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도심 속 환상의 자동차 축제, The Brilliant Motor Festival에 가다!

작성일2016.05.26

이미지 갯수image 12

작성자 : 고영준, 곽동혁, 박은비아 , 이태인


따스한 햇살이 내리쬔 5월의 어느 날, 인천 송도에서는 특별한 축제가 열렸습니다. 현대자동차에서 주최한 ‘The Brilliant Motor Festival’이 바로 그것! 올해로 3회 째인 이번 행사는 5월 21일, 22일 양일간 개최됐습니다. KSF(코리아 스피드 페스티벌) 레이스와 각종 부대 행사, 축하공연까지 어우러져 때이른 더위가 찾아온 송도를 더욱 뜨겁게 달구었습니다.

▲ 각종 체험행사와 전시관
▲ 각종 체험행사와 전시관

▲ 각종 체험행사와 전시관
▲ 각종 체험행사와 전시관

이날 행사에는 KSF 레이스뿐만 아니라, 자동차에 대해 잘 모르는 사람도 쉽게 즐길 수 있는 이벤트들이 진행됐습니다. 드라마 ‘태양의 후예’ 협찬 차량뿐만 아니라 다양한 전시관에 걸쳐 튜익스(TUIX), 아이오닉 등을 관람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WRC 4D, RC카 챔피언십, 아이오닉 시승 등의 체험 프로그램도 펼쳐져 행사장을 찾은 관람객들의 오감을 충족시켰습니다.

▲ 드리프트 콘테스트
▲ 드리프트 콘테스트

▲ 쇼런
▲ 쇼런

또 택시 타임(관람객이 동승하여 서킷 주행을 체험할 수 있는 이벤트)과 피트워크(패독에서 레이싱카와 드라이버를 만날 수 있는 이벤트), 그리드워크(서킷을 걸어볼 수 있는 이벤트) 등 직접 서킷을 체험할 수 있는 콘텐츠도 풍성했으며, 드리프트 콘테스트와 쇼런 등 자동차와 모터사이클을 이용한 다양한 볼거리가 이어져 페스티벌 내내 지루할 틈 없이 레이스 경기 공백을 채웠습니다.

▲ 아반떼 스포츠 결승 레이스
▲ 아반떼 스포츠 결승 레이스

▲ 벨로스터 터보 결승 레이스
▲ 벨로스터 터보 결승 레이스

메인 이벤트인 KSF 2차전은 21일 예선전과 22일 본선 레이스로 나뉘어 개최됐습니다. 제네시스 쿠페, 벨로스터 터보, 아반떼 스포츠, K3 쿱 터보 등의 차량들이 출전했는데요. 특히 제네시스 쿠페 경기는 일몰 이후 나이트 레이스로 진행되어 더 멋진 볼거리를 선사했습니다.

▲ 제네시스 쿠페 야간 결승 레이스
▲ 제네시스 쿠페 야간 결승 레이스

▲ 제네시스 쿠페 야간 결승 레이스
▲ 제네시스 쿠페 야간 결승 레이스

경기 내내 손에 땀을 쥐게 했던 제네시스 쿠페 레이스는, 알앤더스의 조훈현 선수가 폴 투 윈(Pole to Win; 예선부터 결선 레이스까지 모두 1위)을 차지하며 막을 내렸습니다.

▲축하공연 모습
▲축하공연 모습

▲ 축하공연 모습
▲ 축하공연 모습

축제의 클라이맥스는 신나는 축하 공연이었습니다. 첫 날에는 이선희와 성시경, 인피니트, 거미의 무대가 관객들을 즐겁게 했는데요. 둘째 날에는 에픽하이와 마마무, DJ KOO, 아이오아이가 무대에 올라, 관객들의 뜨거운 함성을 받으며 화려한 막을 장식했습니다.
올해 행사에서는 도심 서킷의 장점을 극대화하려는 노력이 돋보였습니다. 근처 주차 시설에서 서킷까지 셔틀버스가 수시로 운행됐고, 각종 먹거리를 파는 부스들과 휴식 공간, Mom’s zone까지 관람객을 위한 배려가 곳곳에 있었습니다. 그래서일까요, 이번 행사에는 10만 명이었던 작년 보다 50%나 증가한 15만 관객이 운집했습니다.
국내 자동차 문화의 저변은 점점 확대되어 가고 있는데요, 이번 행사 역시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자동차 축제로 꾸며져 더 큰 기대를 갖게 되었습니다. 아쉽게 올해에 참여하지 못했다면 주말에 가볍게 다녀올 수 있는 장소에서 열리는 행사이니만큼 내년을 꼭 기약해보시길 바랍니다.

영현대기자단12기 고영준 | 단국대학교
영현대기자단12기 곽동혁 | 한국항공대학교
영현대기자단12기 박은비아 | 인하대학교
영현대기자단12기 이태인 | 경희대학교
해당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받는 저작물로 영현대 저작권이 있습니다.
                                            해당 콘텐츠의 상업적 이용을 금지하며, 비영리 이용을 위해 퍼가실 경우 내용변경과 원저작자인 영현대 워터마크 표시 삭제는 금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