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B.G.F 터키] 환상의 짝꿍

작성일2013.02.07

이미지 갯수image 17

작성자 : 기자단


 

 

  소복소복 첫 눈이 오던 어느 날. 터키 이스탄불 내 현대자동차 딜러샵에 갑작스러운 미션이 떨어졌다.  

 

 

 

 
  아니 이게 갑자기 무슨 일 딜러샵의 직원들은 분주 해 지기 시작했다. 고객 응대에서부터 판매, 사후 서비스 등 고객의 만족을 위해 처음부터 끝까지 모든 것을 완벽히 책임지는 체계적 시스템의 터키 현대자동차 딜러샵. 예고 없이 갑자기 들이닥친 한국 고객들을 터키 딜러샵 에서는 어떻게 대응 할까
  깔끔히 정리되어 있는 딜러샵 곳곳에 전시 되어 있는 자동차들은 신형 엑센트의 강점인 연비와 효율성을 좀 더 강조하기 위해 이름을 살짝 바꾸어 출시한 엑센트 블루, 한국에서는 찾아 볼 수 없는 모델인 yeni i20 이나 ix20 등 한국에 있는 현대 자동차 모델과 같으면서도 다른 매력의 터키 현대 차 모델들이다.

  평화롭던 이스탄불 딜러샵에 주어진 긴급 미션! 각각 다른 성향을 가진 고객 세 명이 던지는 질문과 요구들에 매의 눈을 가진 터키 딜러는 침착하게 미션을 성공 했을까 과연 어떤 자동차들을 추천했을지 이스탄불 딜러샵 급습 현장을 영현대와 함께 한번 들여다보자. 

 

 


 
  

 

 

 

  저는 디자인을 공부하고 있는 여대생이에요. 집을 꾸밀 때도, 옷을 입을 때도 디자인은 항상 제 생활을 가득 채우고 있죠. 물론 자동차도 마찬가지에요. 저에게 있어 자동차를 볼 때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건 바로 디자인이에요! 운전 그렇게 자주 하는 편은 아니에요. 학교 다니거나 친구들을 만나러 나갈 때 정도 그래서 운전이 능숙하지는 않지만 꽤 하는 편이죠 호호. 저 같이 느낌 있는 여대생에게 딱 맞는 예쁜 자동차 없을까요

   

 

  


  한국에는 없다! 느낌 충만한 매력덩어리 해치백 모델 i20!! 자동차를 거의 혼자 사용하고, 가까운 통학 거리나 친구들과의 만남을 위해 시내로 움직이는 것 외에는 자동차 사용이 많지 않다는 오선정양! 특히 여성 운전자들에게 잘 어울리는 i20는 수동 운전이 익숙하지 않은 여성들도 사용이 쉽도록 오토매틱 시스템이 장착되어 있고, 시내의 좁은 공간 사이를 비집고 들어가 주차 하기 힘든 상황에서도 한번에 쏙~주차가 쉬운 해치백 스타일로 더 이상 김여사는 NO! 여러모로 i20이 오선정양에게는 딱 이네요! 특히 디자인을 공부 하고 있는 쿨 시크 스타일 오선정양에게는 역동적이면서도 스포티한 i20의 디자인도 아주 잘 어울리는 것 같아요. 오선정양 맘에도 쏙~들 거라고 확신합니다! 

 

 


 
  한 가정을 이끌고 있는 40대 가장입니다. 한창 힘들 시기라고들 하지만 요즘 우리 아이들 보는 맛에 회사 일이 힘든 것도 모르겠어요. 토끼 같은 아이들이 생긴 후에는 주말마다 가족들과 여행을 떠나며 시간을 보내곤 하죠. 한번 가족들과 여행을 떠날 때는 주행거리도 길고, 가끔 자전거나 캠핑용품 같이 아이들과 놀 수 있는 짐들을 트렁크에 싣기도 합니다. 이런 저에게 맞는 자동차는 어떤 게 있을까요  

   

 

 

 

 

