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2016 부산국제모터쇼, 서울에서 실시간으로 즐기다!

작성일2016.06.08

이미지 갯수image 14

작성자 : 소수민
코엑스 현대 모터스튜디오 디지털 외관
코엑스 현대 모터스튜디오 디지털 외관

전 세계 자동차 브랜드와 함께하는 즐거운 자동차 문화축제, 2016 부산국제모터쇼의 여정이 시작됐습니다! 6월 3일부터 6월 12일까지 10일간의 여정 중, 부산까지 방문하기 힘들다면? 걱정하지 마세요. 서울에서도 부산모터쇼의 뜨거운 열기를 그대로 느낄 기회가 마련됐다고 하는데요. 그 현장을 영현대 글로벌 대학생 기자단이 찾아가 보았습니다.

부산의 열기가 서울로 이어졌던 건 바로 지난 2일부터였습니다. 코엑스에 있는 현대 모터스튜디오 디지털에서 2016 부산국제모터쇼 보도발표회 실시간 360 VR(Virtual Reality) 생중계 이벤트가 열렸기 때문인데요. 자동차 브랜드로서는 세계 최초로 모터쇼를 VR 생중계로 담아낸 이번 행사에서는 현대자동차 보도발표회와 모터쇼 현장 등을 실시간으로 만나볼 수 있었습니다.

세계 최초 모터쇼 360VR 생중계 현장


코엑스 현대 모터스튜디오 디지털 내관
코엑스 현대 모터스튜디오 디지털 내관

360VR 생중계 이벤트 현장을 방문한 초청 고객
360VR 생중계 이벤트 현장을 방문한 초청 고객

최근 들어 더욱 주목받고 있는 VR, 가상현실은 자동차뿐만 아니라 다양한 분야에서 활발하게 쓰이고 있는데요, 그 추세에 발맞춰 현대자동차도 360 VR을 활용해 모터쇼 생중계를 시도했습니다. 실물 자동차가 아닌 스크린 앞에 자리 잡은 초청 관객들은 새로운 개념의 자동차 문화 체험에 설레는 표정이었습니다.

부산모터쇼 360VR 생중계 이벤트 현장
부산모터쇼 360VR 생중계 이벤트 현장

안내자의 진행에 따라 관객들은 VR장치를 착용했고 곧이어 이색적인 풍경이 연출됐습니다. 고개를 돌리는 방향에 따라 360도 모든 각도에서 부산 벡스코에서 진행 중인 현대자동차 보도발표회를 감상할 수 있었으며, 영상을 통해 최초 공개된 RM16, 그리고 고성능 N 소개 등을 만났습니다. 보도발표회가 진행되는 동안, VR을 시험으로 착용한 사람들의 움직임에 따라 관람객들의 시선이 모두 제각각으로 향하는 진귀한 장면이 펼쳐졌습니다.





부산모터쇼 360VR 생중계 이벤트 현장
(VR장치를 착용한 사람들이 각자 다른 방향으로 시선을 두며 보도발표회 생중계를 즐기는 모습)

생중계 이벤트에 참가한 고우린(29)씨는 “실제 모터쇼 행사를 관람하는 듯한 실감 나는 현장 느낄 수 있었다”며 “실시간 VR 모터쇼 중계는 공간적, 시간적 제약을 뛰어넘는 새로운 자동차 문화 경험이었다”고 소감을 전했습니다. 이와 더불어 이상휘(27) 씨도 “바쁜 일정으로 인해 모터쇼 현장을 찾기 어려웠는데 생동감 넘치는 모터쇼 현장을 내가 원하는 방향으로 어디든 볼 수 있어 신기했고 앞으로도 이러한 행사를 기대한다”고 바람을 밝혔습니다.

현대자동차 N의 소개




(차례대로, 현대자동차 N을 소개하는 현대차 브랜드전략팀과 고성능차차체설계팀)

고성능, 친환경, 미래 모빌리티에 대한 현대자동차의 청사진에 대해 언급했던 보도발표회가 끝난 후, 이에 대한 좀 더 자세한 설명을 위해 N 현대자동차 브랜드전략팀과 고성능차차체설계팀의 소개가 이어졌습니다. 보도발표회와 이어진 설명을 통해, 운전 본연의 즐거움을 극대화하기 위해 탄생한 현대자동차의 고성능 N과 현대자동차가 지향하는 미래를 엿볼 수 있었습니다. 고성능 N의 연구 개발을 통해 탄생한 RM16 역시, 물리적으로는 멀리 떨어져 있었지만 실시간 생중계를 통해 누구보다 빨리 그 실물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360VR 기기
360VR 기기

코엑스 현대 모터스튜디오 디지털 외관
코엑스 현대 모터스튜디오 디지털 외관

신기술을 활용한 혁신적인 자동차 문화를 선보이기 위해 새로운 시도를 선보인 현대자동차. 이번 체험은 2일 행사 당일뿐만 아니라, 3일부터 12일까지 현대 모터스튜디오 디지털에 마련된 360 VR 체험공간에서도 부산모터쇼를 만나볼 수 있다고 합니다. 서울 한복판에서도 부산모터쇼의 뜨거운 열기를 느껴볼 수 있는 공간, 코엑스를 방문하는 분들은 꼭 방문해 보세요!

영현대기자단12기 소수민 | 서울대학교
영현대기자단11기 이소이 | 중앙대학교
영현대기자단12기 이종석 | 홍익대학교
해당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받는 저작물로 영현대 저작권이 있습니다.
                                            해당 콘텐츠의 상업적 이용을 금지하며, 비영리 이용을 위해 퍼가실 경우 내용변경과 원저작자인 영현대 워터마크 표시 삭제는 금하고 있습니다.

SNS 로그인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할 계정을 선택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