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월드컵 ! 뉴욕은 왁자지껄한 축제분위기이다!!?

작성일2010.06.16

이미지 갯수image 7

작성자 : 기자단

뉴욕에 도착하자마자 제일 신났던 것은 바로 곧 월드컵이 개막한다는 것이었습니다.

 

세계인의 축제 월드컵 !!!!

 

한국은 월드컵 D-30 부터 카운트 다운이 들어가고 거리와 TV광고도 온통 월드컵, 국가대표를 응원하는 내용이 끊임없이 나오는 그야말로 월드컵이 시작하기 전부터 축제기분이었죠.

우리나라 고유의 응원문화이자 세계적인 응원문화인 붉은악마 응원단과 거리응원도 시민들의 기대를 한껏 받고 있었습니다.

16강을 목표로 선전을 기원하는 한국의 월드컵 분위기는 이렇게 벌써부터 축제 분위기입니다.

그야말로 세계인이 모여있는 도시 뉴욕에서의 월드컵은 얼마나 신날까요

생각만해도 너무 두근거렸습니다. >_<

 

하지만...

 

 

타임스퀘어 거리에서는 월드컵의 분위기를 전혀 느끼지 못했습니다 ;;

 

월드컵 개막 전야였음에도 불구하고 Pub이나 Bar에 가봐도 졸업파티를 하느라 정신없을 뿐 (미국은 지금 졸업시즌입니다:D) 어떤 상점도 월드컵과 관련한 이벤트는 하고있지 않았습니다.

 

심지어 개막식도 TV에서 보기 힘들었을 정도니까요.

 

<왜 미국에서 축구는 인기가 없을까>

 

미국은 농구 NBA, 야구 MLB, 미식축구, 하키 등의 다양한 스포츠가 아주 잘 자리잡혀있고 굉장한 인기를 갖고 있는 종목들이 다양합니다. 하지만 축구같은 경우에는 미국인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지 못하는 종목이고 또한 기업에서도 많은 후원을 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농구나 야구같은 게임에 비해 quarter time이 적기 때문인데요. 이런 중간중간의 시간동안 많은 광고를 내보낼 수 있는 농구,야구 등의 게임에 비해 축구는 전반전과 후반전 사이 딱 한번의 Quarter time이 있기때문에 기업체에서도 미국 내 축구팀 후원은 꺼려한다고 합니다.

그래도 설마.. 미국 경기는 신나게 응원하겠지.. 하는 마음으로 미국 vs 잉글랜드의 경기가 있던 12일 2:30PM (미국시간) 다운타운의 Bar로 나가보았습니다.

그러나 여전히.. 토요일 낮임에도 불구하고 Bar와 식당들은 다 텅텅비어있었습니다.

 

 

이상..하..다

따로 모여서 응원하는 장소가 있나

 

 그래서 뉴욕 현지인들의 인터뷰를 해보았습니다 !!

 

<시민인터뷰>

 

Q > 월드컵이 시작됐는데, 왜 거리에 전혀 월드컵 분위기가 나지 않죠

      축구를 별로 좋아하지 않으시나요

 

Albert (23, 학생) : 저는 별로 축구를 안좋아해요. 저 뿐만이 아니라 모든 미국인들이 그래요. 세계의 축제인건 알지만 축구는 별로 인기있는 스포츠가 아니라서..창피한 일인건 알지만.. 그래서 저도 이렇게 나와있고요. 점점 인기가 높아지긴 하지만 아직까진 별로 신경안써요.

 

Alexandro (32, 은행원) : 난 스페인(흐흐흐)과 미국을 응원해요. (저번 한국과 스페인전을 기억하냐면서 의미심장한 웃음을 지었다.) 스페인이 우승할겁니다.

 

Matthew (40) : 월드컵이요 아- 오늘 경기 한다는 것은 알고있습니다. 그렇지만 우린 별로 신경 안써요. 이기면 좋겠지만 그다지 관심이 많이 있는 것은 아닙니다.

 

 

거리의 시민들을 인터뷰 할수록 예상과는 다른 반응이 나와서 놀랐습니다.

 

축구는 미국에선 별로 인기가 없는 종목인지라 월드컵같이 세계적인 축제도 그저 그렇게 지나가버리는 것 같았습니다.

하지만 뉴욕은 역시 세계 각국에서 온 사람들이 모이는 도시이기 때문에 남미나 유럽에서 온 사람들은 자기들끼리 모여서 따로 응원을 하는 듯 했습니다. 또 워낙 세계인들이 모인 탓에 어느팀을 응원하는지에 따라 눈치를 보는것을 약하게나마 느낄수 있었는데요, 그런 긴장감도 즐거운 것이 월드컵 아닐까요

 

 

뉴욕에 있는 한국인들도 역시 한인타운의 식당에 모여서 다같이 큰 TV로 보면서 응원을 했다고 합니다. 어떤 식당에서는 빨간색 티셔츠까지 나누어 줬다고 하더군요 ^^

 

 

대~한민국! 응원을 하는 한국인들을 보고 미국인들이 참 많이 신기해하고 즐거워 했다고 합니다. 결국 미국과 잉글랜드의 첫경기는 무승부로 끝났지만 그전에 있던 우리나라와 그리스의 경기는 2:0으로 대승!!

그래서 뉴욕의 분위기가 너무 상쾌하고 좋았던건 제가 한국인이기 때문이겠죠

 

앞으로 남은 경기 대한민국이 다 이겨서 16강은 꼭 진출하고 8강까지도 목표로 했으면 하네요 !

타국에서의 생활중에 대한민국의 승리는 너무 큰 위로와 힘이 됩니다 :D

 

# 잡소리 하나 !

지금 IPhone 앱 1위는 바로 ESPN 2010 FIFA WORLD CUP 앱!!

 

 

BEST 앱에서 현대자동차를 만나서 반가웠어요 :D 

 

 

 


해당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받는 저작물로 영현대 저작권이 있습니다.
                                            해당 콘텐츠의 상업적 이용을 금지하며, 비영리 이용을 위해 퍼가실 경우 내용변경과 원저작자인 영현대 워터마크 표시 삭제는 금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