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3분 유럽여행] 제 2편, 핀란드 헬싱키

작성일2013.11.21

이미지 갯수image 5

작성자 : 기자단



   중간고사가 끝난 지 엊그제 같은데 코앞으로 다가온 기말고사. 그리고 물밀 듯이 밀려오는 에세이와 발표. 

교환학생으로 유럽 동북부 리투아니아에 와있지만, 한국의 여느 대학생과 다를 바 없는 나날을 보내고 있다. 그렇지만 포기할 수 없는 단 한 가지! 유럽 여행에 대한 꿈. 유럽은 편리한 교통과 지리적으로 유리한 조건으로 많은 대학생의 배낭 여행지로 손꼽힌다. 그래서 유럽으로 교환학생을 왔다면 학기 중 비는 시간을 이용해 유럽 이곳저곳을 누비고 다니는 것은 필수! 


   본 기자는 우울한 리투아니아의 우기 시즌을 견디다 못해 가까운 나라로의 도피여행을 떠났다. 저가항공을 이용해 날아가 프로모션 티켓으로 싸게 구한 기차를 타고 도착한 곳은 핀란드의 수도 헬싱키. 리투아니아보다 상대적으로 비싼 물가 때문에 여행 내내 식빵 몇 조각과 초콜릿으로 버텨야 했지만 새파랗던 헬싱키의 맑은 하늘 아래 우뚝 서 있던 상아색 헬싱키 대성당을 떠올리면 지금도 기분이 밝아진다. 외국인에게 호의적이고, 남녀노소 할 것 없이 능통한 영어 실력을 뽐내던 헬싱키의 사람들. 

   

   레포트와 발표의 늪에서 헤엄치는 한국의 친구들을 위해 헬싱키에서의 좋은 기억들을 공유하고자 한다. 3분 동안 유럽을 즐길 수 있는 티켓이 주어졌다! 다 함께 유럽으로 출발~




   헬싱키는 핀란드의 수도로 국토 가장 남쪽에 있는 도시이다. 

수백 개의 작은 섬으로 둘러싸인 헬싱키는 크루즈 여행을 위한 목가적인 분위기를 연출하기도 한다. 그리고 아름다운 공원과 숲이 많아 시민들과 여행자들에게 이상적인 환경을 제공하여 활기찬 분위기와 동시에 대도시답지 않게 조용하고 평화로운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



<북위 60°10′15″에 위치한 핀란드 헬싱키>


고전적이면서도 현대적인 디자인의 도시 

핀란드 헬싱키로 지금 당장 떠나보자!!






해당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받는 저작물로 영현대 저작권이 있습니다.
                                            해당 콘텐츠의 상업적 이용을 금지하며, 비영리 이용을 위해 퍼가실 경우 내용변경과 원저작자인 영현대 워터마크 표시 삭제는 금하고 있습니다.

SNS 로그인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할 계정을 선택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