연계 행사들에 대해서도 긍정적으로 검토하고 있다.

탑 드리프트 챌린지에 도전하는 관람객들
탑 드리프트 챌린지에 도전하는 관람객들

담당자가 말한 것과 같이 평일임에도 불구하고 많은 사람들이 탑 드리프트 챌린지에 도전하기 위해 기다리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 영현대 기자단은 실제로 탑 드리프트를 체험해 본 이용객들의 소감을 들어보기로 했다.

유택종 도전자
유택종 도전자

Q: 탑 드리프트 체험 소감은
A: 조금 어지럽기도 했다. 생각보다 실제로 운전하는 것과 비슷했다. 모션이 느껴져서 더욱 실감 났다. (만약 판매를 할 경우) 가격만 싸다면 집에 가져다 놓고 싶다.

최서윤 도전자
최서윤 도전자

Q: 탑 드리프트 체험 소감은
실제로 운전을 자주하는 편은 아니지만, 핸들링의 느낌이 다르다는 걸 느꼈다. 그래서 더욱 신나고 짜릿했다.

도전자들의 기록
도전자들의 기록

영현대 기자단은 취재 당시 운 좋게도 탑 드리프트 챌린지 1위의 주인공을 만날 수 있었다. '탑'에게 '탑 드리프트 챌린지'에 대해 들어보자.

남윤규 도전자
남윤규 도전자

Q: 탑 드리프트를 체험해 본 소감은
A: 실제 운전과 액셀을 달리 마구 밟을 수 있어서 더욱 재미있었다. 이용객의 입장에서 즐길 수 있는 이벤트 거리가 많아진 것 같다고 생각했다. 현대자동차 측에서도 신경을 많이 쓴 것 같고, 현대자동차에 대한 이미지 또한 좋아지는 것 같다.

Q: 현재 1위라고 들었는데, 그 노하우는
A: 브레이크를 안 밟으면 된다, 하하.

현대 모터스튜디오 디지털
현대 모터스튜디오 디지털

탑 드리프트 챌린지 행사는 9일로 종료되었다. 행사 기간 동안 Top 20 안에 든 이용객들에게는 순위에 따라 WRC 카, 차량용 청소기, 셀카 렌즈와 같은 푸짐한 경품이 제공될 예정이다. 탑 드리프트 챌린지 행사는 종료 되었지만, 당분간 현대 모터스튜디오 디지털에서는 탑 드리프트 체험이 가능하다고 한다. 도심 속에서 짜릿한 레이스를 경험해 보고 싶다면 지금 당장 코엑스 몰에 위치한 현대 모터스튜디오 디지털로 가보자!


현대 모터스튜디오 디지털
운영시간 10:30~22:00 (연중무휴)
대표전화 02-6002-0101

영현대기자단10기 조인규 | 동국대학교
영현대기자단10기 황하나 | 서강대학교
해당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받는 저작물로 영현대 저작권이 있습니다.
                                            해당 콘텐츠의 상업적 이용을 금지하며, 비영리 이용을 위해 퍼가실 경우 내용변경과 원저작자인 영현대 워터마크 표시 삭제는 금하고 있습니다.

SNS 로그인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할 계정을 선택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