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토론토 타운 투어- 그리스 편. “그릭 타운(Greek Town)"

작성일2010.11.21

이미지 갯수image 16

작성자 : 기자단

 

 

   그리스는 유럽 남동부 발칸반도의 남단에 있는 나라로 정식명칭은 헬레니 공화국이다. 그리스 국기의 파랑은 바다와 하늘을 나타내는데, 토론토 안의 그리스 문화 지구인 그릭 타운(Greek Town)에 들어서면 하얀색과 파란색이 주를 이루는 카페나 레스토랑이 많이 들어서 있어 마치 그리스에 와 있는 듯한 느낌마져 든다.

 

 

   토론토의 그릭 타운(Greek Town)은 뉴욕의 그릭 타운(Greek Town) 다음으로 큰 타운

으로 세계에서 두 번째로 큰 타운으로 거리에는 그리스 국기, 그리스 문자, 지중해 풍의 건물과 레스토랑이 많이 있다.

 

 

 

 

   또한 테라스를 가진 예쁜 카페나 레스토랑들이 줄지어 서 있고, 특이하게도 꽃이나 나무로 꾸며놓은 가게들 또한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어 따스한 봄, 가을이면 토론토 시민들 뿐 아니라 여러 나라의 관광객들이 그리스 음식을 즐기러 이 곳을 찾는다고 한다.

 

 

 

 

   그 나라를 진정으로 느끼고자 한다면 그 나라의 문화를 접해보라는 말이 있듯이 토론토의 다양한 문화지구를 찾으면 마치 그 나라에 간 듯 해당 문화의 음식을 맛보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그리스 음식은 거의 모든 나라의 사람들이 칭찬할 정도로 맛이 좋아 토론토 현지인들 또한 저녁식사를 하러 그릭 타운(Greek Town)을 특히 많이 찾는다. 고소하고 담백한 맛으로 기름지지 않고, 과한 향신료 맛도 없어 처음 접하는 음식이라도 누구나 부담없이 즐길 수 있다. 우리나라 입맛에도 비교적 잘 맞는 편으로 그릭 타운(Greek Town)을 방문한다면 이 곳에서의 저녁식사를 적극 추천한다.

 

  최근 우리나라에도 떠오르는 그리스 레스토랑이 점차 생겨나고 있다고 하니, 특별한 날 고소하고 담백한 맛을 자랑하는 그리스 음식으로 이국적 분위기를 느껴보는 것은 어떨까

 

 

 * 그리스 음식 추천메뉴 !!!

 

 Appetizer

 

- 칼라마리(Calamari) : 그릴에 구운 오징어 요리로 우리나라의 한치와 비슷한 맛.

 

- 사가나키(Saganaki) : 프라이드 치즈. 보통은 토마토 소스나 레몬과 곁들여 먹는 전통 치즈.

1초간의 불 쇼도 맛 볼 수 있다.

 

 Entree

 

- 수블라키(Souvlaki) : 치킨이나 양, 돼지고기, 소고기, 오징어, 새우 등을 꼬치에 끼워 구워먹는

그리스의 전통 꼬치구이.

 

- 기로스(Gyros) : 피타 브레드에 닭고기나 돼지고기 바비큐와 각종 채소를 넣어 쌓 먹는

그리스의 전통 요리.

 

 dessert

 

     - 바클라바(Baklava) : 패스츄리 반죽에 설탕, 견과류를 넣어 구운 달콤한 파이.

 

   바클라바(Baklava)는 실제로 상상을 초월할 정도로 굉장히 달콤하여 처음 맛보는 한국인이라면 약간의 쇼크를 받을 수도 있으니 주의하도록 하자! :)  반대로 나중에는 이 맛에 중독되어 헤어나올 수 없을지도 모른다. 그리스의 거의 모든 음식들이 우리 입맛에 잘 맞으니 담당서버의 추천을 받는 것도 좋은 방법! :):):) 

 

 

 

 

  조용하고 여유로운 분위기로 예쁜 카페, 레스토랑, 꽃장식이 인상적인 가게들로 가득한 토론토의 그릭 타운(Greek Town)은 지하철 블로어 라인(Bloor line)의 동쪽(East)으로 페이프(Pape)역에 하차하여 길거리에 들어서면 댄포스 스트리트(Danferth St.)를 따라 이어진다.

 

 

 

 * 토론토의 그릭 타운(Greek Town) 찾아가기. 

 

 

 

 

 

 * 알아두면 좋은 여행 tip !!!

 

  테이스트 오브 댄포스(Taste of Danforth) - 토론토 그릭 타운(Greek Town) 축제.

 

 

  매년 8월 중순이면 그릭 타운(Greek Town)이 자리한 댄포스 스트리트(Danferth St.)의 음식 축제로 테이스트 오브 댄포스(Taste of Danforth)가 열린다. 축제 기간 중에는 거리에서 여러 가지 그리스 전통 공연도 펼쳐지고 직접 그리스 음식을 무료 시식하는 코너가 마련되어 있다. 고소하고 담백한 맛으로 우리 입맛에도 잘 맞는 그리스 음식을 화려한 축제와 함께 즐길 수 있는 기회를 함께 노려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해당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받는 저작물로 영현대 저작권이 있습니다.
                                            해당 콘텐츠의 상업적 이용을 금지하며, 비영리 이용을 위해 퍼가실 경우 내용변경과 원저작자인 영현대 워터마크 표시 삭제는 금하고 있습니다.

SNS 로그인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할 계정을 선택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