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토론토 타운투어-이탈리아 편. “리틀 이탈리아(Little Italy)"

작성일2010.10.24

이미지 갯수image 18

작성자 : 기자단

 

  Italy(이탈리아)는 유럽 중남부에 위치한 나라로 정식명칭은 “이탈리아 공화국”이다. 이태리타운 또한 토론토의 타운문화 중 하나로 다운타운(토론토의 중앙에 해당하는 지역)의 서쪽에 자리하고 있다. 토론토의 여러 ○○타운과는 달리 이태리타운은 “Little Italy(작은 이태리)”라고 불린다

 

  리틀 이탈리아(Little Italy)는 지하철 스파다이나(Spadina)역과 크리스티(Christie)역 사이에 위치한 코리아타운(Korea Town)의 남쪽으로 칼리지 스트리트(College St.)를 따라 이어진다.

 

 

                       >>Bathurst & College St.를 시작으로 College st.를 따라 펼쳐진 리틀 이탈리아 지구.

 

  여기서 우리가 주목할 만한 것은 토론토 문화 지구의 다양한 이정표이다.

 

 

                          >>이곳이 Little Italy임을 알리는 삼각 깃발과 Little Italy이정표.

 

 

  토론토의 문화 지구에는 각각의 개성을 살린 다양한 이정표가 설치되어 있어 이것만으로도 지역 구분이 가능하다. 리틀 이탈리아(Little Italy) 지구의 경우 이탈리아 국기에서 따온 색깔로 빨간색, 흰색, 초록색의 바탕에 길 이름이 표기되어 있다. 토론토의 이정표에는 대부분 길 이름 위에 작은 글씨로 지구의 이름이 쓰여 있다.

 

                    >>이탈리아 국기와 이탈리아 국기에서 따온 색깔(빨간색, 흰색, 초록색)로 이루어진 이정표.

 

  한 가지 더 재미있는 것은 각 타운마다 한 두 블록의 간격으로 ○○타운을 알리는 그 나라의 지도모형이 달려 있다. 리틀 이탈리아(Little Italy) 또한 길을 따라 걷다 보면 전봇대에 달린 이탈리아 지도 모형을 볼 수 있다. 이 모형은 전구로 이루어져 있어 밤에는 불빛이 밝혀져 더 또렷한 형체로 볼 수 있다고 하니 밤에 와서 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겠다.

 

                        >>한 두 블록의 간격으로 볼 수 있는 이탈리아 지도 모형.

 

  리틀 이탈리아(Little Italy)에는 주요한 이탈리안 레스토랑과 예쁜 카페들이 많아 여행객이나 토론토 시민들에게 인기가 좋다. 길 양쪽으로 테라스가 있는 레스토랑과 카페들이 다양하게 늘어서 있고 멋지게 이어쓴 듯한 필기체의 이탈리아 풍 간판도 많이 보인다.

 

                         >>리틀 이탈리아(Little Italy)의 멋스런 간판들.

 

                        >>Since 1988의 Bar겸 Restaurant & Pzzaeria.

 

  리틀 이탈리아(Little Italy)라고 해서 이탈리아 음식점만 있는 것이 아니라 중국, 일본 등의 아시아뿐만 아니라 여러 나라의 음식점과 디자인 상점, 과일가게, 꽃집, 바 등의 상점 또한 만날 수 있다. 건물이나 길거리의 분위기 면에서 이탈리아(Little Italy)를 조금이나마 느낄 수 있다.

 

                         >>리틀 이탈리아(Little Italy)의 디자인 상점.

 

                        >>리틀 이탈리아(Little Italy)의 꽃집.

 

  리틀 이탈리아(Little Italy) 거리는 뭔가 평화롭고 여유로운 분위기이다. 삼각형 지붕의 아기자기한 집들과 상점이 많다. 파라솔과 테라스를 갖춘 상점들이 대부분이다.

 

 

 

                          >>여유로운 분위기의 카페와 레스토랑들.

 

                        >>삼각형 지붕의 아담한 옥탑방을 가진 리틀 이탈리아(Little Italy)길목에 늘어선 하우스.

 

 

  리틀 이탈리아(Little Italy)에는 토론토에서 가장 오래된 젤라또 아이스크림 가게가 있다. Sicilian란 이름의 카페로 아보카도와 젤라또가 유명하다. 대부분의 캐네디언들은 단지 커피를 마시러 오기도 하는 곳이다.

 

                            >>아보카도와 젤라또가 유명한 토론토에서 가장 오래된 카페 “Sicilian cafeteria.”

 

 

 

 

 여행 Tip* >>

 

  토론토의 주요한 먹자골목일 뿐만 아니라 쇼핑 지구이기도 한 리얼 코리아타운(Korea Town), 리틀 이탈리아(Little Italy), 애넥스(The Annex)를 패키지로 관광해보는 것은 어떨까

 

 

                         >>리틀 이탈리아(Little Italy)의 길거리 풍경.

 

 

  크리스티(Christie)역 근처에 형성되어 있는 코리아타운(Korea Town)에는 블로어 스트리트(Bloor St.)를 따라 한식당과 한국 상품점, 한국 식품점이 늘어서 있다.

 

  리틀 이탈리아(Little Italy)에는 코리아타운(Korea Town) 남쪽의 칼리지 스트리트(College st.)를 따라 주요한 이탈리안 레스토랑과 카페가 늘어서 있다.

 

  애넥스(The Annex) 지역은 토론토 대학의 바로 서쪽, 코리아타운(Korea Town)과 리틀 이탈리아(Little Italy) 사이에 자리해 있는데, 주요한 식당과 상점은 지하철 스파다이나(Spadina)역과 배서스트(Bathurst)역 사이의 블로어 스트리트(Bloor St.)에 몰려 있고 토론토 대학 서쪽으로 뻗은 하보드 스트리트(Harbord St.)에도 식당과 상점이 더러 있다.

 

 

 

 

 * 다양한 먹을거리와 쇼핑 지구-코리아타운(Korea Town), 리틀 이탈리아(Little Italy), 애넥스(The Annex) 찾아가는 교통편.

 

                          >>지하철 스파다이나(Spadina)역, 배서스트(Bathurst)역, 크리스티(Christie)역에서 하차.

 

 

 

 

 

 

 

 


해당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받는 저작물로 영현대 저작권이 있습니다.
                                            해당 콘텐츠의 상업적 이용을 금지하며, 비영리 이용을 위해 퍼가실 경우 내용변경과 원저작자인 영현대 워터마크 표시 삭제는 금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