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나 너만 보면 가슴이 푸텅푸텅 뛴다! 푸텅푸텅이 뭔데?

작성일2011.04.28

이미지 갯수image 2

작성자 : 기자단

 

한국에서는 개가 짖는 소리를 `멍멍` 이라고 표현하지만 미국에선 `바우와우` 표현하고 있어요. 이처럼 같은 소리지만 그것을 표현하는 방법은 나라별로 각양각색이랍니다. 지금부터 중국의 의성어와 의태어를 소개해드릴게요.

 

가장 먼저 사람이 웃는 소리를 중국에선 어떻게 표현할까요 한국에선 메신저나 문자로 ㅋㅋ, ㅎㅎ, ㅋㄷㅋㄷ 등으로 표현하며 큭큭 하하 흐흐 키득키득 등 다양한 표현을 사용하고 있는데요 이처럼 중국에서도 웃는 소리를 다양하게 표현하고 있어요.

 

중국인 친구와 메신저로 대화를 할 때 가장 많이 볼 수 있는 웃음소리 의성어는 바로! 哈哈[하하]입니다. 호탕하게 하하 하고 웃는 것을 떠올리시면 되요. 그 다음으로 싱글벙글 헤죽헤죽 웃는 것을 표현할 때는  [씨씨] 사용해요. 우리의 느낌으로 비유하자면 히히 정도의 표현이에요.

 

방긋방긋 웃는 모습은 어떻게 표현할까요 씨아오인인笑吟吟 이라고 표현해요, 또 키득키득 웃는 소리는 츠츠嗤嗤,허허 하고 웃는 소리는 呵呵허허 라고 표현한답니다. 

 

한국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ㅋㅋ ㅎㅎ 킥킥 흐흐 쓸 수 있는 표현은 바로 가가 흐이흐이 입니다.

 

이 밖에도 다양한 의성어와 의태어들이 있는데요, 동물이 우는 소리 바람이 부는 소리 콩닥콩닥 가슴이 뛰는 소리 궁금하시죠 지금부터 아래의 표를 보시면서 생활에서 많이 쓰이는 중국어 의성어와 의태어를 알아볼까요

 

 

만약 중국인 친구가 있다면 오늘부터 이러한 표현을 사용하여 좀 더 풍성한 표현을 해보는 건 어떨까요


해당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받는 저작물로 영현대 저작권이 있습니다.
                                            해당 콘텐츠의 상업적 이용을 금지하며, 비영리 이용을 위해 퍼가실 경우 내용변경과 원저작자인 영현대 워터마크 표시 삭제는 금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