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B.G.F.인도] 인도배낭여행을 위한 준비물 리스트

작성일2014.03.19

이미지 갯수image 12

작성자 : 기자단
 
 

여행을 진정 즐길 줄 아는 자라면 누구나 그 준비과정부터 철저함을 겸비하는 법! 준비의 과정에서 더 큰 설렘을 얻을 수 있기에 여행 준비과정에서부터 우리는 큰 즐거움을 얻곤 한다. 그러나 때론 벅차오르는 설렘 덕분에 꼭 필요한 준비물을 깜빡하게 되는 경우도 있다.
인도여행을 준비하는 이들이라면! 꼭 준비해야 할, 잊지 말아야 할 것에 어떤 것이 있을까 여행 도중 불상사가 발생하지 않도록 영현대 기자단이 깜짝 정보를 준비했다.
가이드 북에조차 나오지 않는 생생 꿀 정보를 공개한다!


 

해외에서 신분을 증명할 수 있는 기본 준비물 여권. 이와 함께 만일의 상황에 대비하여 복사본을 준비해놓는 치밀함도 필요하다. 여기에 편리함을 더하기 위해 e티켓을 미리 준비하는 것도 좋겠다. 또한, 안전을 위해 중요 물건은 복대를 차 몸에 밀착시키는 것이 필요할 것이다.
이외에도 긴 여행을 준비한다면 운송수단에서 편한 쪽잠을 위한 목베개와 침낭 등을 챙기자.

 
 
그렇다면 인도의 특색을 반영하여 준비해야 할 짐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 인도 여행에서 잊지 말아야 할 준비물에 어떤 것이 있는지 들여다보자.

 
 

넓고 넓은 땅을 자랑하는 인도를 여행하는 중에 잊지 말아야 할 것들이 있다. 바로 각종 자물쇠와 빨랫줄! 치안의 문제를 고려했을 때 자물쇠 여러 개를 미리 준비한다면 소중한 내 짐을 지켜내는 데에 유용하게 쓸 수 있다. 또한, 인도는 그 방대한 영토를 움직이는 과정에서 많은 빨래 짐이 생긴다. 여기에 인도의 무더운 날씨를 고려한다면 꼭 필요한 것이 빨랫줄! 어디든 걸어놓고 말릴 수 있기 때문에 가방 속 빨랫줄은 모두의 부러움을 사는 잇아이템이 될 수 있다.


 

 

이 밖에도 무더운 인도 여름 날씨에 대비하여 선크림, 선글라스, 모자 등을 꼭 지참하고 계속해 흐르는 땀 등의 위생환경을 생각하여 물티슈와 스포츠수건 등을 준비하는 것이 좋다.


 
 

전력상황이 좋지 않은 지역에서 정전되었을 때 향초와 함께면 어떨까. 낯선 땅에서 맡는 향기에 취하고 분위기에 취하고. 향초가 인도 여행에서 생각지도 못한 좋은 동반자가 될 수 있을 것이다. 이외에도 넓은 영토 내에서 이동시간이 긴 것을 고려해 카드 등을 준비하여 심심풀이 즐길 거리로 이용하는 것은 어떨까.


인도여행에서 놓치지 말아야 할 준비물에 대해 알아봤다. 더운 날씨가 길게 지속되는 인도, 국가의 영토가 큰 인도의 특성을 담아내는 준비물들이 눈에 띈다.
여행의 설렘을 간직한 당신이여! 긴긴 여행길에서 느끼게 될 도전정신과 낭만을 모두 담아낼 수 있도록 다시 한 번 준비물을 살펴보는 건 어떨까. 철저한 준비를 통해 더욱더 기억에 남는 시간으로 기록될 수 있길 기원한다.



해당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받는 저작물로 영현대 저작권이 있습니다.
                                            해당 콘텐츠의 상업적 이용을 금지하며, 비영리 이용을 위해 퍼가실 경우 내용변경과 원저작자인 영현대 워터마크 표시 삭제는 금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