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저렴하게 즐기는 캠퍼스 속 문화 공간!

작성일2016.11.30

이미지 갯수image 9

작성자 : 이재은
겨울이 오고 날씨가 추워지면서 많은 대학생들이 실내에서 즐길 수 있는 문화생활을 찾고 있습니다. 하지만 문화 공간 이용료는 대부분 만 원 이상! 이젠 영화를 보려 해도 큰 돈을 내야 하는데요. 주머니가 가벼운 대학생들에게는 여간 부담스러운 게 아니죠. 그래서 ‘캠퍼스’에서 저렴하게 즐길 수 있는 문화 공간 3곳을 찾아가 봤습니다! 함께 보실까요?


미술의 열정이 살아 숨쉬는 ‘서울대학교 미술관, MoA’



첫 번째로, 서울대학교 관악캠퍼스 내에 위치한 서울대 미술관(MoA)에 방문했습니다. MoA는 현대 건축의 대가 렘 콜하스(Rem Koolhaas)가 설계했는데요. 젊음이 가득한 캠퍼스 속 미술관답게 현대적인 건축물이 눈길을 사로잡습니다.



미술관 이용 요금은 단돈 3,000원! 게다가 서울대 재학생은 무료로, 재학생과 동반 시 2,000원으로 저렴하게 전시회를 즐길 수 있습니다. 게다가 관악구민 역시 2,000원으로 할인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서울대 미술관은 미술대학 졸업생들의 졸업 전시부터 사진전, 디자인전 등 특별전까지 다양한 전시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11월 8일부터 30일까지는 1950~60년대 초창기 미술대학의 모습들이 담긴 사진들을 감상할 수 있는 <사진(寫眞) 하다: 미술대학의 옛 모습들> 사진전이 진행됩니다.

<서울대 미술관 정보>
- 주소: 서울특별시 관악구 관악로 1 서울대학교 미술관
- 개관: 화요일∼일요일 10:00∼18:00(입장마감 17:30)
* 월요일, 개교기념일(10월 15일) 및 국정 공휴일, 전시 준비기간은 휴관
- 관람료(만 19세 이상) : 3,000원
- 홈페이지: www.snumoa.org


아름다운 문화유산을 관람할 수 있는 ‘숙명여자대학교 박물관, S.U.M’



다음으로 찾아간 곳은 숙명여자대학교에 위치한 ‘숙명여대 박물관(S.U.M)’입니다. S.U.M은 1971년 개관하여 현재 8,000여 점의 유물을 소장 중입니다. 개관 이래 40년이 넘는 시간 동안 관람객에게 우리나라의 소중한 문화와 역사를 전파하고 있습니다.



S.U.M의 입장료는 무료입니다! S.U.M은 특히 자수와 같이 여성 관련 유물을 대량 소장해 많은 방문객에게 여성 문화에 대해 알리고 여대 박물관으로서 여성 문화의 위상을 높이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현재 진행 중인 전시는 조선, 근대 시기의 생활 유물을 소개하는 <삶의 향연>전입니다. 김혜경 작가의 영상과 구글 아트 프로젝트와의 협업으로 전통과 현대를 넘나드는 미래지향성을 보여주는 전시입니다.

<숙명여대 박물관 정보>
- 주소: 서울특별시 용산구 청파로 47다길 5-5
- 개관: 월요일∼토요일 10:00∼17:00
* 일요일 및 국정 공휴일은 휴관
- 관람료: 무료
- 홈페이지: museum.sookmyung.ac.kr


작품성 있는 영화를 합리적인 가격에! ‘고려대학교 영화관, KU 시네마트랩’



마지막으로 고려대학교 안암캠퍼스에 위치한 ‘KU 시네마트랩’입니다. 미디어관 4층에 위치한 KU 시네마트랩은 작은 규모의 영화관인데요. 대중적인 영화부터 일반 영화관에서 관람할 수 없는 예술성 짙은 영화까지, 작품성 있는 영화들을 합리적인 가격에 즐길 수 있습니다.



영화 티켓 가격은 평일 기준 8,000원! KU 시네마트랩은 건국대학교에 위치한 KU 시네마테크와 함께 운영되고 있는데요. 두 곳에서 고대, 건대 재학생은 6,000원에 영화를 관람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영화를 볼 때마다 위 사진처럼 쿠폰에 도장을 받을 수 있고, 도장 7개를 모으면 영화 한 편을 무료로 관람할 수 있습니다. 영화 마니아라면 탐나는 컬렉션이죠?



상영작은 국내 개봉작부터 대형 영화관에선 관람할 수 없던 외국 영화까지, 따끈한 신작들로 구성돼 있습니다. 또 KU 시네마트랩에서는 중남미 영화제나 고레에다 히로카즈 감독 특별전같이 나라별, 감독별로 기획전을 진행하기도 합니다. 홈페이지를 참고하여 관심 있는 기획전에 방문해주세요!

< KU 시네마트랩 정보 >
주소: 서울특별시 성북구 안암로 145 (안암동 5가, 고려대학교 미디어관 4층)
- 관람료: (조조) 6,000원 (평일) 8,000원 (주말 및 공휴일) 9,000원
- 홈페이지: www.kucinetrap.kr


지금까지 캠퍼스 속 숨은 문화 공간들을 알아봤습니다! 대학 내 문화 공간인 만큼 합리적인 가격에 양질의 문화생활을 즐길 수 있는 곳들입니다.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 문화 공간을 방문해 추운 겨울, 몸도 마음도 따뜻하게 지내보는 것은 어떨까요?


영현대기자단13기 이재은 | 고려대학교
해당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받는 저작물로 영현대 저작권이 있습니다.
                                            해당 콘텐츠의 상업적 이용을 금지하며, 비영리 이용을 위해 퍼가실 경우 내용변경과 원저작자인 영현대 워터마크 표시 삭제는 금하고 있습니다.