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B.G.F 인도] 인도, 안전하게 여행하기

작성일2014.03.20

이미지 갯수image 14

작성자 : 기자단



설렘 가득한 여행준비를 마친 뒤에 찾아오는 두려움. 최근 들려오는 각종 부정적인 소식으로 인해 인도는 여행하기 위험한 나라라는 이미지가 생겨버렸다. 그렇지만 세계 어디를 가든 위험한 곳은 꼭 있기 마련. 미리 대비하고 철저히 준비한다면 위험으로부터 즐거운 여행을 지켜낼 수 있다. 즐겁고 안전한 인도 여행을 위해 고려할 점에 대해 알아보자.



치안 위험 등으로 경계가 부쩍 짙어진 나라이니만큼 인도 여행을 고려할 때에는 위험지역을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를 위해 지역별 여행제한구역 단계를 미리 확인하는 것이 필요하다. 인도의 주요 지역별 안전 단계를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인도의 경우 여행금지에 해당하는 4단계 지역은 없지만 2, 3단계에 분류되는 곳이 꽤 있으니 가급적 루트에 넣지 말거나 꼭 가야 한다면 동행을 찾아서 함께하는 게 좋다. 또한, 해당 지역을 방문하게 되는 경우 각별한 주의를 기울이는 것이 필요하다.










일상에서 벗어나 낯선 곳으로 여행을 간다는 것은 매력적인 동시에 도전정신이 필요한 위험천만한 일이기도 하다. 위험으로부터 벗어나 낯선 매력과 도전 후의 상쾌함, 좋은 추억만을 가지고 돌아올 수 있도록 만일의 상황에 대비하는 것이 필요하다. 모든 상황을 예측하고 준비할 순 없지만 인도의 특징을 미리 파악하고 이에 맞는 대비를 해본다면 매력 넘치는 국가 인도를 100% 즐기고 돌아올 수 있을 것이다.



해당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받는 저작물로 영현대 저작권이 있습니다.
                                            해당 콘텐츠의 상업적 이용을 금지하며, 비영리 이용을 위해 퍼가실 경우 내용변경과 원저작자인 영현대 워터마크 표시 삭제는 금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