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출국의 또 다른 재미, 면세점

작성일2014.09.30

이미지 갯수image 8

작성자 : 기자단
 
(인천국제공항 내부 면세점의 모습. 사진 : 김종현)

출국의 또 다른 재미, 면세점

   해마다 해외로 출국하는 인원이 증가하고 있다. 비행기를 타고 새로운 경험을 찾아 떠나는 것은 언제나 들뜨고 설레는 일이다. 또한, 기대로 가득 찬 출국의 기쁨을 배로 만끽할 수 있게 해주는 것이 한가지 있다. 바로 면세점 이용이 가능하다는 것! 세금을 면제받아 시중보다 훨씬 저렴한 가격으로 쇼핑을 할 수 있다는 장점 때문에 면세점에 대한 인기는 식을 줄 모른다. $400 기준이던 기존 면세한도가 $600으로 상향됨에 따라 면세품 구매에 대한 관심은 점점 더 커져가고 있다. 자, 인터넷면세점 에서 면세물품을 구매하는 방법을 알아보러 가보자!
 

(면세한도 상향 안내문. 사진 : 김종현)

인터넷 면세점 면세점은 공항에만 있는 거 아니었어
   출국 시에만 이용할 수 있기에 면세점은 공항에서만 이용가능 하다고 알고 있는 사람들이 많다. 하지만 면세점 이용은 인터넷으로도 가능하다. 인터넷면세점도 일반 면세점과 같은 면세규정과 특징을 가지고 있다.(면세한도 $600, 구매한도 $3000). 하지만 인터넷면세점은 출국장 면세구역 보다 물품도 다양하고 가격도 훨씬 저렴하다는 장점이 있다. 가장 큰 특징은 인터넷 구매 시 배송이 되는 일반 쇼핑몰 과는 다르게 물품 수령은 공항이나 선착장 면세품 인도장 에서만 가능하다. 주문하고 출국장에서 찾아가는 개념이라고 생각하면 쉽다. 면세점은 세금이 붙지 않으므로 기본적으로 가격이 시중보다 저렴하다. 그리고 품질을 신뢰할 수 있다(오픈마켓 과는 달리 면세점에서는 진품 논란이 없다)


어떤 면세점이 좋을까
   인터넷면세점도 백화점처럼 신세계, 롯데, 신라 등 다양한 기업들에 의해 운영되고 있다. 신세계는 신세계 상품권과 포인트, 롯데는 롯데포인트 등을 사용할 수 있으니 평소에 본인이 자주 이용하는 업체를 찾아서 구매하는 것이 유리하다. 또한 업체별로 쿠폰, 사은품, 적립금 이벤트 등이 상이하므로 구매하고자 하는 물품을 사이트 별로 각각 찾아보는 좋다.
 

(다양한 면세점 쿠폰들. 사진 : 롯데 인터넷 면세점 홈페이지 캡처)

즐거운 쇼핑타임!
   인터넷면세점의 장점은 바로 쿠폰과 적립금을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다. 정상 판매가격은 오프라인 매장과 같으나 적립금과 쿠폰 그리고 카드할인 등을 이용하면 많게는 30%이상 저렴하게 구입하는 것이 가능하다.
 

(물품 구매를 위해 장바구니에 담은 모습. 사진 : 신세계 인터넷면세점 캡처)

   면세점에서 인기가 많은 화장품과 향수를 구매 목록에 넣은 모습이다. 정상가는 $136 이며, 인터넷회원 혜택으로 $27.9 할인된 금액이 보인다(참고로 인터넷회원 혜택가격은 가입하기만 하면 모두에게 적용되는 가격이니 첫 구매라고 걱정할 필요가 없다). 화장품이나, 향수 등 액체류를 구매할 시에는 최종 목적지가 어디인지 확인해야 한다. 최종목적지가 미국, 호주 등인 경우 반입이 허가되지 않을 수 있다.

 
(할인 쿠폰을 적용하는 모습. 사진 : 신세계 인터넷면세점 캡처)

   인터넷회원 할인을 받았다고는 하나 아직까지는 뭔가 아쉬운 가격이다. 자, 그럼 이제 쿠폰 및 적립금 사용으로 가격을 좀 더 내려보자!
 

(구매목록 최종 결제창 모습. 사진 : 신세계 인터넷면세점 캡처)

   쿠폰 및 적립금을 적용한 모습이다. 인터넷회원 할인 가격에서 약 $34 정도 더 할인되어 최종가격은 $74.12가 되었다. 최초가격 $136과 비교하면 약 45% 정도 할인된 가격!
 

(면세점에서 구매한 물품의 시중가격. 사진 : 네이버 가격비교, 신세계 몰, 쥴리크 홈페이지)

   구매한 물품을 시중가격과 비교해 보자. 쥴리크 시트러스 퓨리파잉 미스트가 39,000원, 비오템 아쿠아 옴므가 약 39,900원 그리고 CK ONE 향수가 약 38,000원 대의 가격을 형성하고 있다. 세가지 제품 가격을 합하면 약 116,900원 이다. 인터넷면세점에서 구매한 가격은 $74.12(77,159원) 으로 약 34%정도 저렴하다.

   인터넷면세점을 이용하면 향수, 화장품, 전자기기 등 여러가지 물품을 오프라인 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가 가능하다. 또한, 출국시에 공항에 위치한 면세품인도장에서 물품을 수령하므로 면세점을 일일이 발품팔아야 하는 번거로움도 적고 매우 간편하다. 하지만 구입한 물건은 출국당일에 공항에서만 인도가 가능하므로 물건 인도를 위해 출국 당일까지 기다려야만 하는 불편함이 있다. 여행 혹은 교환학생, 어학연수 등으로 출국하는 경우에는 현지 생활을 위해 이것저것 필요한 것이 많아지기 마련인데, 인터넷면세점을 이용해 구매해 보기를 추천한다. 구입절차도 비교적 간단하고 가격이 저렴하기 때문에 출국하는 또 다른 재미를 느껴볼 수 있을 것이다.


 



해당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받는 저작물로 영현대 저작권이 있습니다.
                                            해당 콘텐츠의 상업적 이용을 금지하며, 비영리 이용을 위해 퍼가실 경우 내용변경과 원저작자인 영현대 워터마크 표시 삭제는 금하고 있습니다.

SNS 로그인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할 계정을 선택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