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원피스 루피 해적단과 함께 하는 샤본디 제도

작성일2012.10.19

이미지 갯수image 10

작성자 : 기자단

사진/김현진

 

대개 애니메이션 강대국하면 일본을 떠올린다. 그만큼 일본의 만화산업은 전세계적으로 유명하다. 애니메이션 강국 일본답게 일본에는 많은 만화와 애니메이션이 있다. 그 많은 만화 중 일본의 국민만화라 해도 손색없을 만큼 일본에서의 “원피스”의 인기는 대단하다. 모든 비즈니스가 그렇듯이 무언가가 이슈가 되면 그에 따른 상품들이 나오듯이 일본에는 일본의 대표 만화 중 하나인 “원피스”를 배경으로 만든 테마파크가 있다. 이 원피스 테마파크는 일본인은 물론 외국인에게도 인기가 있어 매번 많은 사람들이 찾는다. 이번 기사에서는 원피스 테마파크에 대해 작성하고자 한다.

 

 

원피스

 

자료/원피스 공식 홈페이지

 

원피스는 주인공 “루피”가 동료를 모으면서 해적왕을 목표로 바다를 항해하는 만화이다. 흔히 우리가 생각하는 바다의 도적, 해적과는 다르게 그들은 마을을 약탈하는 대신 주로 위험에 처한 사람이나 마을을 구해주고 그 보상을 얻거나 다른 해적단을 해치우고 물품을 얻으며 여행한다. 모든 만화의 스토리가 그러하듯 주인공 루피를 비롯한 모든 동료들은 각자의 목표와 꿈을 가지고 있으며 그것을 이루기 위해 루피를 중심으로 한 밀집모자 해적단이 되어 바다를 여행하는 스토리이다.

 

자료/구글 이미지

 

만화 원피스에는 악마의 열매라는 특이한 아이템이 존재한다. 악마의 열매는 말 그대로 스스로 힘을 낼 수 없는 악마가 열매의 형태로 진화한 것이라고 한다. 이 열매를 먹은 자는 해당 악마의 능력을 얻게 된다는 설정이다. 악마의 열매에는 몸을 임의로 동강동강 조각 내거나 특정 동물의 형태로 변하는 등 여러 가지 종류의 능력이 있으며 그 중 주인공 루피는 고무고무 열매를 섭취하여 자신의 몸을 고무처럼 늘릴 수 있는 능력을 얻게 되었다. 이러하듯 원피스에는 이러한 특이한 아이템이 있기 때문에 주로 초인적인 능력을 가진 초인 간의 전투가 자주 등장한다.

 

 

원피스 테마파크

 

사진/김현진, 구글

 

원피스 테마파크는 일본 만화 원피스를 배경으로 만들어진 테마파크이며 이국적인 경치로 유명한 하우스텐보스 내부 프리존에 위치하고 있다. 원피스에서 루피일행은 바다를 항해하며 여러 장소를 방문하였는데 이 테마파크는 그 중 샤본디 제도를 테마로 만들어졌다. 샤본디제도는 신세계를 빠져나가는 2가지 루트 중 하나로 바다 1km 아래에 위치하고 있는 곳이며 통행증을 받을 수 없는 해적들이 주로 이용하는 곳이다. 원피스의 많은 에피소드 중 왜 굳이 샤본디 제도를 테마로 지었는가 하면 샤본디 제도는 하우스텐보스와 마찬가지로 쇼핑, 레스토랑, 어뮤즈먼트, 호텔 등 여러 지구로 나뉘어진 장소이다. 그 테마가 하우스텐보스와 맞아 떨어지기 때문에 샤본디 제도를 테마로 지었다고 한다. 원피스 테마파크는 2011 10월경에 지어진 약 1년 된 테마파크이며 아직은 작은 규모지만 많은 관광객들이 찾음으로 인해 성장할 것으로 생각된다.

 

싸우전드 써니호

 

사진/김현진, 구글

 

원피스는 바다를 배경으로 하는 만화인만큼 “배”가 중요한 요소로 나온다. 원피스의 대표 아이콘이라 할 수 있는 배, “싸우전드 써니호”는 루피 일행의 2번째 배이며 앞머리의 사자머리가 포인트이다. 원피스 테마파크에서는 싸우전드 써니호의 탑승이 가능하다. (어른기준 1인당 1000, 현재 환율 약 14000)

 

사진/김현진

 

원피스 테마파크의 싸우전드 써니호는 원피스에 나오는 싸우전드 써니호를 완벽 재현해 놓았으며 선박 곳곳에 원피스 캐릭터들의 1:1 사이즈 모형이 자리잡고 있다. 써니호 탑승을 마친 후에는 랜덤으로 원피스 캐릭터 카드를 나눠주고 있다.

