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현대자동차 Job Fair Season 8

작성일2015.09.11

이미지 갯수image 12

작성자 : 김아영
현대자동차 잡페어 시즌 8
현대자동차 잡페어 시즌 8

드디어 현대자동차 Job Fair Season 8이 ‘To the Basic’이란 주제로 지난 9월 4일 열렸다. 이번 현대자동차 Job Fair는 이전과 달리 현대자동차 신사옥인 강남사옥에서 진행되었다. 많은 취업준비생들의 관심 속에 열린 만큼 문전성시를 이룬 현대차Job Fair Season 8! 지금부터 그 뜨거웠던 현장 속으로 떠나보자.

10분 자기PR (SHOW ME WHAT YOU GOT)



10분 자기 PR을 준비하는 모습
10분 자기 PR을 준비하는 모습

10분 자기 PR

- 자기PR5분 + 질의응답 5분 = 총 10분으로 이뤄져
- 긴장하지 않고, 자신의 진솔한 이야기를 풀어내야
이번 시즌 가장 큰 관심을 끌었던 세션은 역시 자기PR 세션이었다. 자기PR 우수자로 선정될 경우, 현대자동차에서 진행하고 있는 채용에서 서류전형 면제라는 혜택에 많은 지원자들의 발길을 끌기에 충분했다. 특히 이전 시즌과 비교해 질의응답 5분이 추가된 점은 눈길을 끌었다. 이는 현대자동차가 스펙 위주의 채용을 탈피해 인간 중심의 채용을 하려는 면모를 엿볼 수 있었다.

셀프 자기PR (10:45 - 11:30)


Self 자기 PR Zone은 아쉽게도 자기PR에 당첨되지 않은 청년들을 위해 현대자동차가 마련한 세션으로 현장에서 추첨을 통해 진행되었다. 직접 셀프 자기PR 부스의 캠코더 앞에 서보니 그 긴장감은 말로 형용할 수 없었다. 최선을 다해 자신이 준비한 것을 모두 보여주자는 마음가짐이 필요한 순간이었다.

전북대학교에서 온 참여자
전북대학교에서 온 참여자

Q: PR을 하고 나오시는 것 같은데 어떠셨는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각 세션은 둘러 보셨나요

A: 오늘 잡페어 오기 위해서 전날에 서울로 올라왔어요. 현장에 오니 셀프 자기 PR의 기회가 있어서 신청했는데 운 좋게 추첨되었습니다. 결과를 떠나서 굉장히 만족합니다. 이번에 잡페어에 처음 왔는데 정말 도움이 많이 됐어요. 특히 몰랐던 직무상의 내용을 PT를 통해 알게 되었어요. 어떻게 직무가 나누어지는지 등 실제로 인사 채용 담당자님이나, 현직에 있으신 분들을 만나서 얘기를 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직무상담(11:30 - 12:30) (드루와 드루와)


직무상담 질의응답
직무상담 질의응답

요즘 취업 준비생들은 취업하기가 '하늘의 별 따기'라는 말을 하곤한다. 이를 반영하듯 직무상담 세션에는 많은 인파가 몰렸다. 취업 준비생들은 준비해온 질문들을 현직 선배들에게 쏟아내며 메모하기 바쁜 모습을 보이기도 했다. 직무와 관련된 질문뿐만 아니라 현대자동차에 대해 궁금한 모든 것을 물어볼 수 있어 유익한 만남이었다.


파워트레인기술 직무상담 담당 홍성각 연구원과의 인터뷰
Q. 파워트레인/ 환경차를 지원하려는데 박사과정을 가야할까요
A. 파워트레인 / 환경차를 지원하는 학생에 있어서 대부분이 석,박사가 많을 것이라는 생각에 부담을 느끼는 학생이 많아요. 하지만 실질적으로 남양연구소에 대략 박사10%, 석사 30% 나머지는 학사입니다.

Q. 인턴에서 불합격했는데 나중에 지장이 있을까요
A. 인턴에서 떨어졌다고 해도 재차 지원하는데 전혀 문제 될 것이 없습니다.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가진 능력과 장점을 보여주세요.

본부 PR(12:30 - 13:30) (그것이 알고 싶다 - 현대차채용의 모든 것)



인재채용팀장과의 만남
인재채용팀장과의 만남

이번 시즌 8에서는 현대자동차의 다양한 리더들이 취업 준비생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인재채용팀장과의 만남' 시간은 많은 인파들이 몰려 발 디딜 틈이 없었다. 장무정 인재채용팀장은 채용 과정에 대한 전반적인 설명과 함께 참석자들과 일문일답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이번에 신설된 '역사 에세이'에 대한 질문에 정답을 요구하는 것이 아닌, 지원자가 어떠한 생각을 가지고 있는지를 물어보는 것이라 대답했다.

현대차人이 미래 현대차人에게 전하는 메시지



본인이 하고 싶은 직무에 대해 확실히 인지해야 하고, 직무를 선정한 다음에는 왜 그 직무를 하고 싶은지 명확한 이유가 있어야 합니다. 목표와 동기에 대해 명확히 준비하세요. 모두 본인이 원하는 직무에 합격되면 좋겠습니다


요즘 취업이 많이 어렵습니다. 오늘처럼 채용 박람회 오시는 청년들의 심정도 잘 알고요. 하지만 여러분의 자리는 충분히 있으니 너무 조바심 내지 마시고 남은 대학생활 즐기며 채용구직 활동 열심히 하시기 바랍니다.


사회봉사나 동아리 등 다양한 활동을 하시고, 대학생으로서 다양한 경험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자동차 특히 환경차, 파워트레인에 관심 있으신 분들이 열심히 또 재미있게 공부 했으면 좋겠고, 나중에 입사해서 뵀으면 좋겠습니다.


여러분은 많은 가능성들을 갖고 있으니 자신감을 갖고 목표를 높이 잡고 준비를 하면 좋겠습니다.


전반적으로 다들 현대차에 관심도 많으시고 준비도 많이 하신 거 같아요. 다들 원하는 직무, 업무 알아가는 좋은 기회가 되면 좋겠습니다. 좋은 결과 있으면 좋겠습니다. 파이팅!




지금까지 'To the Basic'이란 주제로 열린 현대자동차 잡페어 시즌 8을 둘러보았다. 현대자동차의 잡페어는 해를 거듭할수록 취업 준비생에게 더 많은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는 것을 느낄 수 있었다. 청년들의 뜨거운 열기로 가득했던 잡페어! 현대자동차에서 인생의 2막을 준비하는 청년들에게 좋은 소식이 있기를 응원한다!

영현대기자단11기 김아영 | 북경대학교
영현대기자단11기 서보경 | 동덕여자대학교
영현대기자단11기 유주상 | 명지대학교
영현대기자단11기 정인철 | 건국대학교
해당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받는 저작물로 영현대 저작권이 있습니다.
                                            해당 콘텐츠의 상업적 이용을 금지하며, 비영리 이용을 위해 퍼가실 경우 내용변경과 원저작자인 영현대 워터마크 표시 삭제는 금하고 있습니다.

SNS 로그인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할 계정을 선택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