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예쁜 척하는 셀카가 다가 아냐. 현실적인 졸업사진 촬영기

작성일 2016.07.01
#전날밤 #교수님께_드리는_메일
#전날밤 #교수님께_드리는_메일

24살. 여대생. 박 봉주르씨. 그녀는 오늘 졸업사진 촬영이라는 행복한 휴가를 얻었습니다.

#아침_6시_기상 #어떡하나_이_붓기
#아침_6시_기상 #어떡하나_이_붓기

아침 일찍 일어나야 했던 탓에 얼굴은 팅팅 부어버렸지만, 색다른 하루를 보낼 생각에 즐거운 그녀입니다.

여기서 잠깐!
졸업사진 의상을 고르는 일은 여간 고민되는 일이 아니죠. 단정한 디자인의 원피스도 좋지만 피부 톤에 맞는 원피스를 고를 때 사진에서 가장 빛날 수 있답니다.


- 노란 톤의 밝은 피부는 파스텔 톤의 화사한 컬러를 (ex. 연노랑)
- 노란 톤의 어두운 피부는 채도가 있는 탁한 컬러를 (ex. 진초록)
- 붉은 톤의 밝은 피부는 맑은 색의 밝은 컬러를 (ex. 연파랑)
- 붉은 톤의 어두운 피부엔 강한 채도의 선명한 컬러를 (ex. 진분홍) 매치해보세요!

#아침_8시_이동 #지하철에_좀비_두_마리
#아침_8시_이동 #지하철에_좀비_두_마리

이 시간에 지하철을 타고 학교가 아닌 곳을 가다니! 그녀와 그녀의 친구 김 크로와쌍 양은 웃음이 끊이지 않습니다.

#꾸욱_꾸욱_합혈곡_마사지
#꾸욱_꾸욱_합혈곡_마사지

여기서 잠깐!
얼굴 마사지를 한다거나, 팩을 해서 붓기를 뺀다면 좋겠지만 분주한 아침인 만큼 간단한 방법이 필요합니다. 합곡혈은 엄지와 검지 사이의 움푹 파인 혈 자리로 흔히 체했을 때 지압하면 유용하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그런데 같은 혈 자리가 안면 신경 마비 치료에도 활용된다는 점! 이동하는 지하철에서 정성을 다해 눌러주다 보면 붓기 제거에도 효과적입니다.

#아침_9시_메이크업숍_도착 #변신이_필요해
#아침_9시_메이크업숍_도착 #변신이_필요해

메이크업 숍에 도착해서 그녀는 화장대를 가득 채운 화장품들을 발견합니다. 풋풋한 새내기 화장 따위는 오래전에 잊어버린 그녀가 어떻게 변신할 수 있을까요?

#메이크업_숍에서_얻은_메이크업_꿀팁
#메이크업_숍에서_얻은_메이크업_꿀팁

여기서 잠깐!
메이크업을 받을 때는 평소 궁금했던 질문들을 메이크업 선생님께 살포시 던져봅니다. 누구보다 객관적으로 얼굴의 톤이나 모양을 파악해주시는 만큼 유용한 메이크업 팁을 얻을 수 있다는 점! 속 쌍꺼풀 때문에 짙은 아이라이너로도 뚜렷한 인상을 주기가 어렵다면 은은한 스모키 메이크업에 주목해 봅니다! 어차피 먹힐 아이라이너는 양 끝에 흔적만! 자연스러운 음영 표현은 눈두덩에 차곡차곡!


한 시간 가량의 변신을 마치고 그녀는 24년 만에 큰 깨달음을 얻습니다. 사람이 되기 위해 필요한 건 마늘과 쑥이 아닌, 속눈썹과 아이라이너라고 말이죠.


간만에 얻은 여유로운 오전시간. 그녀들은 간단히 군것질도 하고, 아이쇼핑도 즐기며 소소한 일탈을 만끽합니다.


