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핀란드]발트해의 아가씨는 무엇을 타고 다닐까?

작성일2011.09.01

이미지 갯수image 10

작성자 : 기자단

[핀란드]발트해의 아가씨는 무엇을 타고 다닐까

 

핀란드의 애칭이 참 많다.. “산타클로스의 나라”, "북유럽의 하얀도시" “삼림과 호수의 나라”, “자일리톨의 나라” 그러나 핀란드는 대체적으로 “발트해의 아가씨”라고 가장 많이 불리여 진다. 발트해의 아가씨라고 불리 우는 이유는 무엇일까

핀란드는 발트해연 안에 있는 나라이기 때문이고 핀란드의 유명한 동상인 하비스 아만다 상(Statue)이라는 동상이 있는데 이 동상이 “발트해의 처녀”, “발트해의 아가씨”라고 불리운다. 그래서 두 내용을 합하여 핀란드는 “발트해의 아가씨”라 불리우는 이유 중 하나라고 생각된다.

 

▲ 발트해의 아가씨-"하비스 아만다" 동상

 

(아래의 내용은 발트해의 아가씨"하비스 아만다"를 인용한 가상의 내용 입니다. :-)

이른 아침 6시 하비스 아만다는 오늘도 디자인 회사로 출근을 한다. 그녀의 직업은 디자이너. 그녀는 Rovio Mobile Company에서 디자이너를 하고 있다. 로비오 모바일은 무슨 회사일까

그 곳은 스마트폰 이용자라면 누구나 한번쯤은 해보았다는 바로, 앵그리버드를 만든 회사

▲ 스마트폰 이용자에게 한창인기를 끌었던 핀란드회사 Rovio Mobile사의 앵그리 버드

출퇴근용 차량을 구입해야하는 하비스 아만다는 어느 날 아침 그녀는 남편이 보던 tekniikanmaailma[핀란드의 자동차/전자제품 전문 잡지 (뜻:기술의 세계)]의 자동차 잡지책에서 우연찮게 <최고의 동계 자동차 리스트>를 보게 된다.

순위

자동차 모델

1 위

현대 Sonata

2 위

Volkwagen Passa

3 위

Seat Leon

4 위

BMW 318i

5 위

Chevrolet (Daewoo) Matiz

6 위

Kia Rio

7 위

Mercedes-Benz B 170

8 위

Alfa Romeo

9 위

Toyota Yaris

10 위

Suzuki Swift

11 위

Peugeot 1007

12 위

Citroen C1

자료원:Tekniikan Maailma

그녀는 남편과의 이야기 후 출퇴근용 차량으로 랭크 1위인 Hyundai Motor사의 빨간색 소나타를 구입하게 된다.

▲ Hyundai Motor사의 소나타

이런 그녀는 아침마다 자가용인 Hyundai Motor사의 SONATA타를 끌고서 아침에 출근 한다. 그리고는 오후에 "Coffee Time"시간이 찾아왔다. 핀란드에서는 매일 오후2시에 "커피타임"을 갖는다. 그녀는 커피타임을 이용해 자전거로 산책을 한다. 핀란드에는 자전거도로가 잘 구성되어있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자전거를 이용해 이동을 하는 경우가 많다.

 

▲ 도심에 파킹되어있는 많은 자전거들

 

▲ 핀란드 인기브랜드 JOPO사의 헬카마 자전거 

 

핀란드는 자전거 도로가 상당히 잘되어 있다. 그녀가 시간이 날때마다 자전거를 타는 이유도 그 중 하나이다. 핀란드는 자전거 수송분담율이 웬만한 북유럽 도시에서 20%가 넘었다고 한다. 핀란드의 자전거도로와 표지판을 둘러보자.

 

▲ 핀란드의 자전거 도로 및 자전거 표지판

그녀가 자가용으로 출근하지 못할 경우에나 주말에 시티에 나갈 경우에는 핀란드에서 가장 편리한 대중교통인 트램을 이용하곤 한다. 이 트램은 전기로 달리기 때문에 매우 환경친화적일 뿐만 아니라, 상당히 저렴한 가격으로 운용중이다.

▲ 핀란드 트램의 가격표

 

▲ 핀란드의 구석구석 뻗어있는 트램 노선표

그리고 지하철 보다도 다양한 노선을 운용중이며, Helmi시스템 덕분에 정확한 시간에 트램을 이용할 수가 있기 때문에 매우 간편하여 그녀는 트램을 주로 이용한다.

▲ HKL사의 Helmi시스템으로 정확한 트램 시간을 알려주는 정거장의 전광판

 

▲ 트램 승차권(발권 후 1시간동안 사용이 가능하다.)

 

▲ 핀란드 트램의 모습

발트해의 아가씨 "하비스 아만다"가 타고다니는 것들을 알아보았다. 보통의 다른 핀란드인들도 트램과 자전거를 주로 이용한다. 교통에서부터 시작되는 자연친화적인 핀란드는 "세계에서 가장 살기좋은 나라"로 뽑히기도 했다. 그 이유는 깨끗한 공기와 높은 수질 덕분에 낮은 유아 질병 발병률 등 때문이기도 하다.

때로는, 집과 가까운 곳을 차를 타고 가기보단 도보나 자전거를 이용하여 이동해 보는건 어떨까.. 본인의 건강도 챙기고, 차비도 아끼고, 자연도 보호하고 이 얼마나 좋은 가!!

 


해당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받는 저작물로 영현대 저작권이 있습니다.
                                            해당 콘텐츠의 상업적 이용을 금지하며, 비영리 이용을 위해 퍼가실 경우 내용변경과 원저작자인 영현대 워터마크 표시 삭제는 금하고 있습니다.

SNS 로그인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할 계정을 선택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