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2010.07.06] 세계로 뻗어 나가는 현대, 독일 그리고 월드컵

작성일2010.07.30

이미지 갯수image 8

작성자 : 기자단

세계로 뻗어 나가는 현대, 독일 그리고 월드컵

 

 전 세계인의 축구 축제 월드컵이 이번 2010년 남아공에서 개최 되었습니다. 전 세계는 축구의 열기로 가득차 있습니다. 특히나 이번 월드컵에서 강세를 보이며, 승승장구 하고 있는 독일은 축구에 대한 열기로 아주 뜨겁습니다. 크고 작은 독일 국기들과 독일 국기가 그려져 있거나 유명 축구 선수들의 이름들이 쓰여 있는 티셔츠들 등등 거리에는 독일 국기들이 가득합니다. TV에서 많은 월드컵 관련 광고들을 볼 수 있고, 여러 가지 월드컵 관련 이벤트들도 열리고 있습니다. 

 현대는 월드컵의 공식 후원사입니다. 현대의 독일 공식 홈페이지에서도 월드컵 관련 컨텐츠들을 접할 수 있습니다. 월드컵은 독일어로 Weltmeisterschaft입니다. 줄여서 WM으로 말하거나 표기합니다. 위의 그림의 왼쪽 위를 보시면 WM2010이 있습니다. 그 아래로 하위 메뉴가 4가지가 있습니다. Nationale Pormotiontour(국내 프로모션 투어), WM-Kollektion(월드컵 컬렉션), Wir sind Suedafrika, Goodwill Car Roadshow 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Nationale Promotiontour 

 

        

 5월부터 월드컵 기념 국내 프로모션 투어가 시작 되었습니다. 월드컵을 이용한 홍보 뿐만 아니라, Wir sind Suedafrika라는 캠페인을 널리 알리기 위한 투어입니다. 5월 13일부터 16일까지 Guenzburg에서, 5월 22일부터 23일까지 Bochum에서, 6월 4일부터 6일까지 Leipzig에서 열렸습니다. 프로모션 투어는 여러 가지 경품이 걸려 있는 이벤트, 새로운 모델인 ix35의 랠리 시뮬레이션, 소니 플레이스테이션 3로 하는 가상 축구 게임, 다채로운 가족 프로그램 등으로 여러 사람들에게 월드컵과 현대를 동시에 맛볼 수 있는 있게 잘 구성 되어 있습니다. 한 이벤트는 경품으로 독일-세르비아전 티켓이 포함된 2010 남아공 월드컵 여행상품으로 걸기도 했습니다.

 

* WM-Kollektion

 

 

 WM-Kollektion은 월드컵 기념품 컬렉션입니다. 월드컵 관련 로고나 캐릭터들이 프린트 되있는 티셔츠나, 가방, 볼펜, 뱃지 등등 월드컵을 기념할 수 있는 여러 제품들이 있습니다. 이 컬렉션은 사람들에게 월드컵의 기념품이 되어줄 뿐만 아니라, 현대를 홍보할 수 있다는 점에서 일석이조의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독일 현대 공식홈페이지에서 카달로그를 다운 받으면 어떠한 제품들이 있는지 살펴볼 수 있습니다.

 

* Wir sind Suedafrika. = 우리는 남아프리카 이다.

 

 몇 년전부터 이미 현대는 Khayelitsha에 있는 Harry Gwala 중등학교를 지원하는 프로젝트를진행해왔습니다. 이번 월드컵을 기념하여 새로운 캠페인과 이벤트를 마련하게 되었습니다. www.wir-sind-suedafrika.de에 들어가면, Ticket-Pate로 등록을 하는 캠페인이 있습니다. Ticket-Pate 로 많은 사람이 등록하면 할수록 Khatelitsha의 많은 어린이들이 이번 월드컵 경기들을 관람할 수 있게 됩니다. 그리고 Ticket-Pate로 등록한 사람들을 추첨하여 그 중 한 사람에게 새로운 모델인 ix35를 경품으로 제공한다고 합니다. 클릭 한번으로 되는 등록이 남아공의 어린이들에게 평생 잊을 수 없는 멋진 추억이 됩니다. 하루하루 힘들게 살아가는 아이들에게 이번 월드컵은 멋진 꿈과 희망이 될 수 있습니다.

 

* Goodwill Car Roadshow

 

  약 30대의 월드컵 참여 국가의 색깔로 된 i30으로 ‘Goodwill Car Roadshow’를 열었습니다. 2010년 3월까지 베를린, 프랑크푸르트, 런던, 암스테르담, 취리히, 바르셀로나 등지에서 열렸습니다. 이 때 사람들은 Goodwill Ball을 받았고 거기에 월드컵과 자신 좋아하는 팀에 대한 소망을 적었는데, 그 공들이 독일 국가 대표팀들에게 행운을 가져다 줄 부적같은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고 홈페이지에 나와있었습니다.

 이렇게 현대는 월드컵 후원사로서 월드컵을 더 빛나게 해주고 있는 동시에 세계 속으로 뻗어 나가고 있습니다. 틈이 나면 독일인들에게 현대를 아냐고, 어떻게 생각하냐고 묻습니다. 대부분, 우수한 자동차 브랜드이긴 하지만 아직 독일 시장에서 독일 차들보다는 인지도가 낮은 편이라고 대답하거나 잘 모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월드컵 후원사로서 위상을 떨치고 있는 현대의 모습을 보면, 현대의 미래는 밝습니다. 현대는 그렇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이번 월드컵을 계기로 좀 더 세계 속에 자리를 넓히길 기대해봅니다.

 

 


해당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받는 저작물로 영현대 저작권이 있습니다.
                                            해당 콘텐츠의 상업적 이용을 금지하며, 비영리 이용을 위해 퍼가실 경우 내용변경과 원저작자인 영현대 워터마크 표시 삭제는 금하고 있습니다.

SNS 로그인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할 계정을 선택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