여기서 잠깐!
예쁘게 차려입은 옷, 정성들여 화장한 얼굴! 평소에는 신지 않는 구두로 남다를 룩을 완성하는 것도 좋지만 졸업촬영 사이사이 대기시간이 생기거나, 촬영장소 간에 이동이 필요한 상황이 빈번하게 발생합니다. 이럴 땐, 무엇보다도 발 건강을 위해 편안한 신발은 필수! 더불어 발 건강을 위해 아킬레스건과 발등을 마사지 해주는 것도 잊지 마세요!


짧은 여유를 즐기고 학교에 도착하면 촬영을 구경 온 친구들과 여러 장의 사진을 찍습니다. 1학년 때는 고등학교 수업 마냥 매일 봤던 친구들인데 4학년이 되니 얼굴 한 번 보기가 힘듭니다.

#오후_2시_실내촬영_시작 #왜_우린_웃질_못해
#오후_2시_실내촬영_시작 #왜_우린_웃질_못해

본격적인 졸업사진 촬영이 시작! 밝은 조명과 카메라 앞에만 서면 자연스럽게 웃는 게 왜 이렇게 어려울까요?


#싱글_벙글_개구리_뒷다리
#싱글_벙글_개구리_뒷다리

여기서 잠깐!
자연스러운 미소가 어렵다면 일명 승무원 미소 주문이라고도 불리는 “개구리 뒷다리”를 반복해봅니다.
맨 마지막의 “리”를 10초간 유지해 경직된 얼굴을 풀어주는 게 포인트!

#오후_3시_야외촬영_시작 #햇볕쨍쨍_날씨좋고
#오후_3시_야외촬영_시작 #햇볕쨍쨍_날씨좋고

실내촬영에 이어 야외촬영도 계속됩니다. 연이은 촬영에 지칠 법도 하지만 친구들의 응원 덕에 그녀는 즐거운 촬영을 이어나갑니다.


다소 힘들었지만 즐거웠던 두 시간 가량의 졸업 사진 촬영 끝! 학사모가 아닌 구두를 벗는 그녀와 그녀의 친구들입니다.


여기서 잠깐!
졸업사진 촬영은 끝났지만 특별한 하루는 저녁까지 지속됩니다. 뜨거운 조명과 햇볕을 견디느라 무너져 내린 메이크업은 수정이 필요하겠죠? 저녁까지도 특별한 모습을 유지하기 위해 우리에게 필요한 건? 면봉!

면봉 활용법 1.
들뜬 각질과 베이스 메이크업을 잠재우기 위해 면봉으로 소량의 수분크림을 돌려 바르기
면봉 활용법 2.
쿠션 팩트를 면봉으로 눌러 눈 밑 번진 화장을 닦아 내기
면봉 활용법 3.
립밤을 가득 덜어 면봉으로 발라주며 입술 각질 덜어내기

#저녁_6시_저녁식사 #신이났다_위장위장
#저녁_6시_저녁식사 #신이났다_위장위장

봉주르 양은 평소와 다른 모습을 남자친구에게도 보여주고 싶습니다. 특별한 사람과의 특별한 저녁! 졸업사진 촬영 휴가를 제대로 즐기는 그녀입니다.

#저녁_8시_하루_일과_끝 #보내기_아쉬워라
#저녁_8시_하루_일과_끝 #보내기_아쉬워라

내일도 오늘처럼 특별하면 좋을 텐데. 아침부터 움직인 탓에 몸은 조금 피곤하지만 오늘 그녀의 하루는 특별했습니다. 사소하지만 철저한 준비로 여러분도 졸업촬영의 즐거움을 100% 만끽하세요!

해당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받는 저작물로 영현대 저작권이 있습니다.
                                                해당 콘텐츠의 상업적 이용을 금지하며, 비영리 이용을 위해 퍼가실 경우 내용변경과 원저작자인 영현대 워터마크 표시 삭제는 금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