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B.G.F 인도] HMI 윤혜인 인턴, 그린라이트!

작성일2014.03.21

이미지 갯수image 10

작성자 : 기자단

 

 

 

  

 취업 커뮤니티, 학교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수많은 해외인턴 공고들을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그러던 중, 눈에 들어오는 글 하나! 현대자동차 인턴! 그것도 신비로운 나라, 인도에서 현대자동차 인도법인의 홍일점 윤혜인 인턴이 있다는 소식에 영현대 기자단은 한걸음에 달려갔다. 현대자동차 인도법인에 관심 있는 취준생분들, 여기 Green Light를 밝히는 윤혜인 인턴을 주목하라! 

 

 

 

 

 

 

 때는 바야흐로 작년 여름, 취업 커뮤니티에서 현대자동차 인도법인의 인턴 공고를 발견한 윤혜인 인턴은 평소 자동차에 관심이 많아 단숨에 서류를 넣었단다. 물론 결정하는 데에 있어 마냥 쉽지만은 않았다. 우리나라에서, 그것도 여자로서 20대의 중반이라는 나이는 100% 확신을 하고 결정하기에는 위험요소가 따랐으니까. 하지만 자동차에 관한 관심, 사람을 만나는 즐거움으로 인도행을 결심했단다. 

 

 

 

 

 

 "엄청나게 어렵지는 않지만, 그렇다고 쉽지도 않았어요." 현대자동차 인도법인의 인턴 합격 경쟁률에 관한 그녀의 답변이었다. 서류심사와 화상면접을 통과하면 비로소 현대자동차의 파랗디파란 엠블럼이 찍힌 명함을 받을 수 있다는 것이었다. 지금은 누구보다 강단지고, 또 누구보다 유연하게, 현대자동차 인도법인의 총무부의 인턴으로 활약하고 있었다. 총무부의 업무 외에도 의전, 공장 견학, 홍보, 직원들의 생활 지원 등 다채로운 업무를 담당하고 있는 윤혜인 인턴! 그녀에게 현대자동차 인도법인 인턴 제도뿐만 아니라 얼마나 만족하는지 등 속사정을 모-두 캐물었다! 

 

 

 

 

 

Q.현대자동차 인도법인 인턴 전형은 언제 어떻게 공고가 뜨나요
A.현대자동차 채용 공식 홈페이지에 올라오진 않지만, 취업 커뮤니티, 혹은 학교 홈페이지에 공고가 올라옵니다.

 

 

Q.심사 전형은 어떻게 이루어져 있나요
A.서류심사 후 면접전형이 있습니다. 면접은 스카이프로 화상면접으로 이루어져요.
 

 

 

Q.인턴 기간은요
A.1년입니다. 보통 인턴 기간이 1년이면 길다고 생각할 수 있는데, 글쎄요. 다양한 일을 해서 그런지 딱히 지루하거나 길다고 생각해보진 않았어요.

 

 

Q.출퇴근 시간과 근무 요일은요
A.집 위치에 따라 다르겠지만 저는 6시 5분에 집 앞에서 회사에서 데리러 오는 셔틀버스를 타고 40분~1시간 정도 걸리는 편이에요. 그리고 7시 30분에 회사에서 아침밥을 먹고 8시부터 업무가 시작됩니다. 퇴근 시간은 6시 30분이고요. 인도의 모든 회사는 주6일제로 일하고 있어요. 현대자동차 인도법인도 마찬가지라, 월요일에서 토요일까지 근무합니다.
 

 

 

 

 

 

Q.보수는 어떻게 되나요
A.50,000루피입니다. 한화로는 환율변동에 따라 다르겠지만 약 100만 원이에요.
 

 

 

Q.현대자동차 인도법인 인턴의 복지제도는요
A.우리나라에서 인도로 오고 가는 항공요금, 시내에 위치한 아파트 제공(2명이 하나의 방 사용), 회사에서 하루 3번 식사제공, 주말에 근처 한식당에서 이용할 수 있는 외부식권 제공, 집과 회사 오가는 셔틀버스, 현대자동차 복지관(수영장, 휴식공간 등)을 이용할 수 있어요. 그리고 6개월이 지나면 4박 5일간 한국으로 휴가를 보내주시는 등 복지에 많은 신경을 써주십니다.
 

