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천문대? 관광명소? 촬영지? 다재다능한, LA 그리피스 천문대

작성일2012.03.04

이미지 갯수image 7

작성자 : 기자단

 

영원한 반항아, 제임스 딘 주연의 영화 이유없는 반항을 기억하는가

세기의 작품이 된영화이지만, 우리의 대학생들에게는 너무 오래된 영화라 모르는 학생들이 대부분일 것이다. 하지만 제임스 딘, 그 이름 하나로 우리는 벌써 가슴이 떨리고 궁금해지기 시작한다. LA 그리피스 천문대는 이 제임스 딘을 전설로 만들었던 영화의 마지막 장면을 촬영한 곳이다. 이 뿐만 아니라 그리피스 천문대는 TV 시리즈의 촬영지로 자주 이용되어, ’레밍턴 스틸(Remington Steel)’, ‘심슨 시리즈(The Simpsons)’ 등이 촬영된 바 있다. 또한 이 곳은 LA를 한눈에 내려다 볼 수 있는 최고의 전망대 이기도 하다. 이처럼 그리피스 천문대는 천문대로서의 기능보다는 미국인들의 추억의 장소이자 쉼터이고, 관광객들에게는 꼭 와바야 할 유명 관광지로 알려져 있다. 그럼 지금부터 천문대이면서 유명영화 촬영지이자, LA 최고의 관광명소인 그리피스 천문대를 찾아가보자.

 

 

나는 유명영화 촬영지이다!

 

LA하면 생각나는 그 곳! 그리피스 천문대에 오르면 할리우드를 상징하는 할리우드 사인이 보인다. 사진으로만 보던 그 곳을 직접 보고 나면 내가 정말 LA 할리우드에 왔구나!’라는 감탄사가 저절로 나온다. 그리고 바로 옆 그리피스 산정의 이곳은 영원한 반항아의 아이콘 제임스 딘 주연의 명화 '이유없는 반항'의 맨 마지막 대목의 촬영지이기도 하다. 이 촬영지에는 젊은 날 세상을 떠난 제임스 딘을 기리기 위한 동상이 설치되어 있다. 이렇게 수많은 할리우드 스타들이 이 곳에서 멋진 영화와 TV시리즈를 촬영했다는 자체만으로도 LA 그리피스 천문대에 오를 만 하다.

 

 

나는 LA최고 전망대이다!

 

그리피스 천문대는 고지대에 위치해 있어 로스앤젤레스 시내를 한눈에 조망할 수 있으며, 특히 아름다운 야경이 유명하다. 맑은 날 밤에는 12인치 망원경을 일반인들에게 개방하는데 그 또한 멋진 경험이다. 미국 LA의 멋진 전망을 돈을 들이지 않고도 관람할 수 있다는 것은 그리피스 천문대만의 매력이다.

 

 

 

그리피스 천문대는 화~금요일은 정오~ 10시 토.일요일은 오전 10~ 10시까지 개장한다. 월요일에는 문을 열지 않는다.

 

나는 천문대이다!

 

그리피스 천문대는 로스앤젤레스가 휘황찬란한 야경의 대도시로 탈바꿈하면서 천문대 자체로서의 기능을 상실한지 오래지만 수많은 면에서 큰 의미를 갖고 있는 곳이다. 최근에 천문대 부속시설로 새로 문을 연 플라네태리엄에서는 우주의 신비를 보여주는 3차원의 천체 쇼를 상영하고 있는데 남녀노소 가릴 것 없이 꼭 경험해 볼 만한 이색 이벤트다.

 

 

천체 쇼는 평일은 오후 1245분에 시작해 오후 845분까지 매시간 열리고 주말은 오전 1045분부터 시작된다. 입장료는 13세 이상이 7달러, 5~12세가 3달러, 60세 이상이 5달러다. 4세 이하 어린이는 진행을 방해할 우려가 있어 평일 주말 포함해 첫 번째 쇼에 한해 관람이 허용된다. 천체 쇼가 시작되면 문이 닫히기 때문에 시간 엄수가 필수다. 쇼 타임은 33분이며 스토리텔러가 우주로 향하는 여행을 안내한다.

 

주소: 2800 East Observatory Road, Los Angeles

정보: (323)664-1181, www.griffithobservatory.org

 


해당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받는 저작물로 영현대 저작권이 있습니다.
                                            해당 콘텐츠의 상업적 이용을 금지하며, 비영리 이용을 위해 퍼가실 경우 내용변경과 원저작자인 영현대 워터마크 표시 삭제는 금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