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공원이 저녁에는 클럽 골목으로 바뀐다?

작성일2011.03.18

이미지 갯수image 9

작성자 : 기자단

 

 

 

 

 

 

 

 


중국의 공원의 공원 문화는 우리와는 조금 다르다. 조용히 휴식을 취하는 우리와 달리 태극권을 수련하고, 사교 춤을 추거나 노래를 부르고 악기를 연주하는 등 공원에서 휴식을 넘어 즐기는 문화가 일반적인 중국의 공원 문화다.

 

 

 

 

▲ 카드게임 장기를 즐기는 노년 층은 물론 뒷편의 어린아이들과 가족까지 공원을 찾고 있었다

 

 

 

 

 

그런데 낮에는 이런 일반적인 공원이지만 저녁에는 클럽 골목으로 바뀌는 공원이 상하이에 있다. 바로 상하이 최초의 공원이자 중국 유일 프랑스식 정원으로 더 유명한 푸싱공원이다.

 

 

 

 

 

▲ 푸싱공원의 위치, 얀당루 105에 위치하고 있으며 신천지와 가깝다 ( CityWeekend.com 캡쳐)

 

 

 


푸싱공원은 원래는 중국 구씨 가문 소유의 밭이었다. 1900년대 이전 구씨 가문은 이 일대를 개인 화원으로 만들었고 공원이 만들어지기 이전에는 `구씨네화원` 이라고도 불렸다고 한다. 아편전쟁 이후 푸싱공원 일대가 프랑스 조계지로 설정되면서 1900년에 프랑스인이 이 화원을 매입했고 이후 땅을 더 확장하여 처음에는 자국군 군대를 주둔시키는 데 사용하였다고 하나 1908년 프랑스의 유명한 원예가 파포트에 의해 공원으로 개장됐다. 약 1년 뒤 공원이 완성된 후 이를 `구씨네공원`으로 부르기도 하고 `프랑스공원` 이라고도 불렀다고도 한다. 

 

 

▲ 프랑스식 조경의 푸싱공원

 

 

그리고 1946년에 현재의 푸싱공원(복흥공원)으로 이름을 고쳤다. 중국에서 유일한 프랑스식 정원이 특징이며 현재 공원에는 140만 종에 달하는 1만여 그루의 식물들이 있다.

 

 

 

 

▲ 겨울이라 풍성한 나무들을 보진 못했지만 느낌만으로 이국적인 느낌을 자아냈다

 

 

공원 북부에는 마르크스와 엥겔스의 조각상이 세워져 있는데 이 있으며 마르크스와 엥겔스의 동상도 있는데 이는 1985년 8월5일 엥겔스 서거 90주년 기념을 위해 만든 것이라고 한다. 또 매년 가을 국화를 주제로 화훼전시회가 열리는 것도 푸싱공원의 특징이다.

 

 

▲ 푸싱공원은 마르크스 엥겔스 동상 관람이나 여유로운 중국의 공원을 즐길 수 있을뿐만 아니라, 밤문화까지 즐길 수 있어 해외 유명사이트에도 소개되곤 한다(virtourist.com 캡쳐)

 

 

 

 

푸싱공원은 상하이 젊음의 거리 신천지와 가까이 있어서인지 클럽이 주위에 많은데 내외부에는 Muse Park 97(MUSE3), Richbaby, Gandii 총 3개의 클럽이 있다.

 

 

 

 

 

 

 

▲ 푸싱공원에 위치한 클럽의 낮과 밤 품경, 낮에는 한산하지만 밤에는 젊은이들로 북적였다

 

 

 

그 중에서도 가장 유명한 것은 Muse Park 97인데, 본래 Park 97이란 클럽이 홍콩 유명 클럽이자 상하이에 2개의 분점을 가지고 있는 MUSE에게 인수되어 최근에 생긴 클럽이라고 한다. 이러한 탓에 Muse Park 97 혹은 Muse3 라고 불리기도 한다고.

 

 

 

 

▲ Muse at 97 클럽 홈페이지(http://www.museshanghai.cn/en-us/)

 

 

역사가 깊은 공원과 주위에 클럽이 많다는 것은 처음에는 이해하기 힘들었지만 즐기는 공원 문화를 가진 중국인들이라고 생각하니 조금 이해가 갈 법도 했다.

 

유서깊은 도심 속 공원에서 조경들 속에서 휴식을 취하고 싶거나, 젊음의 열기를 느끼고 싶다면 푸싱공원으로 가보자.

 

 

 

 


해당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받는 저작물로 영현대 저작권이 있습니다.
                                            해당 콘텐츠의 상업적 이용을 금지하며, 비영리 이용을 위해 퍼가실 경우 내용변경과 원저작자인 영현대 워터마크 표시 삭제는 금하고 있습니다.

SNS 로그인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할 계정을 선택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