  아내, 그리고 어린 아이들과 여행을 자주 간다는 따뜻한 남자 지용씨에게는 운전 성능이 좋을 뿐만 아니라 안정된 승차감을 자랑하는 i30 cw를 추천합니다. 특히 i30 cw가 자랑하는 넉넉한 수납공간!! 동급의 다른 왜건들과 비교했을 때 최고 으뜸이죠! 큰 짐들을 많이 싣고 장거리 여행을 자주 떠나는 박지용씨에게 딱 맞는 자동차가 바로 이 듬직한 i30 cw라고 볼 수 있겠네요. 특히 지금 터키에서 가장 인기가 많은 자동차 색은 바로 흰 색인데요, 아내와 아이들을 사랑하는 박지용씨의 맑은 마음과, 밝고 귀여운 아이들에게 꼭~ 잘 어울리기 때문에 흰 색 i30 cw를 추천할게요! 


  

 


  

  드디어 취업에 성공했어요! 이제 막 직장을 다니기 시작하는데 여러모로 자동차가 필요해서 이번에 큰 맘 먹고 구매를 결정했습니다. 휴.. 그런데 사회 초년생인 만큼 가장 걱정되는 것은 여러 가지 가격에 관한 문젭니다. 저는 대학 시절부터 사진 찍는 것이 취미라 출사를 위해 가끔 먼 거리를 운전하기도 하는데 적당한 자동차 가격은 물론이고 앞으로 유지비 부담까지 팍! 덜어줄 수 있는 자동차를 추천 해주세요!

  

 

 

  



  젊은 직장인 남성들에게 딱 어울리는 유연하면서도 역동적인 디자인은 물론, 어딘지 모르게 강인한 분위기가 느껴지는 박종문씨에게 다른 차보다 뛰어난 엔진과 변속기 장착으로 넘치는 힘, 우수한 연비를 자랑하는 엑센트 블루가 누가 뭐래도 종문씨의 첫 번째 애마로 선택 될 자격이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 또, 엑센트 블루는 소형차이지만 준중형차가 가지고 있는 안전함과 주행에서의 여유로움을 한꺼번에 느낄 수 있어 한번 마음 먹으면 주행거리가 꽤 길다는 박종문씨에게 적합해 보이네요. 유지비도 낮고, 구매 가격도 적당한 엑센트 블루는 평생의 추억으로 남을 첫 차를 고민하고 있는 사회 초년생 종문씨에게 누구보다 커다란 매력으로 다가가지 않을까요 

 

 

 

 
  모두 다른 느낌, 다른 기준, 다른 생각을 가지고 있는 고객 모두의 라이프 스타일과 이미지에 딱 맞는 자동차를 찾는 다는 것은 결코 쉬운 일이 아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터키에서의 명성에 맞게 환한 미소로 고객 들을 맞이 할 뿐만 아니라 고객들의 니즈에 가장 알맞은 자동차를 추천 해 준 터키 현대자동차 딜러샵. 딜러의 따뜻한 환대, 프로페셔널한 일 처리 까지 완벽 마무리! 고객들은 활짝 웃으며 한 마음 한 뜻으로 “테셰큘 에데림”(“고맙습니다”를 뜻하는 터키어) 이라 말하고 자동차 구매를 결정하게 될 수 있었다.  

 

  어떤 장소에 대한 기억은 그 곳이 가진 풍경, 느낌과 함께 그 곳에서 같이 했던 사람에 대한 것들로 이루어져 지속 되어진다고 한다. 깔끔한 전시장의 모습과 친절한 딜러가 함께 하는 이스탄불의 현대자동차 딜러샵을 다녀간 고객들은 모두 구매에 대한 만족뿐만 아니라 딜러에게서 느껴지는 훈훈함까지 한 가득 담긴 기억을 오래오래 지닐 수 있지 않을까.

  

 


 


해당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받는 저작물로 영현대 저작권이 있습니다.
                                            해당 콘텐츠의 상업적 이용을 금지하며, 비영리 이용을 위해 퍼가실 경우 내용변경과 원저작자인 영현대 워터마크 표시 삭제는 금하고 있습니다.

SNS 로그인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할 계정을 선택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