 

고잉메리호

 

사진/김현진, 구글

 

싸우전드 써니호가 루피 일행의 2번째 배라면 1번째 배는 양머리가 포인트인 고잉메리호이다. 루피가 세 번째 동료를 맞이 하며 함께 얻게 된 배로 루피 일행과 산전수전 다 겪은 배이다. 후에 여행 중 입은 타격으로 수리를 해도 항해 할 수 없는 상태가 되어 사망선고를 받게 되었고 바다 가운데서 불로 태움으로 밀집모자 해적단은 메리호를 보내게 되었다. 고잉메리호는 루피 일행의 첫 배이자 동료였으며 고잉메리호가 태워질 때, 루피 일행뿐만 아니라 많은 독자들도 슬퍼했다고 한다. 그만큼 원피스 팬들에게도 많은 정이 있는 배로 원피스 테마파크에서는 작은 보트형식으로 다시 등장하게 되었다. (탑승 1인당 500, 현재 환율 약 7000)

 

본채리

 

사진/김현진, 구글

 

본채리는 샤본디 제도의 교통수단 중 하나이다. 구조상 자연적으로 비눗방울이 생성되는 샤본디 제도에서는 이 비눗방울을 타고 다닐 수 있다고 한다. 이 비눗방울은 일정한 범위를 벗어나게 되면 터져버리기 때문에 샤본디 제도 이외의 장소에서는 탈 수 없게 되어있다. 샤본디 제도를 테마로 한 테마파크인만큼 원피스 테마파크에도 비눗방울 형태의 놀이기구를 탈 수 있다.

 

사진/김현진

 

그 외에도 곳곳에 원피스 캐릭터 모형들과 원피스 항해를 간접 체험할 수 있는 3D BonVoyage, 원피스를 떠올리게 하는 음식, 원피스 관련 상품을 파는 가게들도 위치하고 있다. 주변에는 호텔도 있으니 싸우전드 써니호가 정박해 있는 바다를 경치로 하루를 보낼 수도 있다.

 

 

원피스 테마파크에 대한 사람들의 생각

 

이 테마파크는 일본 대표 애니메이션이라 해도 손색없을 만큼 유명한 원피스를 배경으로 만들어진 테마파크 이므로 일본 내국인뿐만 아니라 해외의 원피스 팬들도 많이 찾는 곳이다. 주로 아이들이 있는 가족 분들이 많이 찾으시며 학생들, 또는 원피스를 좋아하는 어른들, 그리고 세계 각지의 외국인들도 많이 찾아 온다고 한다. 방학 때 가장 많은 사람들이 찾아오며 주말에 가장 많이 찾아온다고 한다. 그렇다면 그들은 이 원피스 테마파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고 있을까 원피스 테마파크를 찾은 관광객들에게 간단한 질문을 해보았다.

 

평소 원피스를 매우 좋아하는데 가까운 곳에 원피스 테마파크가 있어 쉽게 써니호를 탑승할 수도 있고 원피스 캐릭터들도 볼 수 있어 좋았습니다” (나카시마 유리, 16)

 

원피스는 일본인들이 매우 좋아하는 만화이므로 원피스를 테마로 테마파크를 만든 것은 매우 좋은 아이디어라고 생각합니다. 일본인뿐만 아니라 외국에서도 많은 분들이 찾아 오기 때문에 하나의 관광 아이템으로 자리잡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카와키시 아츠카, 34)

 

하우스텐보스 관광을 하러 왔다가 원피스 테마파크가 있다고 하여 들려보았습니다. 만화를 테마로 하여 실제로 만화에 나오는 배도 탑승해볼 수 있고 원피스를 좋아하는 사람들이라면 즐거운 경험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김예원, 23)

 

 

이 외에도 많은 사람들이 원피스 테마파크에 대해 좋은 인상을 가지고 있었다. 만화 강국 일본인 만큼 만화를 테마로 캐릭터 상품뿐만 아니라 이러한 테마파크를 만드는 것도 그들에게 좋은 관광상품이 되어 많은 이익을 가져다 줄 수 있을 것 같다.

 

 


해당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받는 저작물로 영현대 저작권이 있습니다.
                                            해당 콘텐츠의 상업적 이용을 금지하며, 비영리 이용을 위해 퍼가실 경우 내용변경과 원저작자인 영현대 워터마크 표시 삭제는 금하고 있습니다.

SNS 로그인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할 계정을 선택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