 

 

 

 

 

Q.현대자동차 인도법인의 인턴으로서 가져야 하는 능력이 있다면
A.해외에서 일하다 보니 환경적응능력이 가장 필요한 것 같아요. 또, 언어능력도 중요하겠지요. 기본적으로 영어로 의사소통하기에 크게 어려움이 없으면 될 것 같습니다. 그리고 열정도 충분해야겠지요!
 

 

 

Q.가장 재미있었던 에피소드가 있다면
A.현대자동차 인도법인의 인턴은 해피무브 글로벌 청년봉사단 인도팀에 합류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집니다. 저도 작년 해피무브 글로벌 청년봉사단 11기로 봉사활동을 했었어요. 인턴기간 중에 가장 기억에 남는 시간 중 하나였고, 오랜만에 또래 친구들과 함께 다시 학창 시절로 돌아간 느낌이 들어서 소중한 추억으로 기억될 것 같습니다.
 

 

 

Q.인도에서 지내기에 무섭거나 어렵지는 않은지
A.저는 조금 운이 좋은 케이스에요. 부모님께서 현재 인도에 거주하셔서 크게 불편함은 못 느끼고 있거든요. 그런데 혼자 왔더라도 괜찮을 것 같아요! 회사에서 제공해주는 아파트에서 우리나라 인턴끼리 생활하기 때문입니다. 또 생각과는 달리, 현대자동차 인도법인에서의 환경과 회사 밖의 환경은 확연히 달라요. 회사 안은 한국과 크게 다름없어요. 영어로 의사소통한다는 것과 인도 현지인이 많다는 것 정도랄까요 오시면 너무나도 깨끗하고 안전해서 놀라실 정도입니다.
 

 

 

Q.현대자동차 인도법인의 인턴 전형을 추천해주고 싶나
A.물론이에요. 한국에서의 인턴도 매력이 있겠지만, 현대자동차 인도법인에는 주재원님들뿐만 아니라 인도 현지인 직원들도 있어 다양한 경험을 해볼 수 있어요. 그러한 가운데 상황대응능력도 생기고, 다른 문화에 대해서 포용력도 높아지고요. 또 개인적으로는 여행할 수도 있으니까요!
 

 

 

 

 

 

Q.마지막으로 현대자동차 인도법인의 인턴을 꿈꾸는 20대에게 해주고 싶은 말은
A.인턴을 통해서 무엇을 얻을 것인지는 개인마다 다르겠지만, 하나 확신 드릴 수 있는 것은 1년이라는 시간이 지루하지만은 않다는 거예요. 회사 실무를 배울 수 있고, 또 다른 문화를 가진 사람을 이해할 좋은 기회니까요. 재미있고 늘 다이나믹할 거에요! 쉽지는 않지만, 생각보다 어렵지도 않아요. 도전하는 자가 기회를 얻는다고 하지요 현대자동차 인도법인 인턴에 관심 있으신 분들은 도전하세요! It's Your Turn!

 

 

 

 

 

 현대자동차 인도법인의 윤혜인 인턴을 만난 우리 영현대 기자도 그녀와 같은 20대, 즉 '앞으로 뭐하지'라는 두려움도 있고, 고민도 많은 나이이다. 그래서 이 인터뷰도 딱딱하게 쓰인 질문지가 아닌, 진심으로 궁금하고 원해서 질문했더랬다. 결론인즉, 멀게만 보였던 현대자동차 인도법인의 인턴도 그녀와 같은 마음가짐이라면 무서워서 못 오를 나무는 아닌 듯했다. 겁나서 망설이고 있다면 노노- 도전하라! 현대자동차 인도법인 인턴을 향한 당신의 Green Light도 켜질 테니 말이다. 

  

 

 

 

 

 

 


해당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받는 저작물로 영현대 저작권이 있습니다.
                                            해당 콘텐츠의 상업적 이용을 금지하며, 비영리 이용을 위해 퍼가실 경우 내용변경과 원저작자인 영현대 워터마크 표시 삭제는 금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