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지극히 개인적인 비행기 서비스 이야기 1화. 대한항공 (인천-애틀란타)

작성일2010.11.03

이미지 갯수image 23

작성자 : 기자단

 

 

 

 미국 B.G.F 팀원들은 인천공항에서 미국 애틀란타까지 대한항공을 이용했는데요, 기내 서비스에 대해 궁금해하실 여러분들을 위해 대한항공의 기내 서비스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애틀란타는 한국인들이 가장 많이 방문하는 미국의 도시 중 하나로 손꼽히며, 애틀란타행 대한항공은 평균 하루에 2회, 일주일에 10회 운행하고 있습니다. (2010.10월 마지막 주 기준)

 그럼, 애틀란타행 대한항공 비행기의 기내 서비스와 기내식에 대해 이야기를 시작해보겠습니다. 우리나라 승무원들의 미모와 서비스는 이미 너무나 유명해서 따로 언급하지 않아도 얼마나 훌륭한지 아실거라 생각됩니다. 

 10시 30분 비행기에 탑승 후 한 시간 정도 지나자 아침 식사가 제공되었습니다. 그 전에 다른 항공사에 비해서 헤드폰을 나눠주는 시간이 좀 늦은 감이 있습니다. 이륙을 하고 헤드폰이 지급되어 조금 아쉬웠습니다. 그러나 일반적으로 우리가 이용하는 이어폰이나 헤드폰의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헤드폰이 지급되기 전 영화를 미리 보고싶거나 노래를 듣고 싶다면 개인 물품을 사용하기면 될 것 같습니다.

 

사진 출처 : http://www.airlinemeals.net/

 

일반적으로 대한항공 기내식이라 하면 비빔밥을 가장 먼저 떠오르게 되는데, 저 역시 고추장 볶음이 압권인 비빔밥을 기대하고 있었으나, 다음이 아침 겸 점심으로 제공된 식사입니다.

 

 

 meat와 fish, 둘 중 한 메뉴를 선택할 수 있는데 제가 선택한 세트는 meat set입니다.

 구성은, 양파절임(간장에 절인 것), 야채(당근, 고추, 오이), 쌈장, 두부(두부 소스 포함), 미역국, 떡(후식), 밥과 고기인데요. 전반적으로 지극히 한국스러운 식단에 맞춘 식단이라 주변의 몇몇 외국인들이 먹기 힘들어하는 모습도 보였습니다.

 

 

 

 

 

 

 

 음료는 와인, 쥬스, 탄산음료, 물 등 다양한 음료가 구비되어 있으나 아쉽게도 맥주는 준비되어 있지 않다고 하더군요 (눈물)

 

 

 대한항공에선 1:1 화면 개인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었는데요. 리모콘이 구비되어 있으나 터치로도 화면 조작이 가능해 편했습니다. 장거리 여행에서는 잠도 중요하지만 잠이 오지 않을 때 봐야 할 영화나 음악, TV프로그램의 구성 역시 중요한데요. 포화속으로, 토이스토리, 마음이 2등 최근에 개봉된 영화들이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기타 서비스로는 게임, 어린 아이들을 위한 어린이세상, 음악들이 제공됩니다.

 

 

 장거리 비행이다보니 이륙 후 몇 시간이 지나면 비행기 내의 모든 등이 꺼지고 창문을 다 닫는 등 승객들이 수면할 수 있는 분위기를 조성해주는데요, 사람들이 잠에서 깰 시간 즈음에 간식이 제공됩니다. 케세이퍼시픽의 경우 간식을 승객들이 직접 여러번 가져다가 먹을 수 있게 코너를 마련해둔 것에 비해 대한항공은 승무원이 나누어 주는 시스템이었습니다.

 

 

 막걸리빵, 피자, 새우과자, 삼각 김밥등이 제공됩니다.

 

 

 

 물은 탑승 시에 각 의자에 한 병씩 배치되어 있습니다. 또, 일반적으로 비즈니스 석 이상으로만 제공되는 슬리퍼가 이코노미 석에도 제공됩니다. 슬리퍼와 함께 1회용 칫솔과 치약이 제공되어 캐리어에서 세면도구를 꺼내야 하는 불편함은 없었습니다.

 저녁 기내식은 어땠을까요

 

 

 

 비빔국수의 모습입니다. 한식의 세계화에 있어 비빔밥에 이어 비빔국수를 기내식으로 제공하는 아이디어가 좋지 않나요 

 

 

 제가 선택한 닭요리 입니다. 외국인도 거부감없이 즐길 수 있도록 샐러드와 빵 등이 제공되었습니다. 맛 있었습니다.

 

 

 

 

 

 대한항공은 정말 `대한` 항공 답게 한국적인 음식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었는데요, 한국인들에게 호응은 좋았습니다만 외국인에게도 좀 더 친숙히 다가갈 수 있는 서비스가 제공되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럼 대한항공 기내 서비스 편에 이은 다음편도 기대해주세요!

 

● 대한항공 공식 사이트 : http://kr.koreanair.com/

● 전 세계 항공사들의 기내식을 모아놓은 사이트 :  http://www.airlinemeals.net/

 


해당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받는 저작물로 영현대 저작권이 있습니다.
                                            해당 콘텐츠의 상업적 이용을 금지하며, 비영리 이용을 위해 퍼가실 경우 내용변경과 원저작자인 영현대 워터마크 표시 삭제는 금하고 있습니다.

SNS 로그인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할 계정을 선택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