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상하이 푸동의 애플직영스토어 " 애플스토어 푸동"

작성일2010.11.10

이미지 갯수image 13

작성자 : 기자단

 

 

 

애플의 자유스러움과 세련된 분위기를 제대로 느낄 수 있는 애플 스토어

매장 하나하나의 디자인을 중시하는 애플사의 노력 덕분에 애플 스토어는  제품에 이어 또 하나의 아이콘으로 자리잡았다. 전 세계에 개장된 애플 스토어는 약 300개가 넘지만, 미국을 제외한 10개국가에만 진출한 상태로 현제 우리나라에는 애플 스토어가 없다.

얼마전 이 곳 상하이 푸동에 애플 본사에서 운영하는 직영 스토어가 런칭했다. 이 매장은 지난 9월1일 애플이 개최한 제품발표회에서 스티브잡스가 소개한 3곳의 애플스토어 중 하나이기도 하다

(프랑스 파리의 애플스토어 오페라, 영국 런던의 애플스토어 코벤트가든, 중국 상하이 애플스토어 푸동)

얼마나 아름답기에 스티브 잡스의 사랑을 한몸에 받고 있는 것일까

 

 

프랑스 파리의 애플스토어 오페라가 있는 건물은 최신 전자제품과는 다소 동떨어진 우아하고 고풍스러운인테리어를 자랑한다. 원래는 은행건물로 사용된 이 곳은 프랑스의 현대장식 미술의 일종인 아르데코 양식으로 지어졌다고 한다.

 

 

7월 10일, 상하이의 중심지 푸동 그 중에서도 사람이 가장 많이 몰린다는 정대광장 건너편에 개장된 애플 스토어 푸동은 높이 40미터의 유리 조형물로 사람들의 이목을 끌고 있다. 건물 중앙에 배치된 이 조형물은 가장 유명한 애플스토어인 미국 뉴욕의 애플 스토어 5번가와 매우 흡사하다.

 

 

직영 스토어에서는 애플에서 판매하고 있는 모든 제품을 직접 체험할 수 있으며 강좌를 통해 애플의 어플리케이션에 대해서도 학습할 수 있는 시스템이 마련되어 있다. 만약 애플 제품을 사용하다 문제가 발생했을 경우에도 이곳의 지니어스바를 이용할 수 있다. 이 곳 애플스토어 푸동의 직원들은 모두 영어에 능통하기 때문에 중국어를 할 수 없어도 영어로 문의를 할 수있다.

 

상하이의 애플 스토어는 높은 환율로 인해서 한국보다 가격대가 높기 때문에 이 곳에서의 물건 구입은 추천하고 싶지 않으나, 상하이의 대표 관광명소인 동방명주와 정대광장에 근접해 있기 때문에 상하이를 방문할 예정인 여행객이라면 이 곳 애플스토어 푸동을 방문해볼 것을 추천한다.

 

 

 

 

 

 

 

 


해당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받는 저작물로 영현대 저작권이 있습니다.
                                            해당 콘텐츠의 상업적 이용을 금지하며, 비영리 이용을 위해 퍼가실 경우 내용변경과 원저작자인 영현대 워터마크 표시 삭제